LA=토마스 맹 기자

LA=토마스 맹 기자

한교연 권태진 목사

한교연 권태진 회장, 미국 찾아 “한국 위해 기도를”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미국 LA를 방문해 고국을 위해 기도를 요청했다. 현지시간 5월 31일 JJ그랜드호텔에서 남가주교협(회장 한기형 목사) 초청으로 열린 교계 지도자 간담회에서 권 목사는 “병자였을 때 죽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하나…
전수경

“교회는 건물 아닌 예수님 드러내는 삶”

극단 이즈키엘(Ezekiel)의 창작 뮤지컬 ‘마루마을’이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 다시 LA 한인사회에 선보인다. ‘마루마을’은 서울 대형교회에서 젊은 부목사로 있던 김 목사가 의욕적으로 충청도 산골 마을에 교회 개척을 나가면서 마을 사람들과의 좌충우돌하며 …
미국 국가 기도의 날

미국 ‘국가 기도의 날’

미국 남가주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현지시간 2일 오후 7시 15분에 나성순복음교회에서 시작된 제 68회 국가 기도의 날은 “LOVE ONE ANO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미 전역 4…
미국 국가 기도의 날

美 남가주 한인들, 미국과 한국 위해 간절한 기도

미국 남가주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현지시간 2일 오후 7시 15분에 나성순복음교회에서 시작된 제 68회 국가 기도의 날은 “LOVE ONE ANO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미 전역 4…
존 킴 기독일보

미주 기독일보 제3대 이사장 존 킴 회장 취임

본지 제휴사인 미주 기독일보 제3대 이사장에 존 킴 회장이 취임했다. 현지시간 4월 30일 마가교회에서 드린 기독일보 창간 15주년 감사예배 및 이사장 이취임식에는 100여 명의 한인 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예배에선 강태광 목사(월드쉐어USA 대표)의 인…
아주사퍼시픽대학교

아주사퍼시픽대 측 “성소수자 허용 사실 아냐”

미국 아주사퍼시픽대학교(APU) 측이 “동성애에 대한 입장은 변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최근 현지 지역 언론사인 샌가브리엘밸리 트리뷴은 APU가 동성애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이 학교 존박 부총장은 최근 LA 한 식당에서 가진 기자회견에…
남가주 부활절

美 남가주 부활절연합예배, 10개 지역서 드린다

곧 부활절을 앞둔 가운데 미국 한인교계도 부활절예배 준비에 힘을 모으고 있다. 올해 부활절예배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남가주 전역에서 지역별로 연합해 드린다. 남가주지역 부활절 연합예배 지역별 회장단들은 최근 남가주새누리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
남가주 강원도 산불

美 한인교회도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 나선다

한국에 이어 미국 한인교회들도 최근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남가주 교계가 주축이 된 ‘강원재난피해 미주 연합후원회’(이하 연합후원회)는 현지시간 지난 11일 엘에이 JJ그랜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 피해에 대해 조그마한…
안환 목사

인랜드교회 안환 목사 위임 “그리스도를 받들어”

미국 캘리포니아주 포모나에 있는 인랜드교회가 안환 담임목사 위임예배를 지난달 31일 오후 4시 30분에 드렸다. 위임사를 전한 안 목사는 “목회자 자녀로 태어나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대학생 때 많은 시간 동안 복음을 전하며 지냈다. 그리고 하나님의…
국가 기도의 날

‘국가 기도의 날’… ‘한국과 미국’ 위해 올해도 모인다

남가주 지역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연합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매년 5월 첫째 목요일에 열리는 ‘국가 기도의 날’은 미국 전역의 크리스천들이 미국과 미국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날이다. …
이정훈 교수

“삶과 신앙 분리하면, 종교의 자유 빼앗길 수도”

지난 2월 중순 미국 LA에 있는 사랑의빛선교교회에서 열린 복음통일 전문세미나에서 이정훈 교수(울산대 법철학)가 강사로 나섰다. 그는 종교자유정책연구원(종자연) 출신으로 교회 해체 운동을 진행하다가 극적으로 회심해 '현대판 바울'이라고 불리고 있다. 그는 …
강석진 선교사

“그루터기처럼 남은, 북한 지하교회 교인들”

복음통일 전문가 세미나가 진행되던 2월 14일, "북한지하교회의 실체와 성도의 신앙"을 강의한 강석진 선교사를 세미나 장소인 미국 파세디나 사랑의빛 선교교회에서 만나 그들의 신앙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강 선교사는 1992년 압록강 건너편 중국 단동 지…
천기원

“25년 전 목격한 탈북자 시체, 내 인생을 바꿨다”

복음통일 전문가 세미나 연합 집회를 위해 LA를 방문한 천기원 목사(두리하나 대표)를 최근 사랑의빛선교교회(담임 윤대혁 목사)에서 만났다. 새로운 사업을 찾을 겸 중국 두만강변에 서게 된 천 목사는 그의 앞에 어떤 일들이 펼쳐질 지, 그리고 그 일들이 자신의 …
임현수 목사

임현수 목사 “북한 감옥 생활은 축복… 곧 통일 올 것”

북한 복음화의 꿈을 꾸는 ‘복음통일 전문 세미나 및 연합기도회’가 미국 현지시간 12일부터 15일까지 총 나흘간의 일정으로 패서디나(Pasadena)에 위치한 사랑의빛선교교회(윤대혁 목사)에서 시작됐다. 세미나는 12일 오후 2시에 이학준 교수와 윤학렬 영화감독의 …
OC교협

OC교협 제28대 정기총회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이서 목사) 제28대 정기총회가 현지시간 17일 오전 10시 30분에 미주비전교회(이서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 회원들은 2018년 회장단을 포함해 임원진들 전원을 만장일치로 유임했다. OC교협은 상임이사회가 회장과 부회…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