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김동욱 기자

LA=김동욱 기자

이응호

故 이응호 장로 “성결교회의 큰 별, 역사가 되다”

예성 교단 발전의 기틀 닦아, 한글 발전에도 노력 예수 그리스도 닮은 희생적 섬김, 아름다운 기억 예성 부총회장, 성결교 장로회장, 성결대 이사장을 역임하며 성결교 발전의 기틀을 닦은 故 이응호 장로(93) 천국환송예배가 지난 7일, 미주평안교회(담임 임승진 …
그레이스 유

LA 10지구 시의원 출마 그레이스 유 후보 “기도의 힘 믿는다”

바른 정치로 주민들 목소리 시의회 전달 한인 교회 성도들의 ‘기도와 투표’ 당부 오는 3월로 다가온 LA시의회 10지구 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그레이스 유 후보가 한인 교회와 성도들의 기도와 투표를 호소했다. 그레이스 유 후보는 “남가주 한인교계 목사님들…
침신대 미주총동문회

침신대 미주총동문회 신임 회장에 심윤수 목사

2020 침신대 동문대회 및 세미나, 남가주에서 개최 미주 침례교회, 기도와 성령, 전도의 부흥 체험해야 남가주 샬롬선교교회에서 2020 침신대 미주총동문회 및 세미나가 진행됐다. 한국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교수) 미주총동문회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남…
LA 기쁜우리교회

김경진 목사 “개척 3년간 한량없는 은혜와 축복 경험”

기쁜우리교회 창립 3주년 기념 감사예배 은퇴·임직도 함께, 총 29명 직분자 세워 기쁜우리교회(담임 김경진 목사)는 지난 9일 창립 3주년을 맞아 은퇴 및 임직예배를 드리고 시무장로 4명, 시무 안수집사 5명, 시무 권사 15명, 추대 장로 5명 등 총 29명의 직분자를 세…
민주평화통일회의 LA협의회

2032년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유치 위한 신년 조찬기도회

민주평화통일회의 LA협의회(회장 에드워드 구)와 남가주 교계 단체들은 지난 18일 가든 스위트 호텔에서 남북 평화 통일과 2032년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유치를 위한 신년 조찬기도회를 개최했다. 조찬기도회는 민주평화통일회의 LA협의회를 비롯해 남가주 기독교…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는 캘리포니아 산타페 스프링스에 본교를 두고 있다. 이상명 총장(좌)과 기획 및 대외 협력처장 이명철 목사(우).

“미주 한인교회와 신학교, 공동 목표 ‘선교’ 붙들어야”

"미주 한인교회, 신학교, 각 선교 사역지의 위기는 개별적이지 않습니다. 교인 수 감소는 신학교 지원자들의 감소와 신학교에 대한 재정 축소로 이어집니다. 양질의 신학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신학교는 학생수 감소와 재정 감소로 교회와 선교 사역지로 파송할 인재…
'청교도 신앙 회복 및 2020년 선거를 위한 미 전국 각 지역별 연합 기도대회' 설명회를 마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인, 미국 부흥 위해 예비된 제2의 청교도”

"2020년은 청교도가 미국에 이주한 지 4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성경적 신앙과 청교도적 가치 위에 세워진 미국의 영적 부흥과 청교도 신앙회복을 위하여 미국 전역의 한인교회가 일어나야 할 때입니다." 청교도 미국 이주 400주년을 기념해 '청교도 신앙회복과 2020…
미주 한인 이민 제117주년 및 미주 한인의 날 제17주년 기념식

美 한인 이민 제117주년 기념식… 트럼프, 양국 유대 강조

미주 한인 이민 제117주년 및 미주 한인의 날 제17주년 기념식이 지난 12일(현지시각) LA 주님의영광교회(담임 신승훈 목사)에서 열렸다. 감사예배로 시작한 기념식은 LA 한인 사회 단체장들과 캘리포니아 소수민족 대표들과의 화합과 축복의 시간, 축하 공연, 환영 …
이춘근 박사

“미국의 진정한 힘은 하나님 향한 기독교 신앙”

이춘근 박사 초청 구국기도회와 신앙 강연회가 미국 LA에 있는 시온성결교회(담임 최경환 목사)에서 현지시간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기독교적 관점에서 본 국제정세와 미국과 중국의 패권전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미주CBMC서부총회(황선철 총회장)와 미주…
정필도 목사

정필도 목사 “좋은 교회는 교인수 많은 교회 아니라…”

기도 응답 비결… 하나님 뜻 구하는 기도 미국 LA에 있는 동부사랑의교회(담임 우영화 목사)가 지난 2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개최한 신년 특별집회 강사로 나선 부산 수영로교회 정필도 원로목사는 "올 한 해 기도 응답을 위해 먼저는 자신의 뜻을 내려놓고 하나…
김경진 목사

“그리스도인의 삶은 바보… 그러나 그 안에 평안이”

미국 LA 글렌데일 지역에 한인 중형교회로 자리 잡은 기쁜우리교회(Joyful Chrisitain Community Church, JCCC) 김경진 목사(57)를 만났다. 인터뷰 가운데 복음을 삶으로 실천하고자 애쓰는 목회자의 고뇌와 영혼을 향한 깊은 이해와 사랑을...
남가주 한인목사회

美 남가주 한인목사회 제53대 회장단 이·취임식

남가주 한인목사회(회장 이정현 목사)는 지난 8일(현지시간), 미주평안교회(담임 임승진 목사)에서 제53대 회장단 이·취임식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신임 회장 이정현 목사는 취임사에서 "남가주 각 단체 및 연합회와 상생과 화합을 도모하며 좋은 일에 헌신하…
한길교회 박찬섭 목사

“우리 헌신이 주님 앞에 ‘자기 의’ 되지 않았나?”

한길교회 박찬섭 목사로부터 미주 한인교회의 바람직한 리더십 교체에 대한 해법을 들어봤다. 지난해 10월 한길교회에서 첫 담임 목회를 시작한 박찬섭 목사는 성급하지 않았고 교회의 하나됨과 하나님을 향한 순결한 예배자로서의 본분을 강조했다. 38세의 젊은 목…
배우 신애라 씨

신애라 씨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파티

LA에 있는 한인가정상담소(소장 카니 정 조)는 지난 7일(현지시간), 위탁가정에 머물고 있는 위탁 아이들과 이들을 돌보고 있는 위탁가족 70여 명을 초대해 에토스 소사이어티 코리아타운에서 '위탁가정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했다. LA카운티에는 …
김선웅 목사

“종말론적 약속 확고히 붙들기 위한 히브리서”

개혁주의 신학과 복음주의 신앙에 뿌리를 둔 겨자씨성경연구원(Mustard Seed Bible Institute) 원장 김선웅 목사는 지난 2일(현지시간), 늘푸른선교교회(담임 안창훈 목사)에서 남가주 지역 목회자들과 선교사,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히브리서 복음과 신학 세미나를 개최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