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김동욱 기자

LA=김동욱 기자

이동원 이범 코너스톤 이종용

이동원 목사 차남 이범 집사 천국환송예배 거행돼

인생이란 나이의 길고 짧음이 아니라 얼마나 가치 있고 의미 있게 살았는가 얼마나 사랑하며 살았나에 따라 결정 이동원 목사의 차남 故 이범 집사의 천국환송예배가 16일(현지시간) 고인이 출석하던 미국 토렌스조은교회(담임 김우준 목사)에서 진행됐다. 현…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

미드웨스턴, 평신도 사역자 육성 위한 석사과정 개설

“교회를 위하여”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실천적 복음주의 신학을 추구해 온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이 평신도 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 봄학기부터 사역학석사과정(Master of Art in Ministry Service, 이하 MAMS)을 개설한다. 100% 한국어로 진행하는 사역학 석사과정은 총…
남침례회 한인 총회 남가주 지방회 신임회장 김영하 목사

美 남침례회 한인총회 남가주 지방회, 김영하 목사 회장 선출

남침례회 한인 총회 남가주 지방회는 지난 5일 샬롬선교침례교회(담임 김영하 목사)에서 40차 연차총회를 개최하고 신임회장으로 김영하 목사를 선출했다. 또 부회장에 최국현 목사(은혜와 진리침례교회), 총무에 민승배 목사(Faith Chapel조은교회), 서기에 장재영 …
KCMUSA 2020 온라인 찬양제에 참가한 아틀란타 제일장로교회 찬양팀 영상

미주 한인교회 온라인 찬양경연대회 7개 팀 본선 진출

미주지역 기독교 포탈을 운영하는 재미한인기독선교재단(이하 KCMUSA/ 이사장 박희민 목사)이 창립 18주년을 맞아 미주 한인교회를 대상으로 주최한 온라인 찬양경연대회에 미 서부와 동부, 하와이, 브라질 등지에서 7개 교회가 참가한다. 총 상금 2만 달러. 당초 기…
2020 다민족 기도대회

2020 다민족 연합기도회, 미국 대선과 대한민국 위해 기도

오는 10월 16일(금) 저녁 7시 30분에 개최되는 2020 다민족 기도대회(대회장 한기홍 목사)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실행위원회가 최종 리허설을 앞두고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실행위원회는 지난 5일 미국 LA 은혜한인교회에서 모임을 갖고, 우발 상황과 예상되…
월드쉐어 USA 강태광 목사.

생활고 겪는 미주 한인들, 귀국 및 정착 지원받는다

재외한인구조단 2012년부터 500여명 구조 귀국 항공료 및 치료비, 재활훈련까지 도와 "해외에서 노숙하거나 병들어 오갈 데 없는 한인을 고국으로 데려와 치료하고 새 삶을 살도록 돕고 있습니다. 미국 정착이 어렵고 한국에서 다시 인생을 계획하고 싶다면 주저 …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 아시아부 박성진 학장

“현대교회,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선교 모델 찾아야”

신학교 강의차 남가주를 방문한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 아시아부 박성진 학장으로부터 현대교회에 필요한 변화와 개혁에 대해 들어봤다. 박성진 학장은 복음의 공공성을 강조하며 '현대 교회는 지역 사회의 문화와 다양성을 고려한 선교를 지향해야 한다'고 강…
미주복음방송 이영선 목사

미주 복음방송, 2020 ‘공개 헌금의 날’ 개최

상업광고 없이 후원헌금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미주복음방송(사장 이영선 목사)이 오는 10월 9일(금) 하루 동안 '공개 헌금의 날'을 진행한다. 청취자들은 헌금은 경기침체로 인한 방송 운영비용 및 노후 방송 송출 장비 교체 및 보안을 위해 사용될 예정…
포괄적 차별 금지법’ 반대 운동

'포괄적 차별 금지법' 미주 한인 교회·단체도 반대

본국 정의당이 발의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국내에서 많은 논란을 일으키는 가운데 남가주를 중심으로 미주 한인 교회와 기독교 단체들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에 한 목소리를 냈다. 미주 한인 교회와 한인 기독교 단체들은 "프랑스, 영국, 캐나다 그리…
자마중보기도컨퍼런스

“교회여 일어나라” 2020 JAMA 중보기도 컨퍼런스

지난 20년 동안 해마다 중보기도컨퍼런스를 통해 미국의 차세대 중보기도자들을 훈련시켜 온 JAMA(대표 강순영 목사)가 올해는 새벽 대각성 집회로 전환해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 교회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12일 동안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오는 8월 3일(월)부…
교회, 예배, 예배당,

美 캘리포니아주지사, 현장 예배 다시 중단 명령

게빈 뉴섬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13일(현지시간), 제한적으로 재개했던 교회 실내 예배에 대해 다시 중단 명령을 내렸다. 이에 따라 100명 이하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실내 예배를 드리고 있던 캘리포니아 교회들이 다시 드라이브 인 예배나 온…
미국 연방 대법원

美 대법 “청소년 추방 유예 프로그램 합헌”

연방대법원은 18일, 청소년 추방 유예 프로그램(DACA Deferred Action for Childhood Arrivals)이 위법하다고 제기한 트럼프 행정부의 소송을 기각했다. 대법원은 이번 소송에 대해 "임의적이고 예측할 수 없다(arbitrary and capricious)"라며 "다카 프로그램의 건전성 여부를 떠나, …
세계예수교장로회, 정우용 목사,

세계예수교장로회 제44회 정기총회, 정우용 총회장 선출

세계예수교장로회(WKPC)는 지난 2일 제44회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총회장으로 정우용 목사(매릴랜드 예일교회, 워싱턴노회)를 선출했다. 또 목사부총회장으로 나정기 목사(이레교회, 미주서부노회), 장로부총회장으로 정진식 장로(나성열린문교회, 가주노회), 서기…
LA 코리아타운 중심에 자리잡은 주 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LA총영사관 “LA폭동 비극 재발 않도록 함께 대처해 달라”

주LA총영사관은 흑인 폭력 시위 사태가 미주 곳곳에서 발생함에 따라 담화문을 발표하고 우리 국민의 신변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LA총영사관은 "재외국민 보호를 최우선으로 신속히 대책반을 구성하고, 비상연락망을 정비…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