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호 기자

송경호 기자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한국교회 연합의 상징 ‘부활절연합예배’, 결국 온라인 전환

매년 한국교회가 교단을 초월해 연합으로 개최하는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부활절연합예배가 결국 코로나19 사태를 피해가지 못했다. 주최 측은 12일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화 목사)에서 드릴 예정이던 부활절연합예배를 온라인 ‘방송예배’ 형식으로 변경한다…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전광훈 목사, 김문수 당대표

전광훈 목사, “급사 위험”에 불구속 수사 재차 요청

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사랑제일교회)가 악화된 건강상태로 급사의 위험 등을 강조하며 불구속 수사를 요청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34부(허선아 부장판사)는 1일 오전 전 목사에 대한 보석 심문기일을 가졌다…
기독자유통일당 기독교 탄압 중단요구 기자회견, 김문수 위원장

“반기독교 정서 이용한 탄압과 정치적 꼼수 중단하라”

기독자유통일당이 1일 서울시 종로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명목으로 한 정부 및 지자체들의 예배 제재 조치를 ‘기독교 탄압’으로 규정하고 이를 중단할 것을 강하게 촉구…
기독자유통일당 36개 시민단체 지지선언

‘차별금지법 반대’ 36개 시민단체,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를 주장하는 36개 시민단체가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이하 자유통일당) 지지를 선언했다. ANI 선교회(대표 원성욱 목사), 발은빛가득한연구소(소장 이정선),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대표 한효관) 등 36개 단체는 30일 여의도 당사에서…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성남시 외국인노동자 2천여명에 마스크 1만장 지원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성남시 관내 293곳의 건축 현장 외국인노동자 2천여명에게 공적 마스크 5장씩을 구입해 전달하기로 하고, 3월 31일 오후 2시 성남시장실에서 ‘지정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전달식에는 최종천 담임목…
장경동 목사. ⓒ너알아TV 영상 캡쳐

장경동 목사 “동성애는 하나님의 심판 초래하는 죄”

4.15 총선을 두주 앞두고 대전중문교회 장경동 목사가 한국교회 성도들을 향해 적극적인 투표를 요청했다. 장 목사는 너알아TV에 출연해 강연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의 선택과 결정을 통해 일하신다”고 했다. 더불어 “동성애(간음)는 하나님 입장에서 살인과 …
예장 대신 총회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예장 대신(복구),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진리 사수하자”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총회(이하 대신총회)가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지지를 선언했다. 대신총회는 30일 여의도 기독자유통일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기독자유통일당만이 자유민주주의를 근간으로 대한민국을 사수하고 지키기 위한 정당인 것을 …
장경동 목사. ⓒ너알아TV 영상 캡쳐

장경동 목사 “국회에 진실 말하는 크리스천 넣어야”

장경동 목사(대전중문침례교회 담임)가 3월 30일 너알아TV에 출연해 “어떤 정책을 가진 정당을 지지해야 할까?!”라는 제목으로 특강했다. 당명을 특정하진 않았으나, 사실상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변호사) 지지를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장 목사는 이 특강…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만민중앙교회 관련 32명 확진… 최초 감염 경로 조사 중

만민중앙교회(이재록 목사 측) 관련 확진자가 32명으로 늘어났다. 서울시는 31일 정례브리핑에서 “목사와 교회 직원 신도 등의 확진자가 25명이며, 이들과 접촉한 가족과 지인이 7명”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확진자 중 지난 3월 5일 전남 무안 만민중앙교회 …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김문수 당대표

김문수 위원장 “100만원 재난지원금은 공짜 바이러스”

문재인 정부가 소득 하위 70%에 4인 가구 기준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키로 한 것에 대해, 김문수 기독자유통일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공짜 바이러스’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3월 31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폐렴 바이러스 때문이 아니라…
기독자유통일당 지역구 후보 발표

기독자유통일당, 지역구 후보 10명 발표… “500만 득표 기도”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4·15 총선에서 총 13개 지역에 지역구 후보를 낸다. 기독자유통일당은 28일 당사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길자연 목사, 이용규 목사, 최병두 목사, 이광선 목사, 지덕 목사 등 교계 원로 …
사랑제일교회 참석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김문수 전 지사, 사랑제일교회 관련 서울시에 “예배 방해 맞고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30일 서울시가 사랑제일교회(전광훈 목사) 주일예배 참석자들에게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예배방해죄’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기독자유통일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합류한 김 전 지사는 본지와의…
서울씨티교회 드라이브인 워십(드라이브인 처치) 예배

차량 안에서 설교를… 서울씨티교회 ‘드라이브인 워십’ 진풍경

서울씨티교회(담임 조희서 목사)가 29일 ‘드라이브 인 워십(Drive In worship)’을 드려 화제를 모았다. ‘드라이브 인 워십’이란 성도들이 한 장소에 모이되 안전하게 주차된 차량 안에서 예배를 드리는 방식이다. 중랑구 양원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씨티교회는 송…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