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호 기자

송경호 기자

하용조 목사 이형기 사모

이형기 사모 “10년간 하용조 목사님 그리워해 주셔서 감사”

故 하용조 목사 10주기를 맞아, 이형기 사모가 온누리교회 성도들과 이재훈 목사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사모는 1일 온누리신문 지면을 통해 “하루하루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님의 평강이 함께하시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 사모는 “계…
소강석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사 이낙연 전 국무총리, 장종현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이낙연 후보, 한교총 방문해 방역 주제로 대화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3일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방역을 주제로 대화했다. 한교총은 이 전 국무총리가 예비후보 자격이기에 별도의 보도자료는 내지 않는다고 밝혔다. 서울신문에 의…
법치와자유민주주의연대 대표 도태우 변호사

“국보법 폐지 핵심은 7조, 여당보다 야당이 문제”

법치와자유민주주의연대 대표 도태우 변호사가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장하는 이들의 핵심은 7조 폐지이며, 야당인 국민의힘이 더 문제라고 지적했다. 도 변호사는 북한 김일성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의 국내 판매에 가처분을 제기하며 일반 유통을 막는데 앞…
하용조 목사 추모예배 이재훈 목사

이재훈 목사 “하용조 목사님의 생애는 ‘복음’과 ‘성령’”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故 하용조 목사를 추모하며 “하 목사님의 생애를 사로잡은 두 단어는 ‘복음’과 ‘성령’”이라고 했다. ‘왜 온누리교회는 많은 것을 하려 하는가’라는 일부 오해도 받았지만, 교회와 선교단체가 하나로 융합된 형태여야 하고 교회…
평등법 현수막

예장 합동 청장년들, 현수막-전단지 등으로 평등법 반대 캠페인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이하 전국CE, 회장 윤경화집사)는 26일 전주양정교회에서 개최되었던 총회의 차별금지법(평등법)에 대한 반대 대책회의 및 기도회에 참석해 준비한 현수막, 피켓, 배너, 전단지등으로 평등법 반대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
최성봉

암투병 최성봉 근황, 인도네시아타임스에 심층 보도돼

암투병 중인 가수 최성봉이 최근 인도네시아(발리우드) 타임즈에 메인에 등극했다. 인도네시아 타임즈는 최성봉의 신곡 Tonight과 ‘암투병’하고 있는 최성봉의 근황을 심도 있게 다뤘다. 타임즈는 최성봉군이 “여러 암투병으로 인해 매우 힘들어하고 숨이 멎…
에어엠뷸런스

통합측 선교사, 코로나19 증세 악화… 에어엠뷸런스로 귀국

예장 통합 총회가 코로나19 감염 후 증세가 악화된 교단 소속 인도네시아 김충환 선교사를 에어엠뷸런스로 귀국시킨다. 통합 총회는 지난 27일 실행위원회를 통해 이 같이 결정했다. 김 선교사는 폐렴 및 폐손상으로 호흡이 어려우며 산소포화도가 89%까지 떨어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공동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이철 감독, 장종현 목사

한교총 “은평제일교회 운영중지 가처분 승소 환영”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29일 은평제일교회가 은평구청을 상대로 제기한 가처분이 인용된 것에 대해 환영 입장을 내놓았다. 한교총은 “서울행정법원 행정3부(유환우 부장판사)가 은평제일교회 측이 은평구청의 …
의료선교회 성누가회가 7월 18일과 25일 약 400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의료봉사 사전 모임을 온라인으로 열었다.

성누가회 힐링핸즈 의료봉사 온라인 사전모임에 400여 명 참여

성누가회 힐링핸즈 의료봉사 온라인 사전모임에 400여 명 참여 자원봉사자 총 약 1천 명 모집 의료선교회 성누가회가 7월 18일과 25일 약 400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의료봉사 사전 모임을 온라인으로 열었다. 성누가회는 초교파 복음주의 기독교의료선교회로서 한…
 (사)해돋는마을

(사)해돋는마을, 대흥동주민센터와 함께 쪽방촌과 독거노인 섬겨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을 비롯한 거동이 힘든 어르신을 섬기는 (사)해돋는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 신생명나무교회)과 엘드림노인대학(학장 최에스더 신한대교수)이 대흥동주민센터(동장 양선주)와 함께 28일 노인대학에서 ‘대흥동 어르신 밥사랑 돌봄과 나눔’ 행…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4단계 대면 예배 참석 기준, ‘공간별’로 확대

정부가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에서 ‘대면 정규 종교활동 허용 범위’를 확대했다. 기존엔 종교시설별 수용인원의 10% 이내로 하되 최대 19명을 넘지 못하게 했으나, 새 지침에서는 이를 가용 가능한 공간별로 세분화해 각각 적용키로 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 생…
예자연 세계로교회

한기연 “9월 총회서 예배 자유 선언하라”

한국기독인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가 9월 총회 시즌을 앞두고 각 교단에 예배의 자유를 선언할 것을 촉구했다. 한기연은 28일 성명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은 모든 국민의 의무이다. 그러나 예배는 별개의 문제다. 그동안 교계 …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

황교안 전 대표, 한교연 방문… “기도하며 갈 것”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7일 오후 한국교회연합(이하 한교연)을 내방해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와 만났다. 황 전 대표의 한교연 방문은 지난 2015년 국무총리 신임 인사 당시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송태섭 목사는 황 전 대표에게 “얼마 …
동성애, 동성결혼, 남자며느리

“여자사위, 남자며느리? 반드시 막아야”… 국민청원 시작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반대에 대한 국회 국민청원이 공개됐다. 30일 이내인 8월 26일까지 10만 명의 동의를 얻으면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된다. “두 자녀를 둔 부모”라고 밝힌 청원인은 “딸이 여자를 데리고 와서 사위라고 하고, 아들이 남자를 데리고 와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