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호 기자

송경호 기자

사랑제일교회 주일예배 예정대로 진행

사랑제일교회 앞, 예배 드리려는 이들과 막으려는 이들

사랑제일교회가 서울시의 집회금지 명령에도 불구하고 3월 29일 주일예배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평소처럼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랑제일교회 관계자는 27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
박원순 서울시장 브리핑

사랑제일교회 “방역수칙 준수하며 계속 예배드릴 것”

사랑제일교회가 서울시의 집회금지 명령에도 불구하고 3월 29일 주일예배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평소처럼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랑제일교회 관계자는 27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
‘N번방’의 충격, “왜곡된 성(性)에 같인 아이들”

‘N번방’의 충격, “왜곡된 성(性)에 갇힌 아이들”

한국사회 안에 비뚤어진 성(性) 인식을 극명하게 보여준 ‘n번방 조주빈’ 사건으로 한국사회가 충격에 빠져있다. 성과학연구협회 문지호 원장은 ‘왜곡된 성(性)에 갇힌 아이들을 어떻게 지킬 것인가?’라는 칼럼을 통해 이번 사태에 피해자로 휘말린 아이들을…
신천지 신학원(센터)

신천지 위장포교의 핵심고리 ‘신학원’, 이번엔 잡을까

신천지(교주 이만희)가 2000년대 들어 급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모략전도’로 불리는 치밀한 위장포교법이 있다. 탈퇴자들에 따르면 광주를 근거지로 하는 베드로지파가 이 포교법으로 소위 ‘대히트’를 친 후, 다른 11개의 지파가 이를 따라해 불과 몇만 명 …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예장 합동 “강요와 처벌 앞세운 공권력 사과하라”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26일 성명을 통해 정부에 “강요와 처벌을 앞세운 불공정한 행정지도와 공권력 행사에 대해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합동측은 이 성명에서 먼저 코로나19 위기에 대처하는 정부와 의료계, 국민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표한 뒤, …
신천지 신학원(센터)

서울시가 지적한 신천지 ‘위장포교’… 법원 “철저하고 교묘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신천지가 운영하는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선교회’이 설립 취소를 발표하면서, 신천지의 반사회적인 포교방법을 집중적으로 거론했다. 박 시장은 신천지에 대해 ‘종교의 자유를 벗어난 반사회적 단체’라고 규정하…
국회의사당

교회언론회 “일부 의원들, 기독교 압박 입법 시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27일 논평을 통해 일부 국회의원들이 기독교를 압박하기 위한 법안을 내놨다고 지적했다. 지난 19일 더불어민주당의 김경협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현행 “감염병의 예…
기독자유통일당 성창경 전 KBS 보도제작국장 임명

기독자유통일당, 성창경 KBS 전 보도국장 수석대변인 영입

이은재 의원의 ‘불교도 논란’ 홍역을 치른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수석대변인에 성창경 전 KBS 보도제작국장을 임명했다. 1988년 KBS 입사 후 올해 2월까지 33년간 언론인으로 지낸 성 대변인은 KBS 보도국 경제부 차장, 보도제작국 시사부 차장대우, 보도…
서울씨티교회 조희서 목사

국내 최초 ‘드라이브 인 워십’ 시도하는 서울씨티교회

2002년, 국내교회 최초로 학교 강당 기부체납 후 예배 코로나 사태 후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예배 방식 고민 법적 허용 범위 안에 FM 주파수로 실시간 설교 전파 “교회 가기 위해 준비하는 치열한 과정부터가 예배의 시작입니다” 코로나19로 감염 확산 방지를 …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총리 “정부 행정조치, 특정 종교 겨냥 아냐”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의 행정조치는 특정 종교단체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정 총리는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죽음의 신비를 묵상하는 고난주간의 여정 속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라는 낯선 불안과 마주하고 있…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방문

박양우 문체부 장관 “기독교계의 노력에도 관심 가져 달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박양우 장관이 기독교 예배에 대한 지나친 비판 여론에 안타깝다는 입장을 표명하며 종교계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그는 26일 긴급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대다수의 개신교회가 이미 주일예배를 영상예배 등으로 대체해 주셨고 부득이…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 법인 사무소

서울시의 ‘법인 취소’에 신천지 측 반응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 설립 허가 취소 결정을 발표했다. 이날 박 시장이 밝힌 법인 취소 결정의 주된 이유는 본질적으로 정관에 규정된 목적과 사업 등이 신천지와 동일하다는 것, 국민의 생명…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담임목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평양제일노회 측에 미자립교회 임대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분당중앙교회, 코로나19 긴급구제비 7천만원 기부

최종천 목사 “사회적 책임으로 위기 극복 기여하길” 미자립교회, 자영업 종사자, 외국인노동자 등에 지원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해 대내외 긴급구제 사역비로 7천만원을 집행했다. 이…
통일광장기도회 이애란

기독자유통일당 새 비례후보 명단 확정… 1번 이애란 원장

기독자유통일당 공천심사위원회가 26일 새벽 비례대표후보자 명단을 재심의 및 확정했다. 불교도 논란이 있던 기존 1번 이은재 의원이 아예 삭제되고, 대신 기존 3번이던 이애란 원장(자유통일문화원)이 1번으로 올라섰다. 김승규 전 장관은 2번을 유지했으며, 그밖…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