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호 기자

송경호 기자

기도문 pixabay 촛불

“압제와 박해, 코로나의 고통 속에 예수님의 평안 임하길”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기다리는 대림절을 맞아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도처에서 고통받는 인류를 향한 예수님의 위로와 평안을 간구했다. 샬롬나비는 5일 발표한 대림절 논평에서 “기다림은 소망이요 희망이다. 기…
8‧15 1천만 국민대

전광훈 목사 “美 상·하원 의원들, 자유통일 적극 협조 약속”

최근 미국을 방문했던 전광훈 목사(한기총 전 대표회장)가 미국 상·하원의원들을 만나 대한민국 자유통일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받았다고 밝혔다. 전 목사는 이를 더욱 구체화시키기 위해 2023년 1월 중 다시 한 번 미국에 방문할 예정이다. 전 목사는 4일 사…
故 김선도 감독의 흉상, 존 웨슬리의 데스마스크(death mask)

전 세계 3개뿐인 존 웨슬리 ‘데스마스크’, 왜 광림교회에?

한국교회를 넘어 세계 감리교회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받는 故 김선도 감독(광림교회 원로, 전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이 지난 28일 소천받았다. 이 소식에 국내외 기독교 지도자들이 애도를 표했다. 그의 죽음과 함께 세계 감리교회의 모교회이자 감…
사립학교법 개정안 (사학법)

“기독사학 교원 1차 합격자, 전부 비종교인이면 대책 無”

1963년 이후 관할청의 개입 강화, 눈여겨봐야 사학법 1조, 특수성·자주성·공공성 분명 언급 기독사학에 비신앙인 학교장 가능성 배제 못해 필기시험 합격자가 비종교인일 경우 대비책 無 사학 비리 근절, 기독교계 선제적으로 나서야 교단·지역교회가 기독사학 …
“2022 개정 교육과정 책임자들 사퇴”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규탄 집회

“개정 교육과정 책임자 사퇴하라”… 강추위도 못 막은 시민 행렬

갑작스러운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졸속 추진을 규탄하는 시민들이 대거 거리로 몰려나왔다. 1일 오후 3시 용산전쟁기념관 앞에는 경찰의 참여제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1천여 명이 모여, 책임자들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날 집회는 수도권기…
정서영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제40대 대표회장에 취임

정서영 대표회장 “새 시작 위해, 지도자들부터 변하자”

“과거를 돌아보며 철저하게 회개하고 변화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새로운 출발을 해야 한다. 목회자가 먼저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목회자로 거듭나야 한다.” 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제40대 대표회장에 취임한 정서영 목사가 취임 일성으로 …
세기총 신화석‧신광수 목사, 조지아주 명예시민증 수여

세기총 신화석·신광수 목사, 조지아주 명예시민 됐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신화석 목사와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미국 조지아주 명예시민이 됐다. 세기총은 28일 제10-3차 임원회에서 이 사실을 알렸으며, 미국남북평화재단 회장 송지성 목사가 이들에게 명예시민증서를 전달…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예장 합동개혁 총회장)

“장로교 신앙 회복과 보수 연합기관 통합 노력할 것”

교회 존재 위협받는 실정… 정신 차리고 수습할 때 개혁주의 신학 체계화시키고 성도들에게 교육해야 분열은 지도자들 잘못… 빨리 하나돼 영향력 발휘를 국내 최대의 교파인 장로교를 대표하는 연합기관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의 새 대표회장에 정서영 …
2022 개정 교육과정(교과서) 및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NAP) 전면폐기 기도회 및 국민대회

“윤 정부 성공 바라지만… ‘개정 교육과정’ 강행 참담”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교정넷) 등 기독교계와 시민단체들이 12월 1일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집회를 열고, ‘2022개정 교육과정’과 관련해 책임자들에 대한 처벌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들은 집회…
가난, 빈곤, 기아

“빈곤층 비극 반복… 헌금 절반, 어려운 이웃 위해 사용하자”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경제적 소외계층을 위한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정부와 사회, 교회가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요청했다. 샬롬나비는 28일 발표한 논평에서 “11월 25일 서울 신촌에서 복지사각지대에서 생활고를 겪은 30…
리차드 포스터 등 세계 기독교 리더들 故 김선도 감독 추모

해외에서 본 김선도 감독 “세계 복음화 헌신한 진정한 영웅”

세계감리교협의회(WMC) 회장 등을 역임하며 한국 감리교회를 넘어 세계교회사에 큰 영향을 미친 故 김선도 감독(광림교회 원로)의 소천 소식에, 국제 기독교 지도자들의 추모도 이어졌다. 레슬리 그리피스 영국 웨슬리채플 감독(영국 상원의원)은 추모 영상에서 “…
故 김선도 감독 장례예배

“故 김선도 감독, 세계교회 속에 한국교회 드높여”

故 김선도 감독 장례예배가 28일 오전 9시 30분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 대예배실에서 기독교대한감리회장(葬)으로 거행됐다. 이날 예배에선 레슬리 그리피스 영국 웨슬리채플 감독, 앤드류 몰리 월드비전 총재, 데이비드 윌슨 웨슬리신학…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