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호 기자

송경호 기자

예장 합동 순천노회

합동 순천노회 “총회는 순동교회 사태 적법하게 해결하라”

예장 합동 순천노회(노회장 김원영 목사, 서기 정현덕 목사)가 분쟁을 겪고 있는 순동교회와 관련해, 총회 화해중재위원회가 불법적인 절차로 노회를 분열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순천노회는 22일 제105회 정기총회가 개최된 분당 새에덴교회 앞에서 긴급 기자회…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비대면 예배 강제, 맞춤형 K방역에 위배”

느슨한 방역 조치로 인한 재확산을 한국교회에 뒤집어 씌워 교회 규모, 방송능력, 방역준수 여부 상관없이 획일적 강제 세계 266개 인권단체 “교회를 희생냥 삼아” 문 대통령에 항의 방역은 정치 아닌 의학의 영역, 중국인 안막고도 사과 없어 샬롬을 꿈꾸는 …
서울연회 원성웅 감독(옥토교회)

서울연회 원성웅 감독 “예배 법적 책임진다는 의미는…”

최근 목회서신을 통해 소속 교회들에게 현장 예배 복귀를 독려했던 원성웅 감독(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이, 20일 자신이 시무하는 옥토교회 주일예배 설교를 통해 그 취지를 다시 한 번 자세히 설명했다. 9월 20일은 서울연회가 현장 예배 복귀의 기점으로 정…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독교계는 ‘비대면 해제’ 요구했지만… 인원 조정만 이뤄져

기독교계와 정부와의 협의 끝에 300석 이상의 예배실을 보유한 경우 최대 50명까지 현장 예배 참석이 가능한 것으로 완화했다. 단, 기독교계가 강력하게 요청했던 ‘비대면 예배’ 해제 조치는 이뤄지지 않았다.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비롯한 기독교계는…
새에덴교회 온라인 예배 줌

“300석 이상 예배당엔 50명까지”… 교계-정부, 제재 완화 협의

오는 주일인 20일부터 수도권 교회들을 대상으로 예배당 좌석이 300석 이상일 경우 현장 예배 참석 가능 인원을 최대 50명까지 허용하는 안을 기독교계와 정부가 협의 중인 것으로 18일 오후 전해졌다.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비롯한 기독교계는 최근 예배 …
전광훈 퇴원

서울시, 사랑제일교회와 전광훈 목사에 46억 손해배상 청구

서울시가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와 담임 전광훈 목사를 상대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책임을 묻는다며 46억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다. 서울시는 18일 오전 11시 정례브리핑에서 “오늘 서울지방법원에 사랑제일교회와 전광훈 담임목사…
송촌장로교회 박경배 목사.

송촌장로교회 박경배 목사, 선거법 위반 고발 ‘무혐의 불기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던 대전 송촌장로교회 담임 박경배 목사가 혐의없음(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됐다. 대전지방검찰청은 최근 신모 씨 외 1명이 박 목사를 고발한 사건(2020형제23520호)에 대해 이 같이 결정했다. 박 목사는 지난 총선 전인 2020년 2월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대표 한교총 방문

이낙연 민주당 대표, 한교총 방문… “생명 보호에 도움 감사”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대표가 17일 오후 신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을 방문해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한국교회는 시대마다 가장 절박한 상황에서 과제를 푸는 데 기여했다”며 “코로나19 시대에 교단마다 고민이…
세기총 후원이사장 김희선 장로

세기총, 신임 후원이사장 김희선 장로 선임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후원이사장으로 김희선 장로를 선임했다. 세기총 대표회장단은 11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진행한 8-2차 임원회에서 이를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
WEA 한국 신학자들 입장 발표

보수 복음주의 신학자들, 합동측에 WEA와 교류 강화 당부

보수 복음주의 신학자들이 예장 합동측을 향해 WEA(세계복음연맹)와 교류 단절을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김상복 목사(전 WEA 의장), 김명혁 목사(전 한국복음주의협의회 회장), 강승삼 목사(전 세계선교협의회 사무총장), 박명수 교수(전 한국교회사학회 회장), 성남…
지성호 미래통합당 의원

지성호 의원 “임기 100일, 많은 일 있었다”

탈북자 출신의 국민의힘 지성호 국회의원이 임기 100일간 활동을 보고하며 “‘먼저 온 통일’인 탈북민 정착과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지 의원은 최근 자신의 SNS에 국회의원 “임기 100일 경과 ‘북한이탈주민 권익센터’ 활동 보…
보람할렐루야 헌혈 동참

보람상조탁구단 보람할렐루야, 코로나19 극복 3번째 헌혈 캠페인 전개

보람상조(회장 최철홍) 실업탁구단 보람할렐루야 선수들과 오광헌 감독이 3번째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이어갔다. 오광헌 보람할렐루야 감독을 비롯해 선수 단체 헌혈은 10일 천안 헌혈의 집에서 진행됐다. 이날 헌혈은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NCCK·기장, 돌이켜 진리투쟁에 동참하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이하 샬롬나비)이 포괄적 차별금지법(이하 포차법)을 동조 혹은 지지해온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와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에 대해 “한국교회의 성경적 가르침에 입각한 진리투쟁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샬롬나비는 9일 논평에…
송혜정 케이프로라이프 대표(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대표)

“시민의 99%가 낙태 찬성?… 설문조사 아닌 선동”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단체 연합 등이 8일 시민의 99%가 낙태죄 처벌에 반대한다고 내놓은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케이프로라이프(송혜정 대표)가 “설문조사가 아닌 선동”이라고 비판했다. 낙태 반대, 생명 존중 운동에 앞장서 온 케이프로라이프는 9일 성…
한국교회연합 평신도위원회 기자회견

한교연 평신도위 “대면 예배 전면 금지 조속히 철회하라”

한국교회연합 평신도위원회(위원장 이강욱 장로)와 한국기독교인연합회(대표회장 심영식 장로)가 코로나19 확산의 1차 책임이 정부에 있다며 정부와 여당이 한국교회를 코로나19 전파 진원지로 지목하고 박해를 가하는 것을 즉각 중단하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9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