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송경호 기자

부산=송경호 기자

예장 고신 악법동향세미나 이상규 교수

“협의 없이 교회에 일방적 행정명령은 신교의 침해”

국가기관이 사전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교회에 행정명령을 하달하는 것은 종교의 자유와 신교의 침해라고 고신대 이상규 명예교수(백석대 석좌)가 지적했다. 10일 오후 2시 부산 세계로교회(손현보 목사)에서 악법 동향 세미나가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예장 고신(…
예장 고신

예장 고신, 예배 회복 위해 1차 3천만원 지원

예장 고신 총회(총회장 박영호 목사)가 예배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 목사‧김승규 장로, 이하 예자연)의 헌법소원 소송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3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고신 총회는 10일 오후 2시 부산 세계로교회(손현보 목사)에서 열린 악…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잔디밭 예배

[포토] 세계로교회 야외예배에 몰린 취재진

부산시로부터 시설폐쇄 명령을 받은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17일 오전 11시 주일예배를 교회 앞 잔디밭에서 드렸다.예배 직후 언론사들과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는 손현보 목사.
부산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 제43회기 대표회장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 (사)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취임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가 (사)부산기독교총연합회(이하 부기총) 제43대 대표회장으로 취임했다. 부기총은 11일 오전 11시 포도원교회 드림센터에서 대표회장 이·취임 및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부기총은 17개 교단과 1800여개의 교회와 130여개의 단체들이 함께…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포토] 폐쇄 직전의 부산 세계로교회 입구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11일 부산 강서구청에게서 시설 폐쇄 명령을 받았다. 이날 부산 강서구청은 공문을 통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9조 1·3·5항과 부산광역시 고시(제2021-4호)에 의한 방역지침(비대면 예배) 준수명령 위반…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지지 기자회견

[포토] 한파 속 뜨거웠던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지지 현장

“교회가 폐쇄되더라도 끝까지 예배드리겠다”고 설교해 큰 반향을 일으킨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에 대해, ‘전국 17개 광역시 226개 시군구 기독교연합(이하 기독교연합)'이 지지 기자회견을 7일 오전 부산 송정동 세계로교회 앞에서 개최했다. 이 집회는 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이 정도 고난 때문에 할 말 못하면 존재 가치 없다”

총선을 앞두고 평화나무(이사장 김용민)에 의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던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가 최근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손 목사는 대형교회 목회자이면서도 민감한 정치적 사안들에 대해 거침없이 소신을 표현하며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평화나무에 고발당했던 손현보 목사, ‘무혐의 불기소’

총선을 앞두고 평화나무(이사장 김용민)에 의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던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가, 최근 무혐의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손 목사는 5일 오후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팀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부산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