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기독일보 기자

미주 기독일보 기자

스펄전 칼리지 한국부

미국 스펄전 칼리지, 올 가을 한국어 과정 개설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의 대학 과정을 담당하는 스펄전 칼리지(Spurgeon College)가 2021년 가을학기부터 한국어 과정을 개설한다. 스펄전 칼리지는 미국 정규 인가 대학이며, 스펄전 칼리지 한국부 졸업생들은 미국 대학의 정규 학사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스펄…
제이 인슬리 워싱턴주지사

워싱턴주, 22일부터 실내 정원 50%까지 입장 허용

오는 22일부터 미국 워싱턴주 전역에 방역조치 3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실내에서는 수용 인원의 50% 또는 400명 중 적은 수 이내로 참석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1일 제이 인스리 워싱턴 주지사는 오는 22일부터 워싱턴주 전역의 방역조치를 2단계에서 3단계로 전환하고,…
세미한교회

꽁꽁 언 텍사스… 한인교회 사랑 따뜻했다

지난 달 혹독한 한파가 텍사스 전역을 휩쓴 가운데 한인 교회인 달라스 세미한교회(담임 이은상 목사)가 지역 사회 주민들을 향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세미한교회는 전기공급이 중단되어 난방을 하지 못하고 추위에 떨고 있는 이들을 위해 교회 문부터 활짝 …
최근 케이트 브라운 오레곤 주지사로부터 인사 책임자로 임명 받은 김시은씨.

한인 목회자 자녀, 오리건주 인사 책임자로 임명돼

오리건주정부에서 다민족에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인사 책임자(Executive Appointments Director)로 한인 여성 김시은 씨(30)가 임명돼 화제다. 인사 책임자는 오리건주정부 산하 250개 이상의 이사회 및 위원회 후보자들의 지역과 인종, 연령, 성별, 군 복무 등을 고려해 자…
케빈 리 목사

2021년 주목해야 할 Top 5 미국교회

안녕하세요 미국목사 케빈입니다. 제가 작년에 주목해야 할 미국교회 top 5를 나눴는데요.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셨다고 말씀해주셔서 올해에도 주목해보면 좋을 미국교회 5곳을 선정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각 교회가 주목받아야 하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소개해드리…
오레건주 주지사

美 오리건주, 종교 모임 제한 법령 전면 취소

지난 18일, 오레곤주 케이트 브라운(Kate Brown) 주지사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주 비상 대책 법령을 전면 취소했다. 이로써 오레곤주에 소재한 모든 교회는 코로나19로 관련해 종교 모임으로 인한 민법 또는 형법으로 처벌받지 않게 됐다. 그동안 오레곤 건강보건국(Or…
1.1.1 부흥기도 운동

한인 디아스포라, 전 세계 부흥과 회복 위해 기도한다

750만 해외한인디아스포라를 중심으로 전세계의 부흥과 회복을 위한 기도 운동이 오는 11월 1일(주일) 오후 1시부터 북미와 유럽, 남미 등 전세계에서 시작된다. 미국재부흥운동(대표 김호성 목사)은 '1.1.1부흥 기도 운동'을 통해 전세계에 흩어진 한인디아스포라들…
베이커 형제교회 담임 정대선 목사와 성은림 사모

워싱턴주 베이커형제교회 정대선 담임목사 부임

베이커 형제교회 담임 목사로 정대선 목사(45)가 부임한다. 정 목사는 10월 1일(목)부터 공식 사역을 시작하게 되며, 취임예배는 펜데믹 상황을 고려해 교회와 노회의 의견 조율을 거쳐 진행할 예정이다. 정대선 목사는 한국 성결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도…
성명을 발표하는 제이 인슬리 워싱턴주 주지사

미국 워싱턴주도 현장 예배 가능해졌다

제이 인스리 워싱턴 주지사는 지난 27일 기자회견을 통해 워싱턴주 종교 기관이 야외에서 예배를 드릴 경우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1백 명까지 모일 수 있다고 허용했다. 또한 실내 예배의 경우 50명 이하 또는 공간 수용 인원의 25% 중 적은 수로 마스크 착용과 사…
나성제일교회 차성구 목사

차성구 목사, 미주 나성제일교회 담임 취임

차성구 목사가 지난 8일(현지시간) 미주 나성제일교회 12대 담임목사로 공식 취임했다. 차 목사는 총신대학교 영어교육과(B.A.),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Liberty Theological Seminary(Th.M), Calvin Theolocal Seminary(Th.M 수학)을 졸업해, 남가주사랑의교회 교구, 워싱턴제일…
샘신 목사 강태광 목사

LA시 종교 담당 보좌, 한인교회 지도자들 만나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LA 시장 종교 담당 보좌역 데이비드 프라이스(David Price) 목사가 한인 타운에서 샘 신 목사(51대 남가주한인목사회장, KACEM 회장)와 강태광 목사(KACEM 사무총장, World Share USA 대표)를 만났다. 1시간 가량 진행된 회의에서 데이비드 프라이스 목…
소망장로교회

LA 소망장로교회, 창립 12주년 감사예배

미국 LA에 있는 소망장로교회(담임 성요셉 목사)가 지난 1일(현지시간), 교회 창립 12주년을 맞아 감사예배를 드리고 교회의 본질적 사명인 복음 전파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성요셉 목사는 "주님의 선한 뜻 가운데 12년 전에 시작된 소망장로교회가 아프고 힘든 일…
고봉준 목사

“하나님이 변화시키지 못하는 죄인은 없어요”

사마리아교정선교회 고봉준 목사 간증집회가 미국 LA에 있는 올림픽장로교회(담임 정장수 목사)에서 현지시간 지난 6일 열렸다. 이날 고 목사는 자신의 삶을 간증하며 '하나님 손에 붙잡힌 인생을 살라'고 강조했다. 고 목사는 제주도 출신으로 믿지 않는 가난한 …
신성욱 교수

“설교가 기대감을 주지 못하는 이유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에서 설교학을 가르치는 신성욱 교수가 인도한 제1차 LA 지역 원포인트 강해설교 세미나가 현지시간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남가주 LA 소재 가든스위트호텔(Garden Suite Hotel)에서 열렸다. 카이로스 미니스트리 아카데미(Kairos Ministry Academy)가 주…
전용대 목사

“죽음의 문턱에서 나를 일으키신 주님”

국제 구호 NGO단체인 월드쉐어 USA(대표 강태광 목사) 홍보대사인 전용대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7일과 19일, 각각 LA 예은교회(담임 곽건섭 목사)와 LA 평화교회(담임 김은목 목사)에서 찬양 간증 집회를 개최했다. 한국 1세대 복음성가 사역자인 전용대 목사는 '낮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