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김유진 기자

뉴욕=김유진 기자

커크 프랭클린의 가스펠 크리스마스 스틸컷.

美 유명 CCM 가수, 성탄 기념 영화 제작

미국의 유명 가스펠 가수인 커크 프랭클린(Kirk Franklin)이 성탄절을 기념하는 기독교 영화를 처음으로 제작, 지난 4일 방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커크 프랭클린의 가스펠 크리스마스’라는 제목의 이 영화는 미국 케이블 채널 ‘라이프타임(Life…
유버전 성경앱.

매일 성경 읽기, 코로나 이전 대비 24% 증가

누적 다운로드 5억 건을 돌파한 성경 앱 ‘유버전(YouVersion) 이용 빈도가 올해 더욱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는 2일 유버전 앱이 제공하는 일일 성경 읽기 참여율은 2020년에 비해 전 세계적으로 24%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유버전이 앱 사…
JK 롤링

‘해리 포터’ 작가, ‘性 개념 삭제’ 비판했다가 살해 위협받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작가 조앤 K. 롤링에 적대적인 트랜스젠더 인권 운동에 대한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을 쓴 더글러스 블레어(Douglas Blair)는 미국 정치 미디어 뉴스 ‘데일리 시그널’의 필진으로, 미국 보수주의 싱크탱크 ‘헤리티지 …
신생아, 낙태 반대, 생명권, 친생명,

美 낙태율, 10년간 감소세였다가 최근 2년 상승

2010년 이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던 미국 내 낙태율이 최근 2년간 증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달 26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미국 47개 주와 뉴욕시가 제공한 통계를 바탕으로 발표한 ‘낙태 감시 보고서’에…
미국 찬양사역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이 지난 10월 19일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제52회 가스펠뮤직협회 도브 어워드에 출연할 당시의 모습.

美 CCM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 그래미상 5개 부문 후보로

미국 찬양사역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과 CCM 가수 단테 보우, 타우렌 웰스 등이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의 ‘기독교 음악’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달 24일 그래미 어워드 주관사인 ‘더 레코딩 아카데미(The R…
밀레니얼, 청년, 미국인, 기독 청년,

“美 밀레니얼 세대, 대인관계 어려워하고 공동체 열망 강해”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대인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공동체의 일부가 되기를 원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미국 애리조나크리스천대학교(ACU)의 문화연구센터(CRC)는 미국의 18∼37세 성인 600명을 대상으로 밀레니…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기술에 미친 세상, 기독교인은 어떻게 유혹을 피해야 하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미국 기독교인 요리사이자 작가인 마이크 러츠(Mike Lutz)가 쓴 “테크(Tech)에 미친 세상의 기독교”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29일 러츠는 하이테크 기술이 “편리한 만큼 실제로 우리를 영적으로 죽이는 것은 아닐까”라며 “현대 …
DC 회담

주일 아침이 가장 인종적으로 분리된 시간?

미국 버지니아의 대형교회 목회자인 데릭 그리어(덤프리스그레이스교회)가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흑인 및 백인 목회자 토론회인 ‘DC회담(D.C. Talks)’을 열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 토론회는 지난 18일 워싱턴DC 소재 성서박물관에서 개최됐다. 이 행…
임신, 출산

美 성인들, “자녀 계획 없다”는 응답 급증… 교회에도 악영향

미국 성인 가운데 자녀를 가질 계획이 없다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는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미국의 18∼49세 성인 3,86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미혼 응답자의 44%…
ICC 소속 기자인 루키 비니야트

나이지리아 기독 언론인 구금돼… ICC “언론의 자유 위협”

나이지리아 중부 카두나 주에서 한 기독교인 기자가 지역의 발생하고 있는 위기 상황을 보도했다는 혐의로 형사 기소를 당했다. 기독일보 영문판에 따르면, 인터내셔널 크리스천 컨선(ICC) 소속 언론인이자 남부카두나민족연합(SOKAPU)에 대변인인 루카 비니야트(Luk…
C.S. 루이스

최고의 기독교 변증가 루이스 다룬 영화, 반전 흥행

무신론자에서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기독교 작가로 회심한 C. S. 루이스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루이스 전문가 노먼 스톤이 감독한 영화 ‘가장 반항적인 개종자(The Most Reluctant Convert)’는 단 하루만 개봉될 …
법정에서 베를린 스트랭지 목사의 가족들이 음주운전자인 데이비드 넬슨을 용서하고 있다.

사고로 목사 남편 잃은 美 가정, 음주운전 가해자 용서

미국에서 음주운전자가 낸 추돌사고로 목회자인 남편을 잃은 가족과 교인들이 법정에서 용의자를 용서한 일이 주목받고 있다. 26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미네소타주 클리어브룩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 담임목사 베를린 스트랭지(69)는 지난해 11월, 고…
네티비티, 성탄, 크리스마스,

‘성탄절’에 긍·부정적인 美 기업들의 명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성탄을 기념하거나 검열하는 미국 기업의 명단을 기독교 보수 법률 단체가 최근 공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일 보수 법률단체 리버티 카운슬(Liberty Counsel)은 성탄절을 ‘휴일’로 표현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침…
스투츠만이 지난 2016년 11월 그의 지지자들이 집회를 열었을 때 연설하고 있다.

‘동성혼 장식 거부’ 美 기독 플로리스트 은퇴 결정

동성 결혼을 위한 꽃 장식 제공을 거부한 미국의 기독교인 플로리스트가 1년간의 법적 분쟁을 끝내고자 게이 커플에게 5천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워싱턴주 리치랜드에 위치한 ‘알렌스 플라워스’의 주인인 바로넬 스투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