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김유진 기자

뉴욕=김유진 기자

클래런드 차일드리스 주니어, 흑인교회 목사,

“트럼프, 링컨 못지 않게 美 흑인 위해 일했다”

미국 최대의 흑인 반낙태 웹사이트를 이끄는 목회자가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흑인 미국인들에게 링컨 이후 가장 위대한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클래런드 차일드리스 주니어(Clenard Childress Jr.) 목사는 ‘라이프 애듀케이션 앤 리서치’를 이끌며 뉴저지주 몽클…
앤디 톰슨

美 대형교회 “백신 개발 전까지 현장 예배 중단”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대형교회 중 하나인 월드 오버커머스 크리스천 교회(World Overcomers Christian Church)가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될 때까지 현장 예배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교회 앤디 톰슨(Andy Thompson) 담임목사는 최근 CBS17과의 인터뷰에서 종교 모임에서 …
워싱턴 d.c 기도회

美 워싱턴DC ‘거리 예배’에 전국서 3만 5천 명 운집

현지시간 지난 25일 오후 미국 워싱턴 D. C. 내셔널 몰에서 열린 ‘렛 어스 워십’(Let Us Worship) 야외 예배에 전국에서 3만 5천 명이 운집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 예배 음악사역가인 숀 퓨츠(Sean Feucht)는 올해 8월부터 전역의 도시들을 돌며, 주로 …
미켈란젤로의 돔에서 내려다본 바티칸의 성 베드로 광장.

교황청-중국 ‘위험한 거래’? 주교 임명 합의 갱신 논란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22일 로마 교황청 사이트 ‘the Holy See’와 중국 외교부는 이번 달 만료될 예정인 ‘2018년 주교 임명 협정’을 2년 더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이 협정의 세부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기존의 협정 내용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국가가 …
에든버러 조지스트릿 크리스마스

스코틀랜드 주교 “디지털 성탄절? 아무도 원치 않아”

스코틀랜드 국립임상원장인 제이슨 리치(Jason Leitch)가 올해 크리스마스는 디지털로 대체될 것이라고 예고하자, 카톨릭 주교가 이에 반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3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올해 리치 원장은 스코틀랜드 사람들에게 정상적인 크리스마…
교회 헌금, 재정,

美 교회들 60%, 헌금 감소 우려… ‘온라인 전환’이 관건

미국교회 지도자 1,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모든 교파의 교회들이 점점 더 헌금을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교회 사역을 위한 정보 업체인 ‘미니스트리 브랜즈(Ministry Brands)’가 지난 7월부터…
데이비드 예레미야 목사

美 기독교 작가 “하나님 계획 믿고 앞으로 나아가야”

미국 기독교의 원로이자 저명한 작가인 데이비드 예레미야(David Jeremiah) 목사는 자신의 신작인 ‘포워드(Forward)’를 통해 기독교인들이 2020년의 혼란에 빠지지 말고 하나님의 계획을 믿으라고 독려했다. 캘리포니아 섀도우 마운틴 커뮤니티 교회를 담임하는 그는 …
버켄헤드 주교

英 복음주의 성공회, 보수 성향 주교 국가원장에 임명

영국복음주의성공회(CEEC)가 키스 싱클레어(Keith Sinclair) 버켄헤드 주교를 국가원장에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그는 내년 3월 주교에서 물러나 4월 27일 CEEC 교단 창립자인 존 스토트 목사의 탄생 100주년에 정식 부임한다. CEEC는 이번 …
교황

美 침례교 지도자들, 교황의 동성결합 지지 발언 비판

최근 프란치스코 교황이 동성애자들의 사실혼 관계를 인정하는 ‘시민결합법(Civil union law, 이하 동성결합법)’을 공개적으로 지지하자, 미국 남침례교(SBC) 지도자들은 성경의 결혼관에 위배되는 주장이라며 반박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2일 보도했다. 프란치스…
알프레드 스트리트 침례교회

미국서 가장 오래된 흑인교회, 지역 복지단체에 100만불 기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 중 하나인 알프레드 스트리트 침례교회(Alfred Street Batritic Church)가 다양한 지역사회 단체를 돕기 위해 100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 보도했다.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에 위치하며 성도 수 1만 명에 달하는 이 교…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美 교회 87% ‘현장 예배’ 복귀했지만, 출석률은 “아직…”

미국 개신교 목회자 대부분은 현장 예배로 복귀했지만, 주일예배 참석률은 코로나 팬데믹 이전으로 회복되지 않고 있다고 라이프웨이리서치가 최근 발표했다. 라이프웨이가 9월 2일부터 10월 1일까지 1,007명의 미국 개신교 목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및 전…
성경책

中, 찬송가 출판도 불허… 기독 자료 유통 ‘원천봉쇄’

중국이 최근 몇 달간, 기독교 서적을 판매하거나 찬송가를 출판한 서점이나 인쇄소를 강제 폐쇄시키는 등 종교 인쇄물 유통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 보도했다. 종교자유 감시단체인 ‘비터 윈터(Bitter Winter)’는 이달 허난성 뤄양시…
 스티브 초크

‘LGBT 옹호’ 영국 목회자, ‘복음연맹 고소’ 예고

영국 침례교 목사이며 사회 운동가인 ‘스티브 초크(Steve Chalke)’가 영국 복음주의 교회들이 동성애자들을 모욕해 왔다며 조만간 고소를 당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초크는 2014년 자신이 속해 있던 복음연맹(Evangelical Alliance)이 그가 …
제임스 강 선교사

美 남침례회 신문, 한인선교사 모범 사례로 소개

뱁티스트프레스는 10월 ‘SBC 협력 프로그램 강조의 달’을 맞아 한국인 제임스 강(James Kang) 선교사를 모범 사례로 소개했다. 이 신문은 강 선교사가 한인 남침례교인에 대해 “SBC의 하나의 작은 민족 집단(ethnic group)”이 아닌 “우리는 SBC의 주역(main part)이 되길 …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바이든은 가톨릭 신자인가’ 낙태 옹호적 입장 논란

다음달 3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가톨릭 신앙과 관련, 로마 가톨릭 교회 주교들 사이에서도 이견을 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진정한 제자로서의 투표(Voting as an Authentic Disciple)’라는 주제의 온라인 회의가 인디애나주 세인트 메리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