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김유진 기자

뉴욕=김유진 기자

기도

미국인 57% “인생의 의미와 목적 생각”… 10년 전보다 증가

미국 라이프웨이 리서치는 오늘날의 미국인들이 10년 전보다 삶의 의미와 목적을 더 생각하고 있다고 뱁티스트 프레스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인의 과반수 이상(57%)은 ‘내 인생에서 더 많은 의미와 목적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라는 물음…
인터버시티

美 연방법원, “기독 학생단체 보호” 명령

미국 연방법원이 기독교 학생 단체의 지위를 박탈한 대학에 단체를 보호하도록 명령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6일 보도했다. 2017년 10월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소재 웨인 주립 대학교는 학내 기독 단체 ‘인터버시티 크리스천 펠로우십(InterVarsity Christian Fellowsh…
저드슨 대학

180년 된 美 침례교 여대, 폐교 위기 극적 탈출

미국 앨라바마 주에 위치한 사립 침례교 여성대학이 기부액 부족으로 폐교 위기에 몰렸었지만 이사회의 결정으로 학교를 유지하게 됐다고 미국 뱁티스트프레스가 5일 보도했다. 올해로 개교 183년을 맞은 저드슨 대학(Judson College)은 지난해 12월 이메일을 통해 학…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동성애·낙태 반대하면 퇴출·정지… 빅테크의 기독교인 검열 우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5일 재정 경제학자인 제리 보우어(Jerry Bowyer)가 쓴 “빅테크,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기독교인 검열”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보우어는 투자자문업체 ‘보우어 리서치’의 사장이자, “더 메이커 대 더 테이커스(The Maker Versus the Take…
예레미야 목사.

데이비드 예레미야 목사 “예수 부활의 4가지 영향”

미국 섀도우 마운틴 커뮤니티 교회의 원로 목사이자 기독교 라디오 프로그램 ‘터닝포인트’의 설립자인 데이비드 예레미야(David Jeremiah) 목사가 부활절에 관한 칼럼을 크리스천포스트에 최근 게재했다. 아래는 ‘그 분이 살아 계시기에 우리가 내일을 맞이할 수 …
티리안 세겔, 은화, 이스라엘, 예루살렘

예루살렘 다윗 탑에서 헤롯 시대 희귀 동전 발견

예루살렘에 위치한 다윗의 탑에서 헤롯왕 통치 기간에 성전세를 납부하기 위해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은화가 든 유물 상자가 발견됐다. 예루살렘포스트에 따르면, 이 상자는 최근 다윗의 탑 박물관이 추진한 보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
팀 켈러

팀 켈러의 고백 “부활 절반밖에 믿지 않았다”

가장 존경받는 기독교 사상가 중 한 명인 팀 켈러 목사가 암투병 후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자신의 믿음이 한 단계 더욱 성숙해졌던 과정을 고백했다고 미국 크리스천 포스트가 2일 보도했다. 팀 켈러 목사는 지난해 4월 췌장암 선고를 받기 전, 크리스천포…
데이비드 커리

오픈도어 CEO “서구, 교회 박해에 목소리 낼 책임 있어”

오픈도어선교회(Open Doors) 미국 CEO인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가 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신앙으로 인해 박해받는 사람들을 염두에 두라”고 요청했다. 커리는 부활절을 앞두고 미국 기독교 매체 ‘페이스와이어(FW)’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 …
워싱턴 DC에 위치한 성서 박물관.

워싱턴DC 성경박물관, 고난주간 특별전시와 공연

미국 워싱턴DC에 위치한 성경박물관(Museum of the Bible)이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고난주간 특별 전시와 공연을 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일 보도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성경박물관이 최초로 자체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화 “더 히스토리 오브 이스터(Th…
성경책, 성경

테네시주 하원, “성경은 공식 주정부 서적” 결의안 통과

미국 테네시주가 성경을 ‘공식적인 주정부 서적(official state book)’으로 채택하는 결의안이 지난달 30일 하원을 통과해 상원으로 향했다. 미국 크리스천 헤드라인 뉴스는 최근 보도를 통해 이 결의안이 하원에서 55대 28로 통과되었다며, 성경이 주 경제에 지대한 …
웨스트 브라운스빌 침례교회

美 남침례회 텍사스 봉사단체 “망명자 급증 대책 필요”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후 미국과 멕시코 접경 지역에 몰려드는 불법 이민자들이 급증한 가운데, 재난구호팀들마저 난색을 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월 31일 뱁티스트프레스는 남침례회 텍사스 총회(SBTC) 산하 교회와 재난구호봉사자들이 하루 평균 200명 …
애틀랜타 총격 사건,

“애틀란타 총격, 한인교회 정치적 각성 계기”

지난 16일(현지시간) 애틀랜타의 마사지 업체에서 8명이 사망한 총격 사건으로 인해 미국 내 한인 목회자들이 정치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다고 미국의 정치전문 매체 ‘폴리티코(Politico)’가 최근 보도했다. 이 신문은 한인 목회자들이 ‘조용히 급진적인 일’을 …
예배, 교회, 목회자, 성도, 설교,

美 개신교인 86% “팬데믹 기간 교회의 대응 자랑스러워”

미국에서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이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중 그들의 교회 지도자들이 보여준 대처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라이프웨이가 올해 2월 5일부터 18일까지 1,000명의 미국 개신교 신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86%가 이 기간 동안 자신들…
찰스 보

미얀마 추기경 “애통하지만 비폭력 시위 고수해 달라”

미얀마 가톨릭 교회 지도자가 점점 더 잔인해지는 군대의 진압 속에서 시위자들에게 폭력을 자제해 줄 것을 호소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찰스 보(Charles Bo) 추기경은 보안군이 만달레이에 있는 한 가족의 집을 급습한 후 6세 소녀가 총…
마이크 린델 CEO

마이필로우 CEO, “미국에 도래하는 공산주의” 경고

미국의 저명한 기독교 사업가가 최근 미국에 공산주의가 도래하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기독일보 영문판이 25일 보도했다. 미국의 ‘마이필로우(My Pillow) 마이크 린델 CEO는 최근 뉴욕에 본사를 둔 ‘뉴 탱 다이너스티 텔레비전(NTD)’에 출연, 자신이 도널드 트럼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