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김유진 기자

뉴욕=김유진 기자

성경책, 성경 번역, 성경 읽기, 성경

美 목회자와 성도, ‘연합’에 대한 온도차 존재

미국 목회자와 기독교인의 약 절반은 ‘연합(Unity)’이 ‘합의(agreement)’를 뜻한다고 답했지만, 자신의 목회자가 연합에 대해 자주 설교한다고 답한 교인은 절반에 못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복음주의 여론조사기관 바나리서치(Barna Research)는 연합을 주제…
성경, 성경책

‘성경 자주 읽는’ 미국인들, 기부 비율 가장 높아

성경에 열심을 가진 미국인이 지난해 교회 및 자선 단체에 1000억 달러 이상을 기부했으며, 다른 그룹보다 더 많이 자선을 베푼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성서공회(ABS)는 이달 초 기독교인과 미국인 전체의 자선 기부 습관을 비교한 연례 “성경 현황(State of the Bible)” …
지난 2019년 에콰도르에서 에드워드 그래함 사마리아인의지갑 부사장이 신발 선물 상자를 어린이에게 나눠주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우크라이나에 ‘2억 번째 선물상자’ 전달 눈앞

미국 복음주의 자선단체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이 주관하는 연례 자선 행사인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Operation Christmas Child)’를 통해, 전쟁 위협에 처한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2억 번째 신발상자를 전달한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
아프가니스탄 쿤두즈 시에서 부르카(전신을 가리는 이슬람 복장)를 착용한 여성이 구호품을 배급받고 있다.

‘탈레반이 재장악’ 아프간, 여성 포함 14명 공개 매질

지난 23일 아프가니스탄 동부의 한 축구 경기장에서 테러단체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주민들을 초대한 뒤, 수백 명 앞에서 공개적으로 14명에게 태형을 가하는 처벌을 지켜보게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들 14…
미국 시트콤 '프렌즈'에서 챈들러 역을 맡았던 배우 매튜 페리.

美 시트콤 ‘프렌즈’ 배우 페리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

미국 인기 시트콤 ‘프렌즈’에서 챈들러 빙을 연기한 배우 매튜 페리가 TV 토크쇼에 출연해 자신이 하나님과 ‘매우 가까운 관계’라고 고백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페리는 지난 18일 HBO 채널의 ‘리얼타임(Real Time)’ 쇼에 나와 이달 출간한 자신…
영국 거리전도자

英 검찰, ‘성경적 性 설교’ 거리 전도자에 ‘증오범죄 혐의’ 취하

영국 검찰이 결혼과 성에 대한 성경적 정의를 거리에서 설교하다 체포된 전도자에 대한 증오범죄 혐의를 취하했다. 영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법률센터(Christian Legal Centre)는 월트셔주 스윈던 출신의 존 던(55)이 2020년 11월 스윈던 하이스트리트에서 설교한 뒤 ‘동성…
선택받은 자

예수 연기한 美 배우 “하나님께 훨씬 더 의지하게 됐다”

미국의 유명 드라마 시리즈인 ‘선택받은 자(The Chosen)’에서 예수를 연기한 배우 조나단 루미(Jonathan Roumie, 48)가 배역을 맡기 전후로 변화된 자신의 신앙을 간증했다. 루미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영화에 캐스팅되기 전인 2018년을 회상하며 “4…
치유, 기도, 평안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성경의 교훈 5가지

미국의 기독교인 임상사회복지사 마크 M. 맥니어(Mark M. McNear) 박사가 ‘트라우마 경험에 대한 5가지 교훈’이란 제목의 칼럼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게재했다. 맥니어 박사는 미국 뉴저지주에서 개인 진료소를 운영하며, 임상 진료에 있어 30년 이상의 경력을 갖…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美 ‘초교파’ 교인 수, 남침례회보다 수백만 명 더 많아”

2020년 미국 종교인구 조사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초교파 교회의 기독교인 숫자는 거의 두 배로 증가해 미국 최대 개신교단인 남침례회의 교인 숫자보다 수백만 명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USRC가 최근 발표한 연구를 인용해 지난 10…
드래그퀸 분장을 한 미국 아카펠라 4인조 그룹인 킨시 식스(Kinsey Sicks).

美 테네시 상원, “아동 대상 ‘드래그쇼’ 범죄화” 법안 발의

미국 테네시주 상원이 아이들이 참석할 수 있는 드래그쇼(여장남자가 펼치는 공연)를 범죄화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테네시주 상원 원내대표인 잭 존슨(공화당) 의원이 후원하는 SB 0003 법안은 “성인 카바레 공연을 공공 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美 법원, 교육 성차별에 ‘LGBT’ 포함시킨 바이든 행정부 제동

미국 연방법원이 교육 성차별을 금지하는 ‘민권법 9조(Title IX)’에 ‘성적 지향과 성 정체성’을 추가한 바이든 행정부의 해석을 그대로 따라서는 안 된다고 판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주 내과의사 2명은 민권법 9조의 성차별 정의에 성…
미국에 거주 중인 시리아 난민 무스타파 무사브 알로웨머가 2019년 이슬람국가(IS)를 지원한 혐의로 징역 17년형을 선고받았다.

美 법원, ‘교회 폭파’ 계획 도운 시리아 난민에 ‘징역 17년’

미국 피츠버그에서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교회 테러 계획을 도운 시리아 난민이 미국 연방법원에서 징역 17년형을 선고받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지난 9월 펜실베이니아 서부 지구에 거주하는 시리아 난…
알제리, 교회, 성당, 마그레브

알제리 정부, 복음주의 교회 16곳 폐쇄하고 교인들 체포

알제리 정부가 최근 몇 년 동안 16개의 복음주의 교회를 폐쇄했으며, 신성모독과 개종 혐의로 체포하는 등 엄격한 종교 규정을 시행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미 의회내 초당적 기구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 Commission on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USCIRF)는 인구의 99%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