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김대원 기자

뉴욕=김대원 기자

김명수 선교사, GMS, 코로나 투병, 세네갈

“기왕이면 제가 걸려 감사합니다”… 한 선교사의 기도문 감동

GMS 소속으로 아프리카 세네갈에서 선교하던 중 코로나에 감염돼 건강을 되찾고 있는 김명수 선교사를 위한 기도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 선교사가 투병 중에 쓴 기도문이 큰 감동을 주고 있다. GMS에 따르면 김 선교사는 지난 5월 11일에 발열이 시작됐고, 5…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

“플로이드 죽음, 오랜 인종차별에서 비롯된 비극”

미국 내 한인 서류 미비자들을 보호하고 돕기 위해 조직된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이하 이보교)가 최근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과 관련 ‘인종차별 철폐와 정의 실현을 위한 이보교 선언문’을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특히 이번 선언에서 이보교는 슬픔 속에 …
이종식 담임목사

“미국이 확진자 동선 추적 않는 이유, 자유 중시하기 때문”

뉴욕지역에서 가장 처음 현장예배를 선언한 베이사이드장로교회 담임 이종식 목사가 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방역과 관련, 한국과 같이 일일이 확진자 동선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자유를 중시하는 정신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이 목사는 29일 성도들에…
할렐루야대회

뉴욕 할렐루야대회, 8월 말-9월 초로 연기 확정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매년 7월경 개최해 오던 할렐루야복음화대회를 올해는 8월 말-9월 초로 연기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또한 전통적인 대규모 집회에서 상황에 따라 각 교회 분산 개최 혹은 온라인 집회 등이 고려되고 있다. 당초 뉴욕교…
아마존강 상류에서 원주민 선교를 하고 있는 한원강 선교사 부부.

아마존 28년 헌신 선교사 “원주민 80% 코로나 감염”

현재 아마존강 상류의 원주민들 중 80%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고, 현지 의료시스템의 붕괴로 서로 감염된 사실조차 모른 채 전염이 확산되고 사망자가 길가에 버려지는 참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아마존 원주민 선교사역을 펼치고 있는 한원강 선교사가 22일 밝…
장동신 목사

뉴저지교협, 코로나19로 어려움 처한 교회 돕는다

미국 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150만 명을 돌파하고 락다운(Lock Down)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한인교회들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장동신 목사)가 어려운 교회들을 돕기 위한 모금 및 지원에 나선다. 뉴저…
김정은

“北, 코로나19 사태로 김정은 우상화 작업도 차질”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북한 주민들이 심각한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고, 이로 인해 주민들의 사상통제가 실질적으로 이뤄지지 못해 김정은 우상화 작업에도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북한내륙선교회(NIM 선교회) 임현석 목사는 5월 북한선교 기…
뉴저지 호산나복음화대회

뉴저지교협 “호산나복음화대회는 반드시 현장 집회로”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장동신 목사)가 오는 7월로 예정됐던 뉴저지지역 최대규모 집회인 ‘호산나복음화대회’와 관련, 일정이 크게 늦춰지더라도 현장 집회로 진행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뉴저지교협 장동신 회장은 올 회기 호산나대회와 관련, “호산나대…
이문희 장로.

PCUSA 총회장에 한인 입후보… “새 시대 쓰임받을 것”

미국장로교(PCUSA) 제224회 총회 동사 총회장(Co-Moderator)에 입후보한 이문희 장로가 교단 내 한인교회들에 출마 소견을 밝히면서 협력을 당부했다. 이문희 후보는 한국의 예장 통합 증경총회장인 이성희 목사의 친형으로, 미주 한인교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에서도 그…
뉴욕교협 증경회장

뉴욕교협 국가 기도의 날 기도회… “하나님께로 돌아가자”

뉴욕교협 국가기도의날 기도회 “하나님께로 돌아가자”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7일 제69회 국가 기도의 날을 맞아 오전9시 뉴욕그레잇넥교회에서 국가기도회를 열고 한인 디아스포라를 비롯한 전 미국이 하나님께로 돌아갈 것을 위해 …
한인교회,

5월 7일 美 국가기도의 날, 전국 한인교회들 동참

오는 5월7일 진행되는 ‘국가기도의 날 연합기도’에 서부 한인교회 뿐만 아니라 미 동부 등 미국 전역의 한인교회 협의회들이 동참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국이 전통적으로 지켜오고 있는 '국가 기도의 날'에 한인교회들은 통상적으로 자마(JAMA)를 중심으…
KCBMC,

북미주 한인CBMC, 온라인 이사회 열고 제14대 회장 선출

북미주 한인 기독실업인회(이하 KCBMC)가 24일 온라인을 통해 이사회를 열고 제 14대 회장 및 이사장에 현 배현규 수석 부회장을 추대하기로 했다 KCBMC는 차기 회장단 출범을 준비하기 위해 차기 수석 부회장에는 한기덕 현 감사이사를 선출하면서 이 같이 결정했다. …
북한자유주간

北 지하교인들, 일제 때 성경과 자필 찬송가로 명맥 이어가

북한의 지하교인들이 아직도 일제 때의 성경과 자필로 찬송가 가사를 적은 쪽지 등으로 신앙을 유지해 가고 있다고 자유북한TV가 공개했다. 자유북한TV는 제17회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북한 내부 주민들의 생활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북한 지하교인…
새터교회에서 드린 제17회 북한자유주간 주일예배.

“하나님께선 북한이 다시 한 번 그분의 땅이 되길 원하신다”

제17회 북한자유주간이 26일 오전 11시 새터교회(담임 강철호 목사)에서 예배를 드림으로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 북한자유주간은 매년 주일예배를 통해 일정을 시작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별 그 장소를 탈북자들의 교회인 새터교회로 함으로써 북한 자유 운동에 있어…
북한 자유를 위한 금식 기도

북한의 자유 위해 4월 28일 전 세계가 함께 금식기도를

제17회 북한자유주간 행사가 26일부터 온라인으로 일주일간 진행되기로 예정된 가운데, 이번 행사를 이끌고 있는 디펜스포럼재단 수잔 숄티 여사가 특별히 4월 28일 금식기도 캠페인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그는 “현재 북한자유주간 행사와 북한의 자…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