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강연숙 기자

뉴욕=강연숙 기자

미국 남침례회

美 남침례회, 동성애 용인한 교회들 제명

미국 남침례회(SBC) 집행위원회가 성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목사를 고용했거나 동성애를 지지한 4개 교회를 교단에서 제명하기로 결정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23일 보도했다. 이번 결정은 교단 인증위원회의 권고를 받아, 본회의 둘째 날인 23일 집행위를 통해 …
미국연합감리교

“美 흑인 신자들, 방언·춤 등 ‘표현하는 예배’ 선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퓨 리서치 센터가 2019년 11월 19일부터 2020년 6월 3일까지 8,660명의 흑인 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최근 보도했다. 이 연구는 퓨 리서치가 실시한 최초의 대규모 전국 대표 설문 조사로, 주로 흑인 미국인들의 신앙 생활의 독…
미국의 국호인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미국 우선주의’ 위한 보수 싱크탱크 출범 앞둬

‘미국 우선주의’ 원칙을 위한 새로운 보수 싱크탱크가 출범할 예정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7일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재직 시절 백악관 관리예산처 실장을 지낸 러셀 보우트(Russell Vought)는 지난달 말 미국복원센터(Center for American Res…
팀 켈러 목사

팀 켈러 목사, “암 종양 현저히 감소” 근황 전해

작년 췌장암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미국의 팀 켈러(Tim Keller) 목사가 회복 소식을 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올해로 70세인 켈러 목사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020년 5월부터 시작된 췌장암 치료 기간 동안 하나님께, 그리고 저…
도널드 트럼프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도 트럼프 탄핵 반대

미국에서 로버트 제프리스 목사에 이어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그래함 목사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국가를 위해 그토록 선한 일을 했고, 미국 국민들에게 공언한대로 정확히 일한 대통…
엘리베이션 워십

美 CCM밴드 ‘엘리베이션 워십’, 빌보드 2개 부문 1위

미국 기독교 음악 밴드인 ‘엘리베이션 워십(Elevation Worship)’이 2020년에 발표한 ‘그레이브 인투 가든즈(Grave Into Gardens)’가 빌보드 차트의 2개 부문에서 1위에 올라섰다. 이 곡은 6일 빌보드의 에어플레이, 판매 및 스트리밍을 기반한 ‘핫 크리스천 송즈(Hot Christia…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

美 부통령이 이세벨? 남침례회 총회장, 자제 촉구

미국 남침례회에서 카말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을 ‘이세벨’(Jezebel)이라고 표현하는 목회자들이 나오자 교단 총회장이 자제를 촉구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4일 보도했다. J. D. 그리어(J. D. Greear) 총회장은 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부 목회자들이 우리의 부…
예레미야 목사.

예레미야 목사의 ‘성경 프로그램’, 히스토리 채널서 방영된다

미국 교회 원로이자 유명 복음주의 기독교 작가인 데이비드 예레미야 목사(David Jeremiah)가 진행하는 성경 프로그램이 종교 분야로는 최초로 ‘히스토리 채널(History Channel)’에 정규 편성된다.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예레미야 목사의 ‘터닝 포인트(Turning Point)…
러셀 무어

美 남침례회, 윤리및종교자유위 러셀 무어 위원장 조사

미국 남침례회가 산하 단체인 윤리및종교자유위원회(ERLC)와 러셀 무어 위원장에 대한 특별조사보고서를 1일 발표했다.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ERLC는 남침례회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430만 달러의 운영 기금을 지원받고 있다. 특별조사팀은 보고서를 통…
리뎀션교회

美 남침례회장 후보 2인 추가… 4파전 열기 고조

미국 남침례회(SBC)의 회장 후보로 랜디 애덤스(Randy Adams) 목사와 에드 리튼(Ed Litton) 목사가 추가 지명되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최근 보도했다. 남침례신학대학교(SBTC) 총장인 알버트 몰러 주니어와 마이크 스톤 목사(조지아 주 임마누엘 침례교회)에 이어 후보는…
도널트 트럼프,

트럼프의 1776 위원회, 극좌 교육 규탄 보고서 발표

미국 트럼프 행정부 당시 애국 교육 복원을 위해 만든 ‘1776년 위원회’가 극좌 교육 문제와 일부 역사학자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는 ‘1619 프로젝트’를 규탄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The 1776 Report’라는 …
A.R. 버나드 목사.

뉴욕 대형교회 목사 “백인교회 비하나 분리 반대”

미국 뉴욕시에서 가장 큰 교회의 설립자이며 담임인 A.R. 버나드(A.R. Bernard) 목사가 (인종 차별을 철폐하고자) ‘백인 교회를 비하하는 운동’이 일어나선 안 된다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 포스트에 따르면, 브루클린 소재 ‘기독교 문화 센터(Christian Cultural Center)…
탈북민, 오픈도어즈, 북한선교, 박해

“美, 北에 ‘정치범수용소 기독교인 석방’ 요구해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알리엘 델 터코(Arielle Del Turco)가 쓴 ‘북한을 다룰 때 인권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터코는 미국 가족연구회(Family Research) 산하 종교자유센터의 부국장을 맡고 있으며, 리젠트대학에서 국제관계학 석사 과정을…
마이크 스톤 목사

美 남침례회 회장 선거, 알버트 몰러와 마이크 스톤 2파전

미국 남침례회(SBC)의 집행위원장을 역임했던 마이크 스톤(Mike Stone) 목사가 올해 교단 회장 후보로 지명될 것이라고 뱁티스트프레스가 13일 보도했다. 그는 남침례신학대학교(SBTC) 총장인 알버트 몰러 주니어에 이은 두 번째 회장 후보다. 스톤 목사는 조지아주 …
프랭클린 그래함

프랭클린 그래함, 탄핵 거부한 펜스 지지… “치유의 때”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대통령 탄핵을 거부한 펜스 부통령에 대해 “감사하다”고 밝혔다. 13일 오전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어젯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에게 서한을 보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수정헌법 25조를 발동하지 않겠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