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의 기자

김신의 기자

생리대 기금

솔브레인 ‘엔젤박스 캠페인’, 2천만 상당 여성용품 지원

밀알복지재단 경기지부(지부장 박흥재)는 27일(목) (재)솔브레인 나눔재단(이사장 임혜옥)으로부터 여성용품 지원을 위해 기부금 2천여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꾸준히 취약계층을 위해 문화활동, 여성용품을 후원한 (재)솔브레인 나눔재단의 누적 후…
서장훈

서장훈 “코로나19 감염확산 심각단계, 위기아동 관심 필요”

방송인 서장훈이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취약계층 어린이들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따르면 27일 방송인 서장훈이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기부금은 …
2019충남당진국제성시화대회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 겪는 대구 교회·시민 돕는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는 ‘코로나19 극복 위한 대구 교회 및 시민 돕기 사랑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27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광역시 교회들과 시민을 돕기 위한 ‘코로나19 극…
신천지 마스크

신천지 ‘무료 마스크’ 포교?, 카페에 올라온 사진의 정체 보니…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무료 마스크 절대 받지 마세요”라며 신천지가 무료 마스크를 이용한 포교 활동을 벌이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6일 한 카페에 ‘[긴급]하나로마트 추수계획’이라는 이메일 캡쳐 사진을 공개한 누리꾼(snow****)은 “타 카페에 …
주사랑공동체교회

‘생명 그리고 사랑’ 음악회, 코로나19 사태로 무기한 연기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개최예정이던 ‘생명 그리고 사랑’ 음악회가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됐다. 주사랑공동체교회 측은 “코로나19가 생각보다 심각한 수준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고 많은 고민 끝에 이번 행사를 상황이 정리된 이후로 연기하는 것이 최선이…
박신혜

배우 박신혜, 490가정에 1달치 마스크 지원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박신혜 기아대책 홍보대사가 26일 국내 아동들을 위해 써달라며 5,0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기부된 후원금은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 소속 아동의 가정을 위해 사용된다. 490 가정에 한 …
코로나19

대구 13번째 사망자, 신천지 대구교회 전수 조사 대상자로 밝혀져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13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7일 정례브리핑에서 “브리핑에 들어오기 전에 안타깝게 한 분의 사망소식을 보고 받고 왔다”고 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감염지원단 김…
문재인 사돈

문재인 탄핵 청원 100만 돌파, 중국인 입국금지 청원 아직 답변 대기

문재인 대통령 탄핵 관련 청원이 100만을 돌파했다. 지난 2월 4일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문대인 대통령 탄핵을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시됐다. 해당 청원은 지난 25일 20만명의 동의를 돌파했고, 27일 104만명 이상이 동의했다. 청원 게시자는 “…
찬미워십

대구 중심 사역하는 찬미워십, 코로나19 사태 기도문 나눠

대구, 경북 지역의 복음화 그리고 예배와 문화를 통한 선교를 위해 설립된 찬미워십(대표 민호기 목사)이 에베소서 3장 20~21절과 함께 “기도문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다”고 기도문을 공개했다. 찬미워십은 “대구를 중심으로 사역하고 있는 우리 찬미워십에게는 …
김연아

김연아 팬 연합, 코로나19 치료 기금 1억 850만원 마련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인 김연아와 팬 연합(행복한 스케이터 김연아 팬카페, 디씨인사이드 김연아 갤러리)이 26일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활동에 사용해달라”며 기금 1억 850만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금은 7만 3천여 명의 팬들이 활동 중…
변정수

변정수, 2천만원 상당 살균 스프레이 1천개 기부

밀알복지재단이 27일 “배우 변정수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예방물품 구입에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2천 만원 상당의 살균 스프레이 1,0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변정수는 1998년 CF 출연료 전액 기부를 시작으로, 수십년 째 국내와 해외의 소외계층…
기아대책

기아대책, 저소득 가정 여아 대상 위생용품 및 손소독제 지원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유원식)이 25일 국내 저소득 가정 여아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유기농 생리대와 손소독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아대책은 유기농 생리대 699개와 손소독제 500개를 전국 기아대책 결연아동 및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지역아…
교회오빠

영화 <교회오빠> 재개봉, 3월 26일로 연기

영화 <교회오빠>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재개봉일을 오는 3월 12일에서 3월 26일로 연기했다. 영화 관계자는 “조금이라도 코로나19의 확산 위험을 줄이고자 연기를 결정한 만큼, <교회오빠>의 개봉을 기다려 주신 관객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했다. …
강호동

강호동 1억 기부… “긴급상황 아이들 보호받기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26일 “평소 아이들을 위한 사회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던 강호동이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코로나19…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