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의 기자

김신의 기자

배다해

배다해, CCM채널 ‘갓쏭’ 출연해 러빔의 ‘하나님의 열심’ 커버

배다해가 최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CCM 유튜브 채널 ‘갓쏭’ 등에서 꾸준히 CCM 곡을 커버하고 있다. 바닐라루시로 데뷔한 배다해는 ‘남자의 자격’에서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소프라노로 이름을 알린 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불후의명곡’에서 폴…
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NKDB 북한인권·종교자유백서 중단 2년째… 하나원 조사 재개 기대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의 북한인권·종교자유백서 발간 중단이 2년째 지속되고 있다. NKDB는 서독의 중앙기록보존소를 벤치마킹하여 20여 년간 북한인권 실태에 대한 기록을 지속해온 단체로 2003년 설립 이전부터 하나원(1999년 설립) 인권조사를 실시해왔…
이영지

가수 이영지, 미혼한부모 위해 2천만 원 기부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는 가수 이영지가 171만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브 채널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을 통해 발생한 굿즈 수익금 2천만 원을 미혼한부모지원사업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16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차린건 쥐뿔도 …
최상일 목사

홀리위크, ‘처음’ 기억하며 부산역 광장서 ‘버스킹 예배’

서울기독청년연합회(회장 김지혜 청년, 이하 서기청)가 주관하는 제13회 2022 홀리위크가 3일 부산역 광장에서 버스킹예배를 드리며 그 시작을 알렸다. ‘비긴 어게인(Begin Again), 거리와 광장에서 다시 시작하는 예배와 부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홀리위크…
최강희

최강희 “과거의 죄 고백하고 다 거룩해진 줄 알았는데…”

배우 최강희가 최근, CBS 간증 프로그램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해 근황과 함께 더욱 깊어진 신앙에 대해 전했다. 최강희는 몇 년 전 ‘새롭게 하소서’ 출연 당시, 술, 담배, 우울증과 자해, 의지박약, 그리고 여러 가지 죄성으로 인해 죽어가다 새 삶을 살게 되…
엘리자베스 그로프의 어린시절

[간증문] 불우했던 우크라 출신 소녀, 복음의 전달자로

하나의 선물 상자를 통해 한 명의 영혼에게 복음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어린이전도 작전,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이하 OCC)의 산증인이 29일 OCC 프로젝트 리더 워크샵에서 간증을 전했다.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나 불우했던 어린시절을 보내고, 이제는 복음의 전…
엘리자베스 그로프

“30년간 약 2억 명 아이들에게 ‘선물과 함께 복음을’”

사마리안퍼스(국제본사 대표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이하 OCC) 프로젝트 리더 워크숍이 29일 예한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30년간 진행돼 온 해외 선교 사역 OCC 선물상자의 핵심 가치와 노하우 등을 소개하고, 선물 …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대표 설동욱 목사)이 주최하고 남양주시(조광한 시장)와 다산예정교회(담임 설동욱 목사)가 후원한 제1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가 어린이들의 행복한 함성이 쏟아진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남양주 어린이 위한 축제 한마당 ‘꿈을 먹고 살지요’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대표 설동욱)이 주최하고 남양주시(주광덕 시장)와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설동욱 목사)가 후원하는 제2회 남양주어린이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가 열린다. 지난 5월 5일(어린이날) 제1회에 이어 오는 10월 3일(월) 개천절에 남양주…
장기기증

9월 전국 7교회 568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최근 9월 한 달간 전국 7개 교회에서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568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통해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소재한 남서울중…
이선영

이선영 아나운서, 김혜은-윤도현 등 이어 고액후원자로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28일 KBS 이선영 아나운서를 고액후원자 모임 ‘필란트로피클럽’의 300호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필란트로피클럽은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약정한 기아대책 후원자 리딩그룹으로 현재 홍보대사인 배우 김혜은과 가수 윤도…
북한인민해방전선

“정부, 北 위협에서 북한인권운동가 신변 보호해야”

북한인민해방전선(대표 최정훈)이 북한 주민의 자유·인권 증진을 위한 북한자유주간(9월 26일∼10월 1일)을 맞아, 탈북인권활동가들에 대한 북한의 테러 위협을 규탄하고 정부의 대응을 촉구하는 워크숍을 2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심성수

청년은 구경꾼? 예능청년교회가 홀로 선 이유와 비결

예능청년교회가 ‘청년교회, 홀로서다’라는 주제의 청년목회 세미나를 27일 오후 종로구에 위치한 예능교회(담임 조건회 목사) 본당에서 개최했다. ‘청년교회 홀로서기(자립)의 핵심적 이유와 근거’로 첫 강의를 전한 조건회 목사(예능교회 담임)는 “지금 우…
북한인권재단

北인권단체들, 민주당에 발목 잡힌 ‘북한인권재단 설립’ 촉구

북한인권단체들이 북한 주민의 자유·인권 증진을 위한 북한자유주간(9월 26일∼10월 1일)을 맞아 북한인권재단 설립을 촉구했다. 27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한변), 올바른북한인권법을위한시민모임(올…
수잔 솔티 북한자유주간

북한자유주간, 수잔 숄티 초청 복음통일 세미나

복음통일을 위해 10년 헌신한 십년클럽의 9월 정기모임에서 수잔 솔티 대표(디펜스포럼, 자유북한연합)를 초청한다. 수잔 솔티 대표는 2004년부터 미국에서 북한자유주간을 주관하며 북한 동포들의 인권과 자유를 위해 온 삶을 헌신하였고, 미국에서 북한인권법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