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이탈리아, 여성총리

이탈리아 첫 여성 총리 “하나님, 조국, 가족 수호할 것”

이탈리아, 여성총리 ▲이탈리아 첫 여성 총리로 선출된 조르지아 멜로니(Giorgia Meloni). ⓒ페이스북 이탈리아가 가족 제도 및 국가 정체성 수호에 중점을 둔 조르지오 멜로니(Giorgia Meloni)를 첫 여성 총리로 선출했다. 이탈리아형제당(Brothers of Italy) 멜로니(45) 대표…
미 공군사관생도

美 가톨릭 단체, 공군사관학교 내 ‘남성 제외’ 성소수자 단체 비판

미국에서 가장 큰 가톨릭 인권단체가 미 공군사관학교(USAFA) 내에 ‘성소수자’ 학생들에게만 허용되는 ‘문제적’ 단체가 있다며 이는 매우 허구적이라고 비판했다. 가톨릭리그(Catholic League) 빌 도나휴(Bill Donahue) 회장은 지난 9월 28일(현지시각) USAFA 교육감 리처…
브라더 앤드류

오픈도어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 향년 94세로 별세

냉전 시대 종교 자유가 금지됐던 곳에 복음을 전했던 국제 오픈도어선교회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본명 Anne van der Bijl) 선교사가 28일 별세했다. 향년 94세. 국제 오픈도어는 공식 페이지북 페이지에 “오픈도어 설립자인 브라더 앤드류는 세계 교회를 섬기기 위해 60…
리차드 스캇 박사.

英 국민보건서비스, 환자와 기도했다가 해고된 의사와 합의키로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는 환자에게 함께 기도하자고 제안했다는 이유로 징계 조치를 받은 기독교인 의사와 합의하기로 했다. 35년 동안 지역보건의(GP)로 일해온 리처드 스콧(Richard Scott) 박사는 1,800파운드(약 276만 원)를 지불하는 ‘전문적 경계’ 과정을 수강하…
뉴젠

바인, 주일학교 관리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 ‘뉴젠’ 앱 출시

바인(대표 김태우)는 모바일과 PC로 주일학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앱 ‘뉴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합동측 여러교회에서 교육디렉터로 사역하면서 개발한 ‘뉴젠’은 부서 관리를 위한 통합 플랫폼으로, 교적부, 반관리, …
이선 목사

이선 목사, 대전 국제중도교회 담임 목사 위임받아

미국유나이티드신학대학교 아세아 총장 이선 목사가 대전에 위치한 국제중도교회 담임목사로 위임했다. 지난 9월 25일 주일에 거행된 위임식의 1부 감사예배는 홍경선 목사(독노회 서기)의 인도로 찬송을 부르고, 배대동 목사(대기총 대표회장, 독노회 증경노회장…
이란, 히잡, 여성, 시위

이란, ‘히잡 의문사’ 항의 시위 확산… 강경 대응에 사망자 속출

이란 여성 아마 아미니(22)가 히잡을 쓰지 않았다는 이유로 종교 경찰에 구금됐다가 사망한 사건과 관련, 반정부 시위가 계속 확산 중이다. 정부가 시위대를 진압하는 가운데 75명이 사망하는 등 인명 피해가 발생하자, 한 인권단체는 폭력적인 진압을 멈추라고 촉…
오클라호마, 계란교회, 퍼스트 크라이스트 교회

美 오클라호마 유서 깊은 ‘계란교회’ 철거당해

미국 오클라호마주 오클라호마시에 위치한 유서 깊은 교회가 구조물을 보존하기 위한 수 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철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독특한 돔 형태 때문에 ‘계란교회’로 불리던 ‘퍼스트크라이스트교회’(First Christ Church)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 당국, 우크라 교회 예배 중 난입해 폐쇄

주일이던 지난 9월 11일, 러시아 당국자들이 예배 중이던 우크라이나 멜리토폴시 ‘그레이스침례교회’(Grace Baptist Church)에 난입해 교회를 폐쇄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따르면, 러시아 점령 당국은 지난 두 달 사이 멜리토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복음주…
코칭목회, 코칭메시나

제37회 코칭목회 세미나, 10월 3일부터 10주간 온라인 진행

제37회 코칭목회 세미나가 오는 10월 3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8시부터 9시 30분까지 10주 동안 진행된다. 강의는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되며, 코칭설교, 코칭설교, 코칭상담, 코칭심방, 코칭셀모임 등을 다룬다. 강사로 나서는 오국영 코치(목사)는 예향교회 원로…
무슬림들, 방화,

방글라데시 기독교인 집 ‘방화’… 불타지 않은 성경 화제

방글라데시의 기독교 개종자가 화재로 집을 잃은 가운데 성경 한 권이 불에 타지 않고 남아 화제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올해 60세의 라피쿨(Rafiqul)과 가족 9명은 그 화재 이후 하늘이 뚫린 작은 플라스틱 지붕 아래에서 잠을 청하고 있다. 라피쿨…
조셉 젠 추기경.

홍콩 민주화운동가 조셉 젠 추기경 재판 진행 중

홍콩에서 선동죄로 기소된 젠 추기경에 대한 재판이 진행 중이다. 90세의 젠 추기경은 민주화 운동가들에게 법적, 재정적 지원을 제공해 온 6.12 인도주의 구호 기금에 연루된 혐의로 다른 5명과 함께 재판을 받고 있다. 재판은 지난 주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판사…
쿠바 중앙선거관리위원장

공산권 국가 쿠바, 동성혼 공식 허용… 교계와 마찰 예상

공산권 국가인 쿠바가 동성결혼을 공식 허용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5일(이하 현지시각) 쿠바는 동성 간 결혼 및 입양을 합법화하는 가정법 개정안을 국민투표로 통과시켰다. 알리나 발세이로 구티에레스 쿠바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26일 가…
사마리안퍼스, 허리케인, 피오나, 푸에르로리코

美 복음주의 단체, ‘허리케인 강타’ 푸에르토리코 구호

허리케인 피오나(Fiona)가 푸에르토리코를 강타해 최소 8명이 사망하고 수십만 명이 단수 및 정전의 피해를 입은 가운데, 복음주의 구호단체가 현지 교회와 협력해 구호에 나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가 이끄는 사…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 2023년 전기 신입생 모집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이 2023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일정은 오는 10월 31일(월) 오전 10시부터 11월 8일(화)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대학원 입시홈페이지(http://graent.cau.ac.kr)에서 가능하다. 전형일은 12월 10일(토)이다. 지원자격의 경우, Th.M. 과정은 학…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