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학교 교실

美 위스콘신 대법원 “종교학교 대면수업 금지 불가”

미국 위스콘신 대법원은 코로나19 전염병과 같은 보건 응급 상황에서도 지역 보건부가 사립학교와 종교학교의 대면수업을 금지할 수 없다고 판결했다. 12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 폭스6에 의하면, 대법원은 메디슨 공중보건부와 데인 카운티가 헌…
그렉 아보트

美 텍사스주 국경 장벽 건설 재개… “불법 이민자 체포하겠다”

공화당 소속 그렉 애보트 주지사는 텍사스주 국경 도시 델 리오에서 개최한 국경 안보 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월 취임 직후 행정 명령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추진했던 국경 …
헤일리 비버

헤일리 비버 “신앙이 행복한 결혼생활 비결”

지난 2018년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결혼한 모델 헤일리 비버가 행복한 결혼생활은 기독교 신앙 덕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부부 관계에서 신앙의 중요성에 대해 자주 언급해 온 헤일리는, 최근 유튜브 채널에서 배우이자 코미디언인 이본 오르지아의 인터뷰에서 행…
영국 에드버러 시의회

‘반동성애 목사’ 집회 취소시킨 英 시의회, 약 4천만 원 배상

영국 에든버러시의회가 스코틀랜드 데스티니교회(Destiny Church)의 집회를 3일 동안 취소한 데 대해 2만 5천 파운드(약 3,940만 원) 이상을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영국 자유수호연맹(ADF)은 13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시의회는 피해금 지급과 별도로, 2010년 제정된 평…
스코틀랜드 교회 윌러스 경(왼쪽)과 스코틀랜드 성공회 마크 스트레인지 감독장.

스코틀랜드교회·성공회, 역사적 공동 선언문 발표

스코틀랜드교회(The Church of Scotland)와 스코틀랜드성공회(Scottish Episcopal Church)가 더 긴밀한 협력의 문을 여는 역사적 선언문에 서명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스코틀랜드교회는 지난달 말 열린 총회에서 ‘세인트 앤드류 선언’(Saint Andrew Declaration)에 서…
마야 포스테이터 연구원.

“성별은 불변” 발언으로 해고당한 英 연구원, 항소심 승리

자신의 트위터에 트랜스젠더 이데올로기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가 해고당한 연구원이 항소심에서 승리했다. 13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영국 글로벌개발센터(Centre for Global Development, CGD) 마야 포스테이터(Maya Forstater) 연구원은 자신의 트위터…
동성애, 동성애 깃발

美 교육부, 男트렌스젠더의 女스포츠 참여 지원한다

미 교육부 장관은 트랜스젠더 운동선수가 생물학적 성이 아닌 성 정체성에 해당하는 성으로 스포츠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10일(현지시각) “연방 정부는 운동선수가 스포츠 경기에 생물학적 성별과 일치하는 팀…
캥 앤 카운티

‘킹 앤 카운티’, 뮤지컬 영화 프로젝트 발표 예정

그래미상을 수상한 기독교 밴드 킹 앤 카운티(King & County) 멤버인 조(Joe)와 스몰본(Smallbone)이 가족과 음악적 성공을 향한 여정을 다룬 2개의 뮤지컬 영화 프로젝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독점 인터뷰에 따르면, 이들은 ‘시드니로 돌아가기’(Return …
도서관

美 텍사스, 애국·신앙 교육 위한 ‘1863 프로젝트법’ 통과

미국 텍사스주는 ‘애국적 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자문위원회 출범과 더불어 국가 정체성에 기본이 되는 가치 증진을 위한 ‘1863 프로젝트’ 를 만드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레그 애보트(Greg Abbott) 주지사는 최근 자신의 트위…
마이라 샤베즈

英 내무장관 “강제 결혼·개종한 파키스탄 소녀 도울 것”

영국 내무장관은 정부가 무슬림 남성에 납치되어 강제로 결혼하고 개종한 파키스탄 기독교인 소녀를 돕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에드워드 리 경은 7일(현지시각) 의회에서 열린 구두 질의 시간에 파키스탄 소녀 마…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미얀마 투쟁 실패하면 북한, 성공하면 남한 될 것”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북한과 미얀마의 공포 통치와 압박 문제를 동시에 비판했다. 8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VOA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최근 미얀마 군경에서 체포된 뒤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된 미…
가톨릭 신부, 낙태, 기도,

美 신부, 낙태시술소 앞에서 반대 기도하다 체포돼

미국 오하이오주 한 낙태 시술소 앞에서 낙태 반대 기도를 하던 가톨릭 신부가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기독일보 영문판은 ‘가톨릭 신학’(Catholic Theology)을 인용해 피델리스 모친스키(Fidelis Moscinski) 가톨릭 신부가 5일(이하 현지시각) 낙태에 반대하는 기…
중국, CCTV

中 기독교인들 60여 명, 박해 피해 제주로

중국 당국에 의해 심한 박해를 받다가 2년 전 탈출한, 어린이 30명을 포함한 가정교회 성도 60여 명이 제주도의 작은 임대주택에서 고국으로의 복귀나 한국으로의 망명을 기다리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들은 중국 남부 도시 선전에 위치한 선…
미국 버거킹 매장

美 버거킹 “치킨버거 판매 수익 거의 절반, LGBT 단체에 기부”

미국 패스트푸드 판매업체인 버거킹이 치킨버거 판매 수익금의 거의 절반을 LGBT 활동 단체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9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공식 트위터 계정에 “#ChKing이 LGBTQ+ 권리를 말한다!”며 “신제품 치킨버거인…
잭 필립스

동성혼 케이크 제작 거부한 잭 필립스 “살해 협박도 받아”

동성결혼식을 위한 케이크 제작을 거부하며 9년 동안 논쟁의 중심에 서 왔던 제빵사가 불만 전화 폭주, 살해 협박, 약탈 등을 경험했지만 하나님께서 지켜주셨다고 고백했다.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마스터피스 케이크샵‘(Masterpiece Cakeshop)을 운영 중인 잭 필립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