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교회, 예배당, 신앙, 종교,

美 캔자스 공화당, 교회 집회 제한한 행정명령 뒤집어

미국 캔자스주에서 교회 예배와 장례식 모임을 10명 이하로 제한한 로라 켈리(Laura Kelly) 주지사의 행정명령을, 공화당 의원들이 뒤집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9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8일 공화당 상하원 입법조정위원회(Legislative Coordinat…
댜프니 샤

‘98세’ 스코틀랜드 기독교인 여성, 코로나19 완치

스코틀랜드 던디의 98세 여성이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있다. 1921년 인도 고치에서 태어난 다프니 샤(Daphne Shah)는 1980년 퍼스로 온 후, 20년 전 남편과 사별하고 세인트 메이도즈에서 지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
북한 외화벌이

WEP “北, 코로나19 사태로 식량 위기”

유엔 세계식량계획(WEP)이 북한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위기 국가로 꼽았다. WEP는 최근 발표한 ‘코로나19: 전 세계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미칠 잠재적 영향’보고서에서 “북한 내에 1,220만 명의 주민이 만성적 식량 불안정과 영양부족 상태에 있다”고 지적했…
니키 검벡 목사와 피파 사모.

“코로나19 위기, 하나님나라 앞당길 가장 비상한 때”

영국성공회 홀리 트리니티 브롬튼(Holy Trinity Bromton)의 니키 검벨(Nicky Gumbel) 목사와 그의 아내 피파(Pippa) 사모가 코로나19 봉쇄로 전례없는 복음의 확산을 목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릭 워렌(Rick Warren) 목사가 페이스북으로 진행한 ‘부활절 콘퍼런스’에 함께 한 검…
왕이 목사

中 종교규제법 거부 후 투옥된 목사 사진 첫 공개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가 최근 중국 당국에 의해 구금됐던 왕이 목사의 사진을 공개했다. 중국 쓰촨성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 왕이(Wang Yi) 목사는 ‘국가 권력 전복 선동’ 혐의로 작년에 9년 징역형을 받았다. 그는 1월 말에 청두시 구치소에서 교도소로 이…
아이오와 킴 레이놀즈 주지사

美 아이오와 주지사, 4월 9일 ‘기도의 날’ 선포

미국 아이오와주의 킴 레이놀즈(Kim Raynolds) 주지사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 속에 ‘기도의 날’을 선포했다고 미국 폭스뉴스가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레이놀즈 주지사는 이날 성명을 통해 “내일(4월 9일)을 아이오와주 기도의 날로 선포한다. 내일은 유월…
미국 교회

美 56% “부활절에 교회 연다면 예배 참석”… 전년대비 2배

미국인들 중 절반 이상이 만약 교회가 문을 연다면 부활절 예배에 직접 참석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유행으로 사회적 거리제한이 시행 중인 가운데, 이번 주 교회에서 부활절 예배를 드릴 계획이…
칼 렌츠 목사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 목사, 코로나19 극복

지난달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Carl Lentz) 목사가 회복되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렌츠 목사는 최근 인스타그램 생방송에서 LA 처치홈(Churchhome)교회 유다 스미스 목사와 대화를 나누던 중 자신의 건강에 대…
런즈창, 중국 부동산 기업가, 코로나19, 중국, 인터넷 검열, 실종

시진핑 코로나19 대응 비판했다가 사라진 中 인사, “조사받는 중”

중국의 코로나19 대응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다 실종된 부동산 재벌 런즈창이 당국에 잡혀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의하면, 중국 베이징 공산당 기율검사위원회는 전날 짧은 성명을 통해 “런즈창이 엄중한 법 …
온라인 예배, 인터넷,

자녀들이 온라인 예배를 잘 드리게 돕는 5가지 방법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교회가 많아진 가운데,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은 ‘아이들이 온라인 예배를 잘 드릴 수 있도록 돕는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온라인 예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2가지 유익이 있다. 첫째, 여러…
파키스탄 오픈도어선교회

파키스탄 기독교인들, 코로나19 식료품 지원 배제돼

파키스탄 기독교 공동체가 신앙적인 이유로 코로나19 구호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 박해를 받고 있다고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ICC에 따르면, 파키스탄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마을을 봉쇄한 후, 기독…
QT, 성경책

코로나19 사태로 성경 판매량 급증… 9.11 때도 마찬가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우려가 확산되면서 최근 몇 주동안 성경책 판매가 늘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리노이주 캐롤 스트림의 기독교 출판사 틴데일하우스(Tyndale House Publishes)는 지난 3월 성경 판매수가 2019년과 비교해 상당히 …
한국 순교자의 소리,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웜브란트

한국 VOM, 고난주간에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무료 상영

고난주간을 맞이해 한국 VOM은 국제 영화제 수상작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Tortured for Christ)」을 4월 5일부터 4월 11일 자정까지 온라인으로 무료 상영할 예정이다. 영화는 www.vomkorea.com/tfc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전 세계에 순교…
 미국, NAE,

美 교계 “성금요일은 기도와 금식의 날… 하나님의 치유 임하길”

미국복음주의협회(NAE)가 오는 10일(이하 현지시각) 성금요일을 기도와 금식의 날로 정하고 기독교인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NAE는 8일 성명을 통해“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온 세계가 혼란에 빠지고 헤아릴 수 없는 고통과 비극적 죽음이 발생했다. 그러나 …
북한, 신종코로나

RFA “北 함경북도 청진서 코로나19 의심환자 사망 정황”

북한 함경북도 청진에서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일부 환자들은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6일 보도했다. 아시아프레스 오사카 사무소 이시마루 지로 대표는 RFA와의 인터뷰에서 “지난달 말 함경북도 취재 협력자가 청진시에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