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체아노, 이노진

“목회의 새로운 패러다임 꿈꾸는 자비량 선교사”

접이식 교회용 의자 판매업체인 ‘체아노’의 이노진 대표는 선교하는 목회자다. 키보드 관련 사업을 하다가 선교에 대한 부르심을 깨닫고 사명감으로 시작한 사업이 바로 체아노다. 자비량 선교사로서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키고 힘들고 어려운 동료 목회자들을 …
노스샘프턴셔 지방의원 킹 라왈.

英 보수당, 동성애 행사 비판한 시의원에 “혐오 아냐”

영국 보수당이 6개월간의 조사 끝에, 성소수자 운동을 비판한 기독교인 시의원의 트윗이 동성애 혐오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노스 샘프턴셔 의회(North Northamptonshire Unitary Council) 소속이었던 킹 라왈(King Lawal·31)은 지난해 7월 …
라오스

라오스 성도, 박해로 집 잃고 반 년여 떠돌면서도 예배·전도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따르면, 라오스 남부의 한 마을에서 기독교인 열 가정의 주택들이 지난해 8개월 동안 마을 주민들에 의해 한 채씩 차례로 파괴됐다.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이 기독교인 가족들이 교회 모임을 위해 사용하던 건물도 파괴됐…
이란 국기

“이란, 첨단 기술로 기독교인 감시… 오웰의 ‘1984’와 유사”

종교 자유 운동가들이 “이란의 기독교인 박해는 조지 오웰의 디스토피아 소설인 1984와 유사하다”고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영국오픈도어(Open Doors UK), 미들이스트컨선(Middle East Concern) 및 세계기독연대(CSW)는 ‘얼굴 없는 피해자 -이란…
제1회 ‘조이풀시니어’ 콘퍼런스

제1회 ‘조이풀시니어’ 콘퍼런스, 성황리 개최

제1회 ‘조이풀시니어’ 콘퍼런스가 지난 2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3년 할렐루야교회가 주최한 전국부흥회에 모인 18개 시니어전문기관들과 40개 협력교회들이 공동으로 준비한 행사로 플랫폼 우리(woori)의 …
탄자니아 북부 아루샤의 응가람토니 교외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외국인 3명을 포함해 최소 15명이 사망했다.

탄자니아 교통사고로 YWAM 선교사 11명 사망

선교단체 예수전도단(YWAM) 선교사 11명이 탄자니아 아루샤(Arusha) 근처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탄자니아 아루샤의 응가람토니(Ngaramtoni) 교외에서 브레이크 고장이 의심되는 트럭과 차량 4대의 충돌 사고가 발생해, 외국인 3명을 포함…
존 맥아더 목사

존 맥아더 “기독교인도 동성혼 참석 가능? 잘못된 조언”

미국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목사가 “기독교인들도 동성결혼식에 참석할 수 있다”는 알리스테어 벡(Alistair Begg) 목사의 발언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했다. 맥아더 목사는 최근 LA에 위치한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Grace Community Church)에서 열린 질의응답 시간에 한 성…
겨자씨공동체

“뜨거운 예배로 작은 교회 살리고 성도들 세우고파”

한국교회 대부분은 100명 이하의 교인으로 이뤄진 소규모 공동체이다. 예장 통합의 ‘교인 수별 교회 수 분포현황’에 따르면, 2015년 당시 교단 산하 8843개 교회 중 교인 수가 100명 이하인 작은 교회는 5,563개로 전체 62.9%를 차지했다. 세례교인 기준으로 100명 이하 …
UMC 동성애

美 UMC 보수단체 “올해 끝으로 총회 참석 않는다”

미국 연합감리교회(UMC)의 한 보수적인 단체가 “올해를 끝으로 더 이상 총회를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60년대 설립된 UMC 출판 및 홍보 단체 ‘굿뉴스’(Good News)는 2024년 이후 향후 UMC 총회에 참가하지 않을 계획이다…
인도 지도

인도, 美 시민 2명에 벌금… “개종 활동으로 비자 조건 위반”

인도 당국이 미국 시민 2명에게 “개종 활동으로 관광비자 조건을 위반했다”며 벌금을 부과했다. 인도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아삼주 소니트푸르 지역 경찰청장은 제임스 마이클 플린첨(James Michael Flinchum·73)과 매튜 존 분(Matthew Jon Boone·64)이 테즈푸르의 …
알렉세이 나발니

알렉세이 나발니의 사망 후, 무슨 일이 일어나야 하는가?

20년 전 영국으로 건너온 러시아 반체제 인사로서 기독교법률센터 상담가인 파벨 스트로일로프(Pavel Stroilov)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알렉세이 나발니의 죽음 이후, 무슨 일이 일어나야 하는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사막폭풍의 배후’(Behi…
파울러 연합감리교회

美 교회 적대 행위 지난해 436건… 전년대비 ‘2배’

미국에서 교회에 대한 적대감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보수 기독교 단체인 가족연구위원회(FRC)가 20일(이하 현지시각) 발표한 ‘교회에 대한 적대감’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교회에 대한 적대 행위는 436건을 기록했으며, 이는 2022년에 비…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내 안전 위한 기도 감사… 위험 처한 美 국민 걱정돼”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미국 대통령이 폭스뉴스에 출연해 기도에 관해 이야기하다가 “만연한 범죄와 지정학적 긴장으로 미국인들의 안전이 걱정된다”며 그 원인이 정치권에 있다고 주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0일(이하 현지시각) 진행…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