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제리 힌자리(Jerry Hinjari) 목사

나이지리아 북동부 목회자, 납치 및 살해당해

나이지리아 남부 지역까지 반기독교적인 폭력이 계속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북동부에서 사역하던 한 목회자가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모닝스타뉴스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북동부에 위치한 국제크라이스트네이션(Christ Nation International)의 제리 힌자리(Jerry …
한국기독교영풍회,

한국기독교영풍회, 제40대 대표회장에 계희원 목사 취임

한국기독교영풍회(대표회장 계희원 목사)는 지난 1월 30일 충남 아산시 양무리교회(담임 계희원 목사)에서 제40대 대표회장 이·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 1부 예배는 이광호 목사(총사업본부장·아름다운교회) 사회로 진행됐으며 이선 목사(상임총재·새로운중앙교…
흑인 청년 타이어 니콜스(Tyre Nichols)가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사망하자 성난 시위대들이 경찰과 충돌하고 있다.

美 교계 지도자들, ‘경찰 구타로 흑인 사망’에 기도 촉구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경찰이 29세의 타이어 니콜스(Tyre Nichols)를 잔인하게 구타해 사망에 이르게 한 후, 기독교 지도자들이 기도와 평화, 개혁을 촉구하고 있다. 이번 사건 영상에 등장한 5명의 경찰관은 모두 해고 및 기소된 상태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미국 플로리다 잭슨빌의 제일침례교회(First Baptist Church)

美 교회, ‘성경적 성’ 성명 발표 후 서명 요청… 친동성애자들 반발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한 교회에서 성경적 성에 관한 성명을 발표하자, 친동성애자들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플로리다 잭슨빌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First Baptist Church) 히스 램버트(Heath Lambert) 담임목사는 지난해 가을 교…
한중일 국제학교

한중일 국제학교, 2월 25일까지 초·중·고등학생 모집

한중일 국제학교(교장 양승옥)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며 등록마감은 오는 2월25일까지이다. 한중일 국제학교는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07년 중국에서 설립됐으며, 졸업생 다수가 세계 100대…
이스라엘

가톨릭 지도자들, 급진 유대인의 예루살렘 식당 공격 규탄

최근 이스라엘의 한 단체가 예루살렘의 기독교 지구에 있는 아르메니아 식당을 공격한 사건과 관련, 성지(Holy Land)의 가톨릭 지도자들은 “과격한 공격이 이 도시의 ‘유대적 성격’을 배타적으로 강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
영국성공회

英성공회 요크대주교 “동성애, 헌신적·안정적이라면 OK”

영국성공회 스테판 코트렐(Stephen Cottrell) 요크대주교는 동성혼과 동성애가 죄인지에 대한 질문에 “(동성부부가) ‘헌신적이고, 안정적이고, 충실한 관계’라면 괜찮다”면서 “동성결혼한 부부는 그들의 조건에 따라 교회 생활에서도 온전히 환영받을 것”이라고 …
미국인, 청소년, z세대, 청년, 대학생,

美 성인 44% “코로나19 이전보다 하나님께 더 열려 있다”

많은 미국인들이 코로나19 대유행 이전보다 하나님께 더 열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바나그룹이 지난해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미국 성인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44%가 “코로나19 대유행 이전보다 지금 하나님…
박해 핍박

수단, 무슬림 극단주의자 총격에 4명 사망·다수 부상

지난 23일(이하 현지시각) 수단에서 목회자를 비롯한 4명의 기독교인이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다.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따르면, 괴한들이 수단 남부 코르도판주 수도 카두글리의 한 기독교 시설에 총격을 가해 목회자와 3명의 성도들이 사망…
영국성공회

英 복음연맹 대표, ‘동성커플 축복’ 제안한 성공회 비판

영국복음연맹 대표가 영국성공회에 보낸 공개 서한에서 “결혼에 대한 교회의 역사적 책무(commitment)를 재확인하자”고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개빈 칼버(Gavin Calver)는 크리스천매거진에 게재한 공개 서한에서, 얼마 전 영국성공회가 동성커…
스페인

스페인 가톨릭교회 2곳서 테러 발생… 1명 사망, 4명 부상

스페인의 두 교회에서 테러로 의심되는 공격이 발상해 4명이 부상을 입고 1명이 사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남부 알헤시라스 시내에 있는 산이시드로교회(San Isidro Church)와 누에스트라세노라데라팔마교회(Nuestra Senora de La Palma…
넷플릭스 유튜브 PC 운동

美 기독교인, 이번엔 성전환 기념 케이크 제작 거부했다가 패소

미국 콜로라도 항소법원의 재판부 3인은 기독교인 제빵사 잭 필립스(Jack Phillips)가 종교적인 이유로 성전환을 기념하는 케이크 제작을 거부한 것은 잘못됐다는 판결을 내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티모시 슈츠(Timothy Schutz) 판사는 1월 26일(현지시각) …
북한의 해외 노동자들이 순교자의 소리 앞으로 보내온 편지.

北 해외 노동자 “너무 고통스러워서 하나님 더 찾는다”

북한의 해외 노동자: “우리가 매우 고통스럽고 고달파서 하나님을 더 찾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외부 세계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절망의 문이 열렸고, 하나님에 대해 알게 되면서 소망의 문이 열렸다.” 이는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섬기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