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총격이 벌어진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라구나우즈 제네바장로교회 전경.

美 캘리포니아 교회서 총격 사건… 사상자 6명 발생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버타운 교회에서 총격이 발생해 6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실버타운 라구나우즈 제네바장로교회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5명이 다쳤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
청년, z세대, 미국인, 영국인,

“美 백인 복음주의자, 종교적 다양성에 가장 부정적”

최근 연구에 따르면, 대다수의 미국인들이 미국이 점점 더 종교적으로 다양해지고 있음을 자랑스러워 하지만, 백인 복음주의 개신교도와 히스패닉 개신교도는 이러한 종교적 다양성을 수용할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중종교연구소(Public Religion Research …
조셉 젠 추기경.

홍콩 조셉 젠 추기경, 국보법 위반으로 체포돼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각) 홍콩의 조셉 젠 추기경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체포되자 바티칸에서 우려를 표명했다. 대표적인 반중인사인 젠 추기경은 90세 고령의 종교인 중 한 명으로 중국 당국과 홍콩 국가보안법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여왔다. 완차이 경…
올리벳대학교 리버사이드 캠퍼스

‘장재형 목사 설립’ 美 올리벳대학교, 본교 캠퍼스 개발 추진

장재형 목사가 설립한 미국 올리벳대학교(Olivet University, OU)가 남부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리버사이드 캠퍼스의 최신 구상 렌더링을 공개했다. OU는 2017년부터 900에이커(약 110만 1,800평) 캠퍼스 부지에 대한 구상을 계획해왔다. 학교 측은 “학생 수가 늘어나고 전 세…
존 파이퍼

존 파이퍼 “일부 목회자, 자신의 죄 때문에 ‘거룩’ 설교 꺼려”

미국의 신학자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일부 목회자들은 은밀하고 죄로 가득찬 삶을 살기 때문에, 거룩한 삶의 중요성에 대해 설교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존 파이퍼 목사는 최근 진행된 ‘투게더 포 더 가스펠’(Together…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아프간 여성들에게 전신 가리는 의상 의무화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인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은 공공장소에서 전신을 가려야 한다는 새로운 법령을 내려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탈레반 최고 지도자인 하이바툴라 아쿤자다(Haibatullah Akhunzada)는 지난 7일(현지시각) 카…
일론 머스크의 돼지

트위터 인수한 머스크 “트럼프 계정 부활시킬 것”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CEO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을 부활시키겠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10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가 주관한 콘퍼런스 화상 연설을 통해 “(트럼프 전 대통령…
미국복음주의루터교

美 루터교, ‘은퇴의 물결로’ 목회자 600여 명 부족

코로나19 팬데믹이 2년간 이어진 가운데, 미국복음주의루터회(ELCA)가 약 600여 명의 목회자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LCA 소속 언약루터교회(Atonement Lutheran Church) 평신도 지도자 크리스틴 라비(Kristin LaVe)는 현지 매체인 KTVQ와의 인터뷰에서 “대런 폴…
우간다

우간다 대통령 “하나님을 더 잘 드러내라”

우간다 요웨리 무세베니 대통령이 주말에 열린 ‘라이트 업 루웨로 포 지저스 미션 크루세이드’(Light Up Luwero for Jesus Mission Crusade)에 참석해 기독교인들을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 행사는 그의 첫째 딸이자 커브넌트 네이션스 처치(Covenant Nations Church)의 목사…
생명을 위한 행진, 마치 포 라이프, march for life, 낙태 반대

“美 백인 복음주의자들, ‘낙태 금지 지지’ 가능성 최고”

미국에서 임신 15주 이후 낙태를 금지하고 있는 미시시피주 낙태법과 관련된 연방대법원의 의견 초안이 유출된 가운데, 백인 복음주의자들이 ‘낙태 금지’를 지지할 가능성이 다른 그룹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퓨…
채드 마이클 머레이.

美 배우 마이크 머레이 “신앙에 방해되는 역할은 거절”

미국 드라마 ‘길모어 걸스’와 ‘원 트리 힐’ 등에 출연했던 배우 채드 마이클 머레이(Chad Michael Murray)가 “연기 경력에 있어 항상 모든 것 위에 하나님을 우선 순위로 두었다”며 신앙심을 드러냈다. 머레이는 최근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기독교 신앙 때문…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교인 다 떠난 키이우에 남아 이웃 돕는 ‘녹색 순교자’

한국순교자의소리(VOM Korea)가 교인들이 떠난 후에도 끝까지 남아 이웃을 섬기고 있는 우크라 목회자 부부를 ‘녹색 순교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의 구분에 따르면 ‘빨간색 순교자’는 신앙 때문에 폭력적인 죽임을 당하는 기독교인, ‘흰색 순교자’는 …
보스턴 시청.

美 대법 “보스턴시 기독교 깃발 거부는 종교 자유 침해”

미 대법원은 9일(현지시각) 보스턴시가 기독교 깃발의 게양을 거부한 것은 신앙을 기반으로 한 단체의 언론의 자유를 침해한 것이라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보스턴시가 시청 밖의 깃대에 다양한 깃발의 게양을 허용하면서, 기독교 시민 단체인 ‘캠프 컨스티튜…
이란, 이란 국기

이란 혁명재판소, 가정교회 지도자에 징역 10년 선고

이란 혁명재판소가 가정교회를 이끌어 온 한 기독교인에게 10년의 징역형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가정교회 설립을 “거룩한 이슬람 종교에 반하고 교란하는 선동 행위”로 판단했다. 영국에 본부를 둔 인권운동가통신(Human Rights Activists News Agency, HRANA)은 테헤란 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