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교도소

“北, 국경 재개방 이후 공개 처형 크게 증가”

미 국무부가 ‘2023 국가별 인권보고서’를 발표한 가운데 북한 정부를 주도로 자행되는 심각한 인권 유린의 실태가 드러났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해당 보고서는 “북한 정부 또는 그 대리인이 초법적 살인을 포함한 자의적 또는 불법적 살인을 저질렀다는 …
영화 분노의 강

영화 ‘분노의 강’, 5월 개봉 앞두고 메인 포스터 공개

영화 ’분노의 강’(연출 윤철영 감독, 배급 이놀미디어)이 오는 5월 개봉을 앞두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분노의 강’은 자유가 있는 삶을 꿈꾸던 한 가족이 겪게 되는 아픔과 고난을 그린 생존 휴먼 드라마로 북한 인권의 현주소를 적나라하게 그렸다. 최…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기독교 서점 주인, 두 차례 패소 불구 2년 조기 석방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불법 사업을 운영한 혐의로 징역 7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중국인 기독교 서점 주인이 형기를 2년 이상 남겨두고 조기 석방됐다고 전했다. 저장성 타이저우시 관할 린하이시에 있는 ‘샤오마이 서점’(Xiaomai Bookstore)의 이전 소유…
세계기독교포럼

세계 기독교 인구 역전… 북반구 33%, 남반구 67%

세계기독교포럼(GCF)의 4차 글로벌 회의가 가나의 아크라에서 개최됐다.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세계 주요 기독교 전통을 대표하는 60개국에서 240명의 참가자들이 모였다 . 미국의 사회학자이자 선교사 및 세계 기독교 학자로서 기조연설에 나…
이란 기독교인 여성

기독교인 된 이란인 여성 “서구 교회가 영적 전쟁 나서야”

학대적인 결혼 생활과 이슬람의 억압을 경험한 후 기독교를 받아들인 이란 여성이 서구 기독교인들에게 “일어나 중동 국가에서 적그리스도의 영이 사라지도록 기도하라”고 도전했다. ‘이란 얼라이브 미니스트리스’(Iran Alive Ministries)의 협력 책임자인 릴리 …
구순연 집사

(사)기독문화선교회, 국악찬양 전도왕 구순연 집사 강사로 추대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는 22일 국악찬양으로 전도하는 구순연 집사를 신바람힐링 전도 강사로 추대했다. 구순연 집사(목양교회)는 오직 복음의 열정으로 지난 26년 동안 전국 8,000개 이상의 교회의 간증집회를…
트레이시 S 말론 주교

美 UMC, 사상 최초로 주교위원장에 흑인 여성 선출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역사상 최초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이 주교위원회 위원장직을 맡게 됐다. 크리스천포스트(CP)는 “UMC 동부 오하이오 연회의 트레이시 S. 말론(Tracy S. Malone) 주교가 4월 23일(이하 현지시각)부터 5월 3일까지로 예정된 UMC 총회 둘째 주에 주…
추라찬드푸르, 인도, 기독교 박해, 여성,

인도 마니푸르주, 또 폭력 사태… 인명 피해 증가 우려

인도 총선이 4월 19일(이하 현지시각)부터 진행 중인 가운데, 총선 직전 마니푸르주에서 또다시 폭력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더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세계기독연대(CSW)에 따르면, 지난 12일 인도 텡누팔(Tengnoupal) 지역에서 무장한 …
홀리 서프, holy surf

“Holy Surfer, 청년 세대 위한 기도자들을 초대합니다”

청년 세대의 영적 각성과 부흥을 위한 말씀과 기도 집회 Holy Surf가 오는 4월 24일(수)에서 26일(금)까지 오후 8시(금-토 철야) 시냇가푸른나무교회 본당에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청년 세대이며, 인원은 500명이다. 주죄측은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수단 교회,

수단 전쟁 이후 150개 이상 교회 훼손 및 파괴돼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nited States Commission on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4월 수단에서 전쟁이 시작된 이후 150개 이상의 교회가 훼손되거나 파괴됐다. 미국 감시단은 “종교 유적지가 표적이 되어 파괴의 흔적이 남아 있다”며 “수단군과 …
인도

英 박해 감시단체, 인도 총선 기간 맞아 “반개종법 폐지하라”

영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사역 단체인 릴리즈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은 “인도의 총선 기간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폭력과 체포가 급증하고 있다며 반개종법을 반드시 폐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도에서 4월 19일부…
신바람힐링 전도 부흥회

(사)기독문화선교회, 4월 28일부터 양무리교회서 힐링 집회

(사)기독문화선교회(대표 서정형)는 오는 4월 28일(주일) 오후부터 5월 1일(수) 저녁까지 경기 광주시 고불로 131 양무리순복음교회(양한승 목사, 장영창 목사) 4인4색 신바람힐링 전도 부흥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부흥회는 (사)기독문화선교회 주최, 양무리순복…
아이다호 주의회

美 대법, “아이다호주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 금지법 시행” 판결

미국 대법원은 15일(이하 현지시각) 아이다호 주에서 미성년자를 상대로 한 성전환 수술 및 성별 호르몬 개입을 금지하는 법의 시행을 일시적으로 차단한 하급 법원 판결을 6대 3으로 뒤집었다. 공화당 소속 브래드 리틀(Brad Little) 주지사가 지난 4월 주 의원들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