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측 “공천 투명했다… 모든 과정 촬영해 검사에 제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전광훈 목사. ⓒ크투 DB

▲전광훈 목사. ⓒ크투 DB

서울북부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박지훈)가 최근 전광훈 목사(자유통일당 대표고문) 등을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후보 공천을 대가로 금전을 요구한 혐의(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 위반 등)로 불구속 기소한 것과 관련, 전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측이 17일 입장문을 내고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반박했다.

전 목사 측은 먼저 “공천 관련 금품 요구 의혹은 명백히 사실이 아니”라며 “자유통일당 비례대표 공천은 투명하게 진행됐으며, 이 과정은 모두 영상으로 촬영돼 관련 자료를 검사에게 이미 제출한 바 있다. 실제로 공천번호 또한 결과에 따라 그대로 결정됐다”고 했다.

둘째로 소수 정당으로서 당비 관련 발언에 대해, 전 목사 측은 “‘당비를 내주면 좋겠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은 맞지만, 이는 당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며 소수 정당이 재정적으로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는 뜻이었을 뿐”이라며 “이 발언은 비례대표 공천번호와는 전혀 무관하며, 실제로 당비를 낸 사람은 없었다”고 했다.

셋째로 이모 부부의 헌금 관련 주장에 대해서는 “당시 상황과 사실에 부합하지 않다”며 “오히려 이모 부부가 공천을 받기 위한 사전접촉 수단으로 헌금을 도모한 사실이 밝혀졌으며, 당시 교회는 이 헌금이 공천과 관련이 있음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 당시 헌금은 안수기도와 관련된 종교적 행위로 인지했을 뿐, 공천과 연결지은 사실은 없었다”고 했다.

넷째로 유튜브 및 기자 지원금 관련 혐의는 “사실 왜곡”이라고 했다. 전 목사 측은 “교회는 이미 이전부터 유튜버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해 왔으며, 이는 선거와 무관한 활동이었다”며 “이러한 지원은 교회의 홍보 및 종교적 목소리를 알리는 활동의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이뤄져 왔다. 이를 선거법 위반으로 연결 짓는 것은 무리”라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영화 더크리스마스 성우

총기 소유는 안 되고, 낙태 살인은 괜찮은가?

“우리는 38만 3,000명의 어린이가 총기 폭력에 노출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자녀가 아닐 때는 그저 숫자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상적인 일이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