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 국제본부, 선교 컨퍼런스 개최… “세계 청년 복음화 향해”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국제 캠퍼스 선교단체 YD(영디사이플스)가 18일 미국 콜로라도 국제본부 주재로 온라인 국제 선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 300개 지부 개척, 세계 청년 복음화’를 주제로 각국의 캠퍼스 선교 흐름과 사례를 다루고, 복음화를 위한 전략과 푯대를 나누는 시간이었다.

YD 국제본부 대표 에드워드 시 목사는 “선교 성장의 열쇠는 듣는 자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배우고 경험하게 하는 것”이라며 “사람의 마음이 복음에 열리고 성령의 불이 임하면 복음을 전하는 그릇이 될 것”이라고 캠퍼스 복음화를 위해 거침없이 전진할 것을 독려했다.

한국, 일본, 필리핀, 요르단, 독일, 영국 대표가 참여해 각 국가의 선교 상황과 온·오프라인 선교 전략을 함께 나눴다. 또한 각국의 10대 대학을 선정해 센터 개척을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YD 국제본부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선교지의 시급한 필요와 장기적 발전에 도움을 얻고, 캠퍼스 선교의 총체적 변화 속에서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또한 ‘글로벌 사우스’가 중요해지고 ‘다문화시대’를 맞아 각 민족의 고유한 문화에 대한 성숙한 지식과 존중도 청년 선교에 필요한 덕목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한 YD Korea는 “세계선교 흐름이 서구에서 ‘글로벌 사우스’로 이동하는 등 선교지형의 변화에 따라 함께 변화하는 캠퍼스 선교 현장에 대한 생생히 보고해 주고 청년 선교의 미래와 방향성에 대한 힘 있는 말씀을 전해 줘서 감사하다. 국제본부의 가이드를 따라 세계 청년 복음화에 앞장서는 YD 코리아가 되기를 원한다”고 소감을 나눴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소속 복음주의 캠퍼스 선교단체인 YD(영디사이플스) 코리아는 말씀과 기도, 전도훈련을 통한 체계적인 제자훈련 프로그램으로 헌신된 그리스도의 제자를 길러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