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복음연맹, 새 대표에 린 패터슨 임명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스코틀랜드복음연맹(Evangelical Alliance Scotland)이 최근 린 패터슨(Lynne Paterson)을 신임 대표로 임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패터슨 대표는 복음연맹에서 일하기 전 15년 동안 ‘티어펀드 스코틀랜드’(Tearfund Scotland)의 책임자로 일했으며, ‘엘림 크리스천 펠로우십 페이즐리’(Elim Christian Fellowship Paisley)의 리더십 팀에 있었다. 현재는 글래스고에 살면서 호프교회(Hope Church)에 출석하고 있다.

▲린 패터슨 신임 대표. ⓒ스코틀랜드 복음연맹

▲린 패터슨 신임 대표. ⓒ스코틀랜드 복음연맹

린 패터슨 신임 대표는 “최우선순위는 직원, 회원, 전국의 지도자들, 더 넓은 교회,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하나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라며 “모라비안 교회로부터 영감을 받았고 스코틀랜드 교회가 하나로 연합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많은 사람들이 모라비안의 사례를 인용하며, 100년 동안 24시간 기도를 했다거나 또는 희생적인 선교의 노력을 했다고 강조하는 것을 들었다. 그러나 이 일에서 연합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해 말하는 것은 많이 듣지 못했다. 연합은 성령의 권능을 나타내는 임재와 끈기 있는 기도로, 또 복음이 여러 나라에 전파되는 것으로 이어졌다. 이것이 제가 지지할 수 있는, 교회 전체의 연합에 대한 비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모라비안 교인들 가운데서와 마찬가지로 스코틀랜드에서도 하나님의 움직임이 일어나기를 기도했다.

그녀는 “우리를 위한 모든 것을 원한다. 연합, 하나님의 임재, 끈기 있는 기도, 그리고 능력으로 전파되는 복음. 그것이 저를 기대하게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