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차 패스브레이킹 목회자 워크숍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9월 30일부터 2박 3일간 켄싱턴호텔 평창

▲과거 워크숍 기념촬영. ⓒ연구소

▲과거 워크숍 기념촬영. ⓒ연구소

제25차 패스브레이킹 목회자 워크숍이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켄싱턴호텔 평창에서 ‘지속 가능한 바로 그 교회 세우기, 예수님 한 분으로 충분합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주강사로는 김석년 목사(한섬공동체 대표), 조순미 목사(올리브나무교회), 주희현 목사(아트스페이스노 대표) 등이 나선다.

이 외에 영성목회 최일도 목사(다일공동체 대표), 복음목회 김기홍 목사(Faith목회아카데미 원장), 재정목회 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전도목회 이재학 목사(작은교회연구소 소장), 미디어목회 안상범 목사(한섬공동체 예배디렉터) 등이 특강한다.

한섬공동체는 “세상은 더욱 최첨단 IT 과학문명으로 치닫고 있다. 문제는 어떻게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는 점이다. Volatility(변동성), Uncertainty(불확실성), Complexity(복잡성), Ambiguity(모호성) 등이 서로 얽혀 혼재돼 있기 때문”이라며 “이 네 단어의 첫 글자를 따서 이 시대를 뷰카월드(VUCA World)라 한다. 이 뷰카월드에서 어떻게 지속가능한 교회를 세우고 목회할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대한 해답과 ‘바로 그 교회(Just the church 엡 1:23)’를 세우고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패스브레이킹 목회 워크숍은 △‘최고’의 호텔에서 ‘최고’의 강사가 ‘최고’의 목회자에게 ‘최고’의 쉼과 교육을 제공한다 △25년간 작은 교회(1,200 교회)를 세워온 개척·성장의 전문 실력과 노하우가 있다 △목회자만이 아니라 목회자 가정이 치유 회복되어 함께 교회를 세우는 동역자가 된다 △한 번의 세미나가 아니라, 지속적인 목회 코칭과 멘토링이 이루어진다 △쉬지 않는 기도를 습득하여 목회자 부부부터 하나님과 동행하는 행복 목회가 된다 등을 특징으로 한다.

또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마 10:8)’는 그리스도의 정신을 이어받아 참석자들이 워크숍 전 과정에서 그리스도의 풍성이 무엇인지 누리게 된다. 워크숍 동안 최정상급 성악가(패스브레이킹 싱어즈)의 웰컴 음악회, 사진 작가의 가족사진 촬영, 헤어 디자이너의 미용, 반나절 가족 소풍, 귀가 시 소정의 교통비 등이 패스브레이킹 목회 워크숍만의 자랑이다.

문의: 010-4767-4765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이 뚜렷하다. 기독교 세계관 24 키워드로 읽을 때 맥락 놓치지 않도록 성경 이야기 …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들 모두 참여 댐 무너지는데, 내 집만 지킨다고 되나 이제 물러설 곳 없어, 결단해야 할 이유 못 막아내면 바벨…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선물을 전달하면서 “교회에 ‘술’을 보냈으니 반송하라”는 가짜뉴스를 전하고 다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목사가 직접 작사하고 김성혜 사모가 작곡한 찬송가 614장 ‘얼마나 아프셨나’를 부르면서 유가족을 비롯해 목…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무부 본부 건물.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반과 관련된 제재를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98년 제정된 국제종교자유법(IRFA)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