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제 한의사, 밀알복지재단 ‘컴패니언클럽’ 32호 위촉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2019년부터 자사 제품으로 취약계층 영양 지원

꾸준히 (주)래오이경제 건강식품 기부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온정
필요한 이웃에 꾸준히 기부, 누적 2억

▲(왼쪽부터) 정형석 상임대표가 이경제 한의사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왼쪽부터) 정형석 상임대표가 이경제 한의사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고액 후원자 모임인 ‘컴패니언클럽’ 32호 후원자로 방송에도 다수 출연한 한의사 이경제 씨를 위촉했다.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된 위촉식에는 이경제 후원자와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의사이자 (주)래오이경제 대표를 맡고 있는 이경제 후원자는 밀알복지재단에 지난 2019년부터 6년 간 장애인 등 취약계층 영양 지원을 위해 건강식품을 꾸준히 후원해 왔다. 지금까지 이경제 후원자가 후원한 건강식품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2억여 원에 이른다.

이경제 후원자는 경희대 한의대 시절 의료봉사를 하면서 나눔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한다. 결혼 후 아이들이 태어나면서 해외 아동을 후원하기 시작했고, 래오이경제 설립 후로는 꾸준히 자사 건강식품을 기부하는 등 물품 후원을 지속해 왔다.

밀알복지재단과의 인연은 2019년 재단이 여성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해 개최한 나눔 바자회 행사에 래오이경제의 건강식품을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이 후원자는 폭염과 코로나로 이중고를 겪는 독거 어르신, 추석 명절을 맞이한 한부모가정, 일자리를 얻기 어려운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펼쳐왔다.

이경제 후원자는 평소 “작은 나눔으로 조금이나마 행복한 사람이 있다는 기쁨이 기부를 지속하게 하는 힘”이라며 “나눔을 하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기뻐야 비로소 의미가 있다는 생각으로, 늘 후원을 받는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기부한다”고 말했다.

컴패니언클럽 위촉 소감으로는 “여러 어려운 상황들로 넘어진 분들이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선한 마음에서 나오는 불꽃 같은 열정으로, 의무나 책임이 아닌 무겁지 않고 신나게 나누는 컴패니언클럽 멤버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기부를 안 해본 사람은 있지만, 단 한 번만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마음을 나누기 시작하면 선하고 기쁜 마음에 중독될 것”이라고 전했다.

컴패니언클럽은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약정한 후원자로 구성된 밀알복지재단 고액 후원자 모임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동행, 밀알복지재단과 후원자의 동행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래오이경제는 2011년 설립된 건강식품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전통 원료 기반의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건강제품을 기획,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이 뚜렷하다. 기독교 세계관 24 키워드로 읽을 때 맥락 놓치지 않도록 성경 이야기 …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들 모두 참여 댐 무너지는데, 내 집만 지킨다고 되나 이제 물러설 곳 없어, 결단해야 할 이유 못 막아내면 바벨…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선물을 전달하면서 “교회에 ‘술’을 보냈으니 반송하라”는 가짜뉴스를 전하고 다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목사가 직접 작사하고 김성혜 사모가 작곡한 찬송가 614장 ‘얼마나 아프셨나’를 부르면서 유가족을 비롯해 목…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무부 본부 건물.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반과 관련된 제재를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98년 제정된 국제종교자유법(IRFA)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