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엘그룹 이미나 대표, 방송인 조혜련과 유튜브 ‘얘기 듣고 싶은 날’ MC로 활약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더엘그룹 대표이자 기독교 상담학 박사 과정에 있는 이미나 대표(왼쪽)가 방송인 조혜련과 함께 유튜브 ‘주님의 날들’(HIS DAYS) ‘얘기 듣고 싶은 날’ 채널 MC로 소통하며 상담학 전문가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더엘그룹 대표이자 기독교 상담학 박사 과정에 있는 이미나 대표(왼쪽)가 방송인 조혜련과 함께 유튜브 ‘주님의 날들’(HIS DAYS) ‘얘기 듣고 싶은 날’ 채널 MC로 소통하며 상담학 전문가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더엘그룹 대표이자 기독교 상담학 박사 과정에 있는 이미나 대표가 유튜브 ‘주님의 날들’(HIS DAYS) ‘얘기 듣고 싶은 날’ 채널 MC로 소통하며 상담학 전문가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4월 25일 첫 방송을 한 ‘얘기 듣고 싶은 날’은 신앙생활을 하면서 차마 말하지 못했던 속 깊은 이야기를 꾸밈없이 꺼내고 시원한 답을 듣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게스트들과 함께 부부특집, 자녀특집, 성경특집 등 ‘스페셜’한 주제들로 현재 16회까지 업로드 됐다. 최근에는 사업가이자 유명 유튜버인 하준맘 특집으로 많은 구독자들의 마음을 시원케 했다.

이미나 대표는 “많은 유튜브 채널이 있지만, 자신의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닌 ‘들어 주는 채널’로서 다양한 삶 속의 고민들을 듣고 공감해 주고 있다”며 “성경적 상담 프로그램이자만 비기독교인들도 충분히 공감할 삶의 문제들을 다루며, 지혜롭고 재치 있는 코멘트들로 유머러스하게 담아낸다”고 전했다.

이어 “신앙 문제, 부부 갈등, 고부 갈등, 자녀 문제, 친구 문제, 금전 문제 등 모두가 인생에서 한 번쯤 겪을 고민들을 다양한 색깔로 표현했기에,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고 웃을 수 있는 채널”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방송인 조혜련 씨는 삶의 짐을 너무 심각하지 않으면서도, 하지만 가볍지 않은 특유의 재치로 문제를 해결하고 코너를 이끌어가는 특유의 달란트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어 감탄케 한다.

이미나 대표 역시 상담학을 통한 학문적 지식과 그동안의 수많은 상담 경험을 녹여내면서, 다섯 아이의 엄마이자 사업가로서의 노하우로 고민 하나하나를 소중하게 풀어낸다.

이 대표는 “지금도 얘기 듣고 싶은 날은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고 싶지만 차마 말하지 못하는 사연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얘기 듣고 싶은 날은 yaeginal@gmail.com 에서 사연을 받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유튜브 사이트 주님의 날들에 업로드된다. 사연 채택 시 소정의 선물도 증정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이 뚜렷하다. 기독교 세계관 24 키워드로 읽을 때 맥락 놓치지 않도록 성경 이야기 …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들 모두 참여 댐 무너지는데, 내 집만 지킨다고 되나 이제 물러설 곳 없어, 결단해야 할 이유 못 막아내면 바벨…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선물을 전달하면서 “교회에 ‘술’을 보냈으니 반송하라”는 가짜뉴스를 전하고 다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목사가 직접 작사하고 김성혜 사모가 작곡한 찬송가 614장 ‘얼마나 아프셨나’를 부르면서 유가족을 비롯해 목…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무부 본부 건물.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반과 관련된 제재를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98년 제정된 국제종교자유법(IRFA)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