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츠 “예배곡 작곡, 이제는 주저하지 마세요!”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매달 열리는 송라이팅 커뮤니티
예배곡 고민 해결하고 소통·교류

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는 예배곡 작곡·작사를 배우고 새 노래를 서로 나눌 수 있는 리바이츠 송라이팅 커뮤니티를 8월 8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판교에 위치한 리바이츠 교육관에서 모든 예배자를 대상으로 연다.

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는 다윗의장막 예배 사역으로 잘 알려진 스캇 브래너 목사가 2006년부터 시작한 예배 미디어 사역 단체인 레위지파 미니스트리즈의 새 이름이다.

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에서 여러 해에 걸쳐 주최했던 송라이팅 스쿨에서는 10주 동안의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300명 이상의 예배자들이 예배곡 작곡·작사를 배우고 새 노래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은 바가 있다. 송라이팅 커뮤니티는 이러한 긍정적인 성과들이 단발적인 프로그램으로 끝나는 것을 보완하고, 지속적인 만남과 교류를 통해 배움과 창작의 열정을 이어가기 위해 새롭게 시작된 자율적인 모임이다.

리바이츠 송라이팅 커뮤니티는 2022년 7월에 첫 모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년 넘게 매월 둘째 주 목요일마다 매월 한 번씩 정기 모임을 갖고 있다. 리바이츠 송라이팅 커뮤니티의 가장 중심이 되는 비전은, 누구나 예배곡 작곡·작사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들을 나누고 배울 수 있는 도움의 장을 열어서 많은 예배자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새 노래를 통해 하나님을 예배하고 함께 한국교회의 예배 사역을 섬기는 것이다.

주죄측은 “리바이츠 송라이팅 커뮤니티에는 10대 청소년들부터 청년 예배 인도자, 권사님, 목사님까지 직분과 나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예배자들이 함께 모여 음악 이론을 배우기도 하고, 각자 만들어온 새 노래를 공유하기도 하며 기쁘게 참여하고 있다. 음악 전공자들도 있지만 음악을 잘 모르거나 악기를 다루지 못해도 가사 쓰는 것이 좋아서 오는 참석자들도 있다.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께 새 노래를 올려드리고 싶은 예배자라면 누구나 열린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리바이츠 송라이팅 커뮤니티”라고 소개했다. 

문의 및 신청: 070-8691-4620, 리바이츠 홈페이지(www.leviworship.com)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영화 더크리스마스 성우

총기 소유는 안 되고, 낙태 살인은 괜찮은가?

“우리는 38만 3,000명의 어린이가 총기 폭력에 노출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자녀가 아닐 때는 그저 숫자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상적인 일이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