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비 전액 에너지 취약계층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국민 기부 마라톤 대회 ‘2024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4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굿피플이 주최하고 소셜 러닝 플랫폼인 러너블이 주관하며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가치 이행을 선도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공식 후원하는 국민 참여형 기부 마라톤 대회다.
가수 션이 대회 앰배서더로 참여하고 서울특별시, 노스페이스, LG생활건강, CJ제일제당, 더비오유컴퍼니 등이 협찬사로 함께한다.
9월 21일 토요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되며, 대회 참가비 4만원은 전액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 고효율 LED 교체 및 가전제품 구매 등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굿피플은 7월 26일부터 총 4천 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러너블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되며, 4천 명 모집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참가자는 5km와 10km 중 원하는 주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배번, 메달, 노스페이스 티셔츠 등이 담긴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키트’가 제공된다.
행사 당일에는 굿피플 나눔대사인 배우 남보라와 치어리더 안지현이 함께하며, 트로트 가수 박현빈과 ‘밤하늘의 별을 (2020)’ 등으로 널리 알려진 가수 경서의 특별 공연도 예정돼 있다. 더불어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지키는 다양한 에너지 효율 체험형 부스도 운영된다.
굿피플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키코 여행용 캐리어, 베스킨라빈스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굿피플은 2017년부터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부 마라톤 대회를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18,485명이 참여했으며, 누적 후원금은 5억 9천 7백만 원에 달한다. 지난해에도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된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에 3천 명이 참가해 1억 2천만 원의 후원금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 바 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올해도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후원으로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4천 명의 히어로들이 함께 달릴 예정”이라며 “나눔에 참여하고 건강도 챙기는 기부 마라톤 대회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굿피플은 1999년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지지로 설립된 한국 토종 NGO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