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전화, 제10대 임혜숙 이사장 취임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기념촬영 모습. ⓒ생명의전화

▲기념촬영 모습. ⓒ생명의전화
생명의전화 제10대 이사장 임혜숙 장로 취임식이 진행됐다.

지난 6월 27일 서울 은평구 진관감리교회에서 열린 이사장 이·취임식에서는 그동안 생명사랑 운동을 앞장서서 이끌어 온 강용규 목사에 이어, 임혜숙 장로가 이사장 자리를 이어받았다.

▲임혜숙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생명의전화

▲임혜숙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생명의전화
임혜숙 이사장은 한국교회여성연합회 등 다양한 연합기관에서 활동하며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 사회봉사운동에 헌신해 왔으며, 2016년부터 생명의전화 이사로 참여해 왔다.

임혜숙 이사장은 “생명을 살리는 엄중한 일에 이사장직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무겁다”며 “자살 예방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왼쪽부터)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 여승주, 한화그룹 전 부회장 최상순, 미래한국재단 이사장 허화평, 생명의전화 이사장 임혜숙, 한화그룹 전 부회장 김연배·성하현·김현중·홍기준. ⓒ생명의전화

▲(왼쪽부터)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 여승주, 한화그룹 전 부회장 최상순, 미래한국재단 이사장 허화평, 생명의전화 이사장 임혜숙, 한화그룹 전 부회장 김연배·성하현·김현중·홍기준. ⓒ생명의전화
생명의전화는 1976년 9월 개원한 국내 최초 전화상담기관으로, 48년 간 24시간 365일 자살위기에 처한 이웃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왔다.

자살예방을 위한 교육 및 인식개선사업, 상담전화, 사이버 상담 등을 통한 위기개입, 자살유족 사후관리 등 생명을 지키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