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이 부른 찬양 어떨까?’ 관심 가져 주셨으면”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시편 3편 CCM ‘아침의 노래’ 발표

독보적 발라더 풍부한 감성 담아
친근하게 많은 분들께 전달되길
범키와 하모니 뮤직비디오 공개
뮤직비디오에 배우 김홍경 출연

▲가수 이승철 씨가 참여한 시편 프로젝트 앨범 ‘아침의 노래’. ⓒ인피니스

▲가수 이승철 씨가 참여한 시편 프로젝트 앨범 ‘아침의 노래’. ⓒ인피니스
데뷔 39년째인 한국을 대표하는 보컬리스트로서 최근 신곡을 발표한 가수 이승철 씨가 싱글 음원 ‘아침의 노래’ 발매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승철의 이번 싱글 음원 ‘아침의 노래’는 성경의 시편 1편부터 150편까지를 아티스트들과 노래로 만들어 발매하는 ‘시편 150 프로젝트’ 중 시편 3편을 주제로 한 곡이다.

앞서 지난해 6월 공개된 시편 1편 ‘복 있는 사람’은 드라마 ‘도깨비’,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로 유명한 가수 한수지 씨가 작사·작곡·피처링에 참여하고 ‘헤리티지 매스콰이어’가 불렀으며, 시편 2편 ‘Lord Have Mercy On Me’에는 범키가 참여한 데 이어, 시편 3편 ‘아침의 노래’는 이승철 씨만의 풍부한 감성으로 깊은 울림을 담았다.

이번에 공개된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살아있는 전설’ 이승철의 보컬과 ‘대체불가’ 범키의 보컬이 어우러졌다. 기존 CCM에서는 볼 수 없었던 힙합 스타일로 반전을 선사하는 후반부에서 두 사람의 따뜻하고도 절제된 하모니가 귀를 사로잡으며 모든 세대가 함께 부를 수 있는 곡으로 탄생했다고 한다.

뮤직비디오에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야한(夜限) 사진관’과 가수 폴킴의 ‘우리 만남이’, 지아 ‘부디’ 뮤직비디오 등에 출연한 배우 김홍경 씨가 출연해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피처링을 맡은 가수 범키 씨. ⓒ인피니스

▲피처링을 맡은 가수 범키 씨. ⓒ인피니스
이승철의 보컬을 입힌 시편 3편 ‘아침의 노래’는 두렵고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며, 나의 진정한 방패이자 구원자는 하나님이라는 고백을 담고 있다.

발라드, R&B, Pop, Funk 장르가 어우러진 펑키한 힙합 스타일 음악으로, 전반부는 시편의 독백과 다짐 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마음을 서정적으로 담아내고 있으며, 곡 중반부 전조를 통해 분위기가 극대화돼 하나님에 대한 찬양이 절정에 이른다.

이 곡은 공모제를 통해 당선됐으며, 이승철 씨가 직접 편곡에 나서기도 했다.

‘나는 두려워 않으리 내게 이 아침이 온 것은 그가 어제도 나를 지키심이라’,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하나님이 나를 붙드심이라’ 등의 가사를 통해, 하나님이 늘 우리 가까이에 계심을 알게 하고 어떤 상황에 있을지라도 하나님이 우리를 지키고 계심을 노래하고 있다.

이승철 씨는 “범키와의 피처링을 생각한 이유는 젊은층에 좀 더 어필하고 싶었고, CCM보다 더 팝 같은, 팝보다 더 팝 같은 CCM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라며 “그러던 중 시편 2편에 참여한 범키 씨랑 같이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역시 너무 완벽하게 마무리를 해줘서 음악이 200% 이상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씨는 “이 곡을 통해 시편이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면 좋겠다”며 “‘이승철이 부른 찬양은 어떨까?’라는 관심도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승철의 뮤직비디오 관련 자료는 ‘시편 150 프로젝트’의 공식 인스타그램 @project_psalms150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뮤직비디오: https://www.youtube.com/watch?v=h6YAYVDS2xs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