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 참전용사 초청 격려 행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2012년부터 참전용사 747명 발굴
올해는 생존자 93명 중 23명 참가

▲새롭게 발굴한 강윤희 성도(86)에게 특별격려금과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새롭게 발굴한 강윤희 성도(86)에게 특별격려금과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6·25전쟁 제74주년을 맞아 주일이던 지난 6월 23일 오후 1시 참전용사 초청 감사예배를 드렸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교인들 중 747명의 참전용사들을 발굴해, 매년 이들과 초청감사예배를 드리고 격려금을 전달해 왔다.

▲이영훈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올해도 발굴한 생존자 93명 중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예배에서 이영훈 목사는 올해 새롭게 발굴한 강윤희 성도(86)에게 특별격려금과 감사패를 수여한 뒤, 성도들과 함께 참전용사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희생과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참전용사들이 일어서서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참전용사들이 일어서서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예배에서는 또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하자는 다짐을 담은 기념 영상도 상영됐으며 한목소리로 애국가를 제창했다.

이영훈 목사는 “오늘날 우리가 이토록 감사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것은 참전용사들 덕분”이라며 “젊음을 희생하면서 나라를 지킨 그들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헌신을 배운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이들을 기억하는 일들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