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일천감리교회 새생명축제… “한 생명을 하나님께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소그룹 중심 관계 맺기에 초점

▲파주 봉일천감리교회(담임 이상인 목사)가 5월 26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6주간 소그룹 관계 전도를 통한 새생명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파주 봉일천감리교회(담임 이상인 목사)가 5월 26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6주간 소그룹 관계 전도를 통한 새생명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파주 봉일천감리교회(담임 이상인 목사)가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6주간 소그룹 관계 전도를 통한 새생명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 생명을 하나님께”라는 주제로, 성인뿐만 아니라 교회학교 전체가 참여하는 전교인 전도 축제로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기존 길거리 전도나 일대일 교리 교육 방식이 아닌 5-7명의 소그룹이 중심이 됐다. 이들이 한 사람에 대한 관심으로, 일상으로 찾아가 자연스럽게 교회 문화와 복음을 전하는 속회(소그룹) 중심 관계 맺기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회는 이를 통해 단지 교회만의 행사가 아니라 소외된 지역 주민을 살피는 좋은 이웃 세우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매주 함께하는 활동이 제공된다. 1주차 한 사람 마음에 품기, 2주차 손편지 쓰기, 3주차 작은 선물 전하기, 4주차 함께 식사하기, 5주차 가정속회 초청하기, 마지막 6주차 새생명초청주일이다.

특별히 가정초청속회는 아직 교회에 발걸음하기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의 문턱을 낮추는 방안으로, 각 소그룹의 가정에서 편안한 분위기 가운데 식사와 게임, 노래 등 교제 나누는 것으로 구성됐다.

이상인 담임목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총 109명의 태신자를 품고 섬기며 사랑으로 기도하고, 앞으로도 바자회 지역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아래 소외된 이웃을 섬기고 나눔의 행사를 지속적인 시행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실질적으로 지역사회를 섬길 수 있는 다채로운 방안들을 실천해 나가면서 그리스도의 나눔과 사랑을 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축제에 참여하고 있는 한 성도는 “이번 새생명축제를 통해 주변 지인들에게 하나님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봉일천감리교회는 지난 4월 창립 70주년을 맞아 <주님과 걸어온 70년 나아갈 100년>이라는 주제로 기념 예배와 행사, 사진전 등을 개최했다. 또 지역 사회에 뿌리내린 교회로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경로잔치, 사랑의 쌀 나누기, 장학금 전달, 사랑의 바자회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