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태영·쇼호스트 이민웅 등 청소년들 직접 만나 ‘응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사회적기업 위커즈러브 최용수 대표·로이로이서울 김서정 대표도

▲멘토단 모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태영 배우, 이민웅 쇼호스트, 김서정 대표와 최용수 대표.

▲멘토단 모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태영 배우, 이민웅 쇼호스트, 김서정 대표와 최용수 대표.
배우 이태영 사모와 쇼호스트 이민웅 씨 등이 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 응원을 전한다.

오는 7월 7일(일) 오후 3시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하늘샘교회에서 ‘찾아가는 멘토단’ 행사가 사람을살리는기자단 주최로 진행된다.

이날 멘토단 행사에는 배우 이태영 사모와 쇼호스트 이민웅 씨를 비롯해 사회적기업 위커즈러브 최용수 대표, 로이로이서울 김서정 대표 등이 자리한다.

중앙대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해 영화 ‘댄싱퀸’, ‘돌멩이’, 드라마 ‘굿 닥터’, ‘고교처세왕’, ‘연쇄쇼핑가족’, ‘인형의 집’ 등에 출연해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 이태영 사모는 대학 입시 노하우를 비롯해 웹드라마를 직접 제작한 경험을 공유한다.

여기에 아프리카 탄자니아 봉사활동 중 만난 알바니안 아이들을 돕기 위해 연기 아카데미까지 열게 된 과정을 진솔하게 전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고 쇼호스트인 신세계라이브쇼핑 이민웅 씨도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픈 마음에 흔쾌히 멘토단에 합류했다.

건국대 의상학과를 졸업하고 쇼호스트에 도전하는 과정을 솔직하게 전할 예정이어서 청소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려하게 보이는 직업 이면의 고충과 힘든 방송 활동 중 신앙을 가지며 마음을 지키게 된 여정도 솔직하게 털어놓을 예정이다.

캐나다 5성급 호텔 요리사였다가 지금은 사회적기업 ‘위커즈러브’를 이끌고 있는 최용수 대표는 요식업에 입문한 계기와 캐나다 호텔 주방에서의 생생한 이야기, 그리고 미얀마 중퇴 청소년을 위한 식음료 직업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던 사연 등을 전한다.

또 과거 자신의 청소년기를 돌아보며, 지금 방황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현실적인 위로와 조언까지 풍성한 이야기를 나눈다.

옷을 통해 선한 가치를 전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로이로이서울 김서정 대표는 블로그를 통해 여성복 판매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로이로이서울’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해 패션 사업을 하며 글로벌한 꿈을 꾸고 있는 여정을 전한다. 기아대책, 승일희망재단, 컴패션 등 많은 NGO들과의 협업 스토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선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멘토단’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자 하는 취지로 비영리단체 ‘사람을 살리는 기자단’이 기획했다.

유튜브 ‘더뉴톡’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월드휴먼브리지, 휴먼앤휴먼인터내셔널을 비롯해 그렇게하니스튜디오, 금단제, 래미안제빵소, 오우르, 하늘빛 등이 협력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