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비장애인 함께한 ‘제21회 밀알콘서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세종대 대양홀, 음악으로 하나 되다

발달장애인 첼리스트 차지우,
바이올리니스트 공민배 등
출연진부터 관객까지 화합
수익금 미얀마 카친주 난민
국내 농촌 노인 요양지원에

▲바이올리니스트 공민배가 연주를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바이올리니스트 공민배가 연주를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주최 제21회 밀알콘서트가 지난 13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렸다.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인 진태현·박시은 부부 사회로 진행된 제21회 밀알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으로, 약 2천 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관객으로서 함께 자리를 빛내고, 음악 안에서 서로 소통하고 화합했다.

진태현·박시은 홍보대사는 “휠체어 좌석, 수어 통역 등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밀알콘서트 사회를 맡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장애인을 위한 콘서트와 더불어 국내외 취약계층도 돕는 공연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홍보대사이자 사회를 맡은 진태현·박시은 부부.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이자 사회를 맡은 진태현·박시은 부부.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인 진태현·박시은 부부는 지속적으로 장애인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장애 아동을 위한 기부라이딩과 마라톤을 통해 치료가 시급한 장애 아동들의 의료비를 마련하고 있으며, 최근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을 녹음하며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도록 힘썼다.

진태현·박시은 부부는 평소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제약 없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콘서트를 통해 국내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흔쾌히 사회를 수락했다.

이번 밀알콘서트는 세종대 윤경희 교수가 총괄, 박인욱이 지휘를 각각 맡았다. 피아니스트 이기정·김나영, 클라리넷 스티브 베드나르직, 첼리스트 차지우, 바이올리니스트 공민배, 남성 4중창 김태형·임홍재·최병혁·석상근, 세종대 현악 오케스트라, 카이로스 앙상블, 카로스타 악기앙상블(지휘 이영완, 단장 윤경화) 등이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다.

특히 발달장애인 첼리스트 차지우 씨와 ‘클래식계 우영우’로 불리는 바이올리니스트 공민배 씨의 카이로스 앙상블, 세종대 현악 오케스트라와 펼친 협연은 많은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줬다.

▲피아니스트 이기정, 김나영이 연주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피아니스트 이기정, 김나영이 연주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이날 차지우 씨는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1번 C장조’를, 공민배는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 중 3악장’을 선보였다. 이들의 무대는 장애와 비장애가 벽을 허물고 하나가 되는 사회통합 메시지를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은 “이번 21번째 밀알콘서트의 자리를 빛내 주시고, 사랑과 후원으로 함께해 주신 관객분들 그리고 많은 후원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힘을 합쳐 만들어낸 밀알콘서트 모든 후원금은 지원이 시급한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앞으로도 가장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앞장서는 밀알복지재단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 장애인 관람객이 경사로를 통해 입장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한 장애인 관람객이 경사로를 통해 입장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콘서트에서 모금된 후원금은 미얀마 소수 민족인 카친족 난민들과 미얀마 지역 주민들을 위해 건립 중인 병원의 의료기기 지원, 농촌 지역 거주 어르신들의 노인공동생활가정 건축기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04년부터 시작된 밀알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무대에 서고 관객이 되는 통합 콘서트이다. 장애로 공연 관람이 어려운 장애인에게는 문화향유 기회를,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장애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