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America, 노숙인 문제 다큐멘터리 제작 방영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미국의 길거리에서 희망을 만들다

CGN America에서 노숙인 문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The Final Project’를 제작 방영했다.

‘The Final Project’는 깨어진 세상 속에서 일하는 사역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미국 사회의 노숙인에 대한 편견과 사회로 돌아갈 동력을 잃어버린 채 노숙인으로 머물 수밖에 없는 그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특히 촬영 중 만난 11살의 어린이 노숙자 제이콴의 이야기가 시청자들 마음을 움직였다. 제이콴은 이민자인 엄마(아드리아나)의 신분과 경제적 문제로 학교도 가지 못하고 매일 싸움이 일어나는 길거리에서 대부분 시간을 혼자 보내고 있었다. 촬영 후 극적으로 정부 운영 보호소로 임시 거처를 옮기고 학교에 등록할 수 있었다.

제이콴의 사연을 본 미국 전역 시청자들이 제이콴 모자가 자립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보내왔다. 제이콴의 이야기를 담은 CGN 유튜브 쇼츠는 3주 만에 670만 뷰를 기록하면서 ‘The Final Project’이 공개된 지 2-3주 만에 약 7천 달러가 모금됐으며, 미국 동부 Wilderness International Church(담임 Billy Roe 목사)에서는 전 교인이 제이콴을 돕겠다고 연락했다.

CGN America는 빗발치는 후원 문의를 제이콴 모자에게 연결하기 위해 모금 플랫폼을 마련했다(CGN America 유튜브 커뮤니티 참고).

현재 미국 내 전체 노숙인 가운데 10% 이상이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며 LA 지역 노숙인은 12%가 증가했고 상황은 계속 악화되고 있다. 자녀가 있는 노숙자는 15.5%, 보호자가 없는 청소년 노숙자도 15.3%나 급증했다. 장기 경기침체와 사회의 외면 속에 방치된 노숙인들에게는 사회적 돌봄이 필요하다.

CGN America ‘The Final Project’는 곧 공개될 3-4편을 통해 노숙인을 돕는 기독 사역 단체의 역할, 그리고 그들의 도움을 통해 노숙 생활을 완전히 벗어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긍정적 변화를 불러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질 예정이다.

‘The Final Project’는 6월 22일 3편, 29일 4편이 각각 CGN America 채널에 업로드된다. 자세한 영상은 유튜브 CGN America 채널을 검색하면 된다(문의 02-3275-9364).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