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기독교연합회, 은퇴목사 초청 오찬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은퇴·원로목사 부부, 홀사모 초청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서산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백종석 목사)가 서산시에서 목회하고 은퇴한 목사 부부와 홀사모를 초청해 오찬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 25일 오전 11시 서산이룸교회(담임 백종석 목사) 만나홀에서 진행된 이날 오찬회에는 백승억 원로목사, 봉명종 원로목사, 이순상 원로목사를 비롯한 70여 명이 참석했다.

오찬회를 준비한 대표회장 백종석 목사는 “그동안 서산시 복음화를 위해 애쓰신 목사님과 사모님들을 잊지 않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당신의 섬김이 천국에서 해같이 빛나리’라는 찬양을 함께 부르며 그동안 사역을 위로했다.

은퇴목사 초청 오찬회는 서산시기독교연합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것이다. 오찬회에서는 서산기독교연합회에서 위로금을 전달했고, 서산시장로연합회와 서산이룸교회, 서산제일감리교회, 서산성결교회, 서산장로교회, 본향교회 등이 선물을 전달했다. 서산이룸교회는 오찬을 대접했다.

35회기를 맞은 서산시기독교연합회는 지난 4월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국회의원 후보자 초청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6월 2일 주일 저녁부터 5일 저녁까지는 서산이룸교회에서 목포사랑의교회 백동조 목사를 초청해 서산시기독교연합 부흥성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 가을에는 마약예방과 퇴치를 위한 집회를, 서산실내체육관에서는 목회자 부부 체육대회를 열어 친목을 도모한다. 특히 12월에는 서산시민을 위한 크리스마스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백 목사는 “서산에 있는 규모가 큰 교회들이 앞장서고 있어서 감사하다”며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 서산시장로연합회 등과 서산시 교회들이 든든히 서가도록 하면서 서산시를 행복한 서산, 거룩한 서산, 사랑이 넘치는 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