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최강창민 “소외된 아동에 관심을…”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해외 소외된 아동 소개하는 모금방송 출연료 전액 기부

▲가수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 ⓒ굿네이버스
▲가수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 ⓒ굿네이버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27일 가수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이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 출연료 전액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은 해외 소외된 아동의 사례를 소개하고 후원 참여를 독려하는 모금 방송이다. 이번 방송의 사회를 맡은 최강창민은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우간다 아동의 사연을 접하고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최강창민의 후원금과 방송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해외 아동에게 영양식과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보건의료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강창민은 “지구 반대편 아동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동심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외된 아동을 돕는 일에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후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강창민이 함께하는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 첫 방송은 오는 3월 28일 자정(밤 12시)에 MBC드라마넷을 통해 방영된다. 이번 방송에는 아픈 동생들을 돌보기 위해 채석장에서 일하는 우간다의 소녀 가장 메리의 사연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태헌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해주신 최강창민 님께 감사드린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이웃에게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이 전해질 수 있도록,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1991년 초대사무총장인 이일하 목사를 비롯한 8명의 창립 멤버와 함께 ‘한국이웃사랑회’로 시작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