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2024 브랜드파워 NGO부문 4년 연속 1위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인지도와 이미지, 선호도 등 다양한 지표서 높은 점수

ⓒ월드비전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이하 K-BPI)’에서 4년 연속 NGO브랜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BPI는 올해 26회째를 맞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국내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해 향후 브랜드 개발과 육성 지표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연간 약 240개 산업을 대상으로 1대1 개별 면접방식을 통해 조사를 시행하며 관련 데이터는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 해외 국가기관, 학술기관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 간 서울 및 6대 광역시에서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2,500명을 대상으로 했다. 월드비전은 이번 K-BPI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선호도 등 다양한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 총점 616점으로 NGO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한상호 월드비전 나눔사업부문장이 수상자로 참석했다.

월드비전은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는 ‘글로벌 6K 포 워터(Global 6K for Water)’ 캠페인과 취약한 아동과 마을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후원을 멈추는 후원, 월드비전 자립마을’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글로벌 문제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제고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해 2월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이 발생한 직후 긴급구호대응단을 급파해 하타이 및 인근 지역에서 수요 조사 및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월드비전은 현재까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총 190만 명의 이재민과 아동을 도왔으며, 특히 아동과 여성을 위한 심리사회적지원을 통해 대형 재난으로 생길 수 있는 트라우마 극복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NGO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갖고, 대중의 관심이 전세계 가장 취약한 아동들에게 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월드비전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선교사 밥 피어스 목사와 한경직 목사에 의해 시작된 월드비전은 지난해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3)에서 ‘글로벌 6K 포 워터’ 캠페인과 ‘자립마을 내플렉스(NAE.FLEX)’ 캠페인으로 전 부문 대상 그랑프리와 공공부문 금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