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하나금융나눔재단, 베트남 초교 교육환경 개선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책걸상, 교육용 TV, 빔프로젝터 등 기자재 지원

푸록초등학교, 교실 및 학생식당
신축에도 예산 부족으로 사용 못해

▲왼쪽부터 굿피플 전호철 본부장, 이종선 운영부회장, 하나금융 심기천 상근이사, 임재기 사무국장. ⓒ굿피플

▲왼쪽부터 굿피플 전호철 본부장, 이종선 운영부회장, 하나금융 심기천 상근이사, 임재기 사무국장. ⓒ굿피플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김한조)과 함께 교육환경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푸토성 푸록초등학교를 지원한다.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나눔재단 본사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굿피플 이종선 운영부회장, 하나금융나눔재단 심기천 상근이사, 임재기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약 80km 떨어진 푸토성(Tỉnh Phú Thọ) 푸닝현(Huyện Phù Ninh)은 인구의 87%가 농촌에 거주하고 있다. 푸록초등학교는 푸닝현의 16개 면 중 한 곳인 푸록면(Xã Phú Lộc)의 유일한 초등학교다.

푸록초등학교는 1천여 명에 달하는 학생 수에 비해 교실 수가 부족해, 회의실이나 도서실을 임시 교실로 사용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양철을 이용한 가건물 형태로 세워진 학생식당 부식 및 노후화가 심했다.

이를 위해 지역 정부에서 9개 교실이 포함된 교실동과 학생식당을 신축했으나, 예산 부족으로 운영을 위한 기자재를 들이지 못하고 있었다.

굿피플과 하나금융나눔재단은 푸록초등학교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푸록면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두 기관은 오는 6월까지 총 3천만 원을 들여 책걸상, 교육용 TV, 빔프로젝터, 스크린, 노트북, 에어컨 등 학교 운영에 필요한 기자재 및 학생식당에 사용할 테이블과 의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금융나눔재단 심기천 상근이사는 “베트남 어린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쳐 나가길 바란다”며 “하나금융나눔재단은 국내외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열악한 상황에 놓인 베트남 푸록면 아이들에게 더 좋은 환경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해주신 하나금융나눔재단에 감사하다”며 “굿피플은 앞으로도 베트남을 비롯해 교육으로부터 소외된 전 세계 아이들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굿피플과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2023년에도 몽골 장애인 학교 교육환경 개선에 나선 바 있다. 두 기관은 저조도 형광등을 친환경 LED 전등으로 교체하고, 난방 및 온수 공급에 필요한 펌프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영화 더크리스마스 성우

총기 소유는 안 되고, 낙태 살인은 괜찮은가?

“우리는 38만 3,000명의 어린이가 총기 폭력에 노출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자녀가 아닐 때는 그저 숫자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상적인 일이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