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어린이전도협회, 새 애니메이션 5부작 ‘에스더’ 출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성경적 가치와 원칙 심어 주는 것이 목표”

▲TV 애니메이션 5부작 ‘에스더’의 한 장면.  ⓒCEF 제공

▲TV 애니메이션 5부작 ‘에스더’의 한 장면. ⓒCEF 제공

미국 어린이전도협회(Child Evangelism Fellowship, CEF)가 성경 에스더서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출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지난 1월 6일(이하 현지시각)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페르시아’를 시작으로 첫 방송된 5부작 ‘에스더’ 시리즈는 믿음, 용기, 기도, 은혜, 섭리 등의 주제를 다룬 작품이며,  각 에피소드는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성경적 가치와 원칙을 심어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CEF 프레스(CEF Press)의 방과후학교 시리즈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을 보호하신다: 에스더의 삶”을 보완하며, 스트리밍 애니메이션 모험, 노래, 선교 이야기 등을 통해 어린이들을 복음과 하나로 묶는 CEF 유-나이트(U-Nite) TV 시리즈 최신작이다.

CEF의 디지털 사역 책임자 앤드류 요크(Andrew York)는 “어린이들이 그 어느 때보다 소셜미디어, 광고 및 많은 인터넷 플랫폼의 부도덕한 콘텐츠에 많이 노출돼 있다”며 “‘에스더’는 부모에게 자녀가 건전한 콘텐츠를 시청 중이라는 확신을 준다. 성경적 메시지를 담은 재미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회의 플랫폼 업체인 ‘집포’(Zipdo)에 따르면, 7세에서 17세 사이의 어린이 중 27%가 온라인에서 유해한 콘텐츠를 접했으며, 약 41%가 온라인 활동에 따른 부정적인 결과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3~4세 어린이의 95%가 주당 평균 8시간 동안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었다.

바나연구소(Barna Research)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앱,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통해 성경과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점을 지적하며, 그러한 미디어의 잠재적인 긍정적인 영향을 지지했다.

한편 87년 전 설립된 CEF는 복음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다가가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2022년에만 1,950만 명 이상의 어린이가 CEF의 사역을 통해 복음을 접했고, 전 세계적으로 43만 9천 명 이상의 교사가 훈련을 받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영화 더크리스마스 성우

총기 소유는 안 되고, 낙태 살인은 괜찮은가?

“우리는 38만 3,000명의 어린이가 총기 폭력에 노출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자녀가 아닐 때는 그저 숫자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상적인 일이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