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자야씩스티원, ‘THE GRACE: Sola Gratia’ 컨퍼런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2월 6-8일 무박 3일 KBS ARENA

‘THE GRACE: Sola Gratia’ 2024 아이자야 컨퍼런스(2024 Isaiah6tyOne Conference)가 2월 6일부터 8일까지 무박 3일간 서울 강서구 KBS ARENA에서 개최된다.

‘은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마태복음 6장 12절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말씀과 아래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그 3가지는 ①구원케 하는 은혜(Saving Grace):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의 은혜 ②용서케 하는 은혜(Forgiving Grace): 우리 모든 죄를 용서하신 그 사랑을 힘입어 지금까지 용서하지 못한 나 자신과 가정, 사회를 용서할 수 있게 하시는 은혜 ③가능케 하는 은혜(Enabling Grace): 삶 가운데 포기하고 좌절했던 모든 영역들 가운데 하나님 능력으로 다시 일어서고 회복하며 새롭게 하시는 은혜 등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다음 세대를 향해 사역하는 단체들과 연합으로 함께한다. 워십팀으로는 제이어스(J-US),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아이자야씩스티원 등이, 메신저로는 움직이는교회 김상인 목사, 부산 세움교회 이종화 목사, Philipines ILOILO 다니엘 한 목사 등이 함께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성극 카르디아, 단평영화 미디어 사역 케어코너즈 등과도 협력한다.

아이자야씩스티원 조성민 간사는 “지금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은혜’가 너무나 필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며 “컨퍼런스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 함께 기도하고 깊이 깨달아, 우리 모두 속한 각자 삶의 영역에 은혜를 흘려보낼 수 있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일어날 것을 기대하며 기도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아이자야씩스티원 NAVER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isaiah_company)에서 사전 등록 가능하다. 참가비는 9만 원.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