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 은사 발굴하고 예배자 키우는 ‘제1회 데이빗 캠프’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영성+음악+영어’ 청소년 겨울수련회

23-24일 서울 관악구 더워십하우스
교회마다 다윗 같은 예배자 세우고
미래 리더 세우는 청소년 겨울캠프

더워십하우스가 주관하는 ‘2024 제1회 데이빗 캠프’가 ‘다음 세대 예배자를 키우라!’는 주제로 1월 23일(화) 오전 9시부터 1월 24일(수) 오후 10시까지 1박 2일간 개최된다.

올해 첫걸음을 내딛는 데이빗 캠프는 다음 세대 부흥과 예배 회복을 위해 다양한 강사진들과 청년들의 참여로 진행된다. 이번 데이빗캠프는 서울 관악구 숲속 ‘더-워십하우스(원신길 208-1, 은정감리교회)’에서 진행된다.

데이빗 캠프는 다윗의 열정과 예배에 대한 즐거움을 배우자는 취지로 악기·춤·영어·찬양 등 다음 세대의 관심 분야에 초점을 맞춰, 예배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되찾아주는 캠프다.

보통 다음 세대에게 예배란 딱딱한 이미지일 수 있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주제와 프로그램들로, 기존 예배 틀을 벗어나 예배도 재미있고 활기찰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자 한다.

캠프에서는 예배자들을 키우기 위해 다른 수련회에서 접하기 힘든 6가지 특별한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첫째로 평소에 쉽게 접하기 힘든 찬양팀 악기들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이다. 참가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은사를 찾아 예배를 더욱 특별하게 섬길 기회를 갖게 된다. 둘째 ‘댄스로 예배하라’는 대중문화의 세속적 즐거움을 압도하는 예배의 기쁨으로 다윗과 같이 춤추는 거룩한 세대를 세우게 된다.

셋째로 청소년들 신앙에 혼란을 주는 진화론의 허구를 과학적으로 배우고, 창조의 위대함을 발견함으로써 예배자의 정체성을 확립하게 된다. 넷째는 ‘거룩한 예배자가 되어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성경적 성(性)세미나가 진행된다. 무너진 성윤리 속에서 하나님께서 쓰시는 진정한 예배자가 되기 위해 시대를 분별하고 거룩한 가치관을 배우게 된다.

다섯째 ‘영어로 예배하라’는 예배에 주로 쓰이는 영어를 집중적으로 배워 열방에 예배를 일으킬 비전을 키우고, 어느 나라에서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표현을 배우게 된다. 여섯째 ‘깃발로 예배하라’는 생소하지만 흥미로운 깃발의 예배 활용을 성경적으로 배워, 더 풍성한 예배를 만들 수 있다.

저녁 시간 진행되는 성령집회는 주찬영 대표(워십퍼스무브먼트), 손득중 목사(부천한나래교회, 에스라학교), 김진혁 전도사(예광교회 청소년부), 최상일 목사(서울기독청년연합회, 은정감리교회)가 맡아 강력한 복음을 선포한다. 마지막 시간 워십퍼스, 해금은성 등 연주자들의 찬양 콘서트와 참가 학생들의 미니 콘서트로 마무리된다.

데이빗 캠프 김승현 캠프장은 “캠프를 통해 다음 세대가 자신들도 몰랐던 흥미와 재능을 발굴, 예배의 즐거움과 본질을 되찾고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 부흥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워십하우스 이하늘 간사는 “이번 캠프가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틀에 박힌 예배, 수동적 예배가 아닌 역동적·능동적 예배를 통해 다윗의 영성을 닮아갈 기회가 될 것”이라며 “1박 2일 동안 비전이 없는 아이들이 하나님 나라에 대한 비전이 생길 것을 확신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캠프는 1월 22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1월 15일 전까지 등록할시 참가비 일부를 면제받을 수 있다. 선착순 50명의 모집원만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 https://bit.ly/데이빗스쿨, www.wellofgrace.com

신청·문의: 010-4646-3809(김승현 총무), 010-9328-3039(이하늘 간사)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광주청사교회(담임 백윤영 목사) 부설 마룻바닥영성전수팀은 1월 18일(목)에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소재 광주청사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에서 ‘제1차 마룻바닥영성체험스테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겸손을 아무리 연구해도, 교만은 우리 속에 도사리며 언제든…

가장 좋아하는 CCM 가사 중 ‘주님 가신 그 길은 낮고 낮은 곳인데 나의 길과는 참 멀어 보이네 난 어디로 가나’라는 진솔한 고백이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삶은 명백하게 온유하고 겸손한 삶이었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하나님의 대학 세우는 일 즐겁고 감사… AI 넘어 HI 시대 선도할 것”

학령인구 감소로 15년 뒤 대학 3/4는 정원 미달 모집 위해 기독교 색채 줄이자? “절대 양보 못 해” ‘혁신의 아이콘’ 미네르바大 벤 넬슨, 손 내밀어 대한항공보다 글로벌한 한동대생, 전 세계 누벼 창의적이지만 협력할 줄 아는 학생이 HI형 인재 “하버드보다 …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동성애대책위원회,

‘퀴어축제 축복’ 감리교 목회자 6인, 고발당해

올해 2024 서울퀴어문화축제에서 동성애 축복식에 참여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 목사 6인이 고발당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동성애대책위원회, 감리교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는 8일…

K-A 가디언즈

“6.25 다큐 중 이런 메시지는 처음” 영화 ‘K-A 가디언즈’

한미동맹 발효 70주년 기념 다큐 영화 가 공개됐다. 7월 6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제일교회에서는 전문가들을 초청한 가운데 시사회가 진행됐다. 한미동맹유지시민연합(대표 심하보 목사)과 (사)한미동맹협의회가 제작을 맡고 김채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

전국 노회장 특별기도회

예장 통합 노회장들, 총회장 관련 특별기도회 열고 입장문 발표

예장 통합 노회장들이 김의식 총회장 사태와 관련한 특별기도회를 열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예장 통합 전국노회장협의회(회장 심영섭 목사, 서울강북노회장)는 8일 오후 한국교회 100주년기념관에서 ‘총회를 위한 전국 노회장 특별기도회’를 열었다. 1부 예배…

복음통일 컨퍼런스 32차

“낙태, 태아가 강도 만난 것… 튀르키예·이란, 재난 후 기독교인 증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 ‘제32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넷째 날인 4일에는 저출생과 낙태, 북한 인권과 탈북민, 이슬람권 선교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 7월 1일부터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진행 중인 컨퍼런스 오전 첫 강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