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욱 목사 칼럼] 예수님의 당부 말씀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당부하는 것과 부탁하는 것은 비슷한 것 같지만 조금은 다르다. 부탁하는 것은 어떤 일을 해 달라고 청하거나 맡기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당부는 누구에게 아주 강하게 부탁하는 것이다. 성경에 보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당부하는 장면을 가끔 볼 수 있는데, 오늘 본문의 말씀이 그중의 한 장면이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라면서, 빛과 소금이 되어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자가 되기를 당부하고 있다. 빛과 어두움은 사귈 수 없다(고후 6:14). 선과 악이 다르듯이 빛과 어둠은 구분된다. 성경에도 빛을 낮이라 하시고 어둠을 밤이라고 하셨다.

기독교는 빛의 종교이다. 하나님 창조 사역의 첫 번째가 ‘빛이 있으라’ 하셨다. 그러므로 구속 사역은 빛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어두움에 있을 때는 성한 것과 부패한 것의 구별이 잘 안 된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예수를 알기 전에는 이 세상이 얼마나 썩었는지 잘 모른다. 하지만 내 속에 예수가 들어오면 세상이 얼마나 캄캄하고 어두운지 알게 된다. 그러다 보니 제자들을 모아 놓고 당부를 하게 되는데, 그 당부의 말이 바로 “너희는 소금이 되어라. 너희는 빛이 되어라” 하신 것이다. 이 말씀은 바로 오늘날 저와 여러분에게 하신 말씀이요, 빛과 소금처럼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라는 예수님의 당부 말씀이다.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 이사장).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