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중국에서도 나눔·사회공헌 활동 인정받아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애터미 중국 비전센터 이미지. ⓒ애터미 주식회사 제공

▲애터미 중국 비전센터 이미지. ⓒ애터미 주식회사 제공
‘나눔 기업’으로 유명한 애터미가 중국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애터미는 21일 자사 중국 법인이 중국식품신문, 중국식품유통협회, 중국소비자보호기금회가 주최하는 ‘중국식품기업 사회적책임 포럼’에서 ‘다국적기업 사회책임 실천 특별공헌상(跨国企业践行社会责任特别贡献奖)’을 수상했다.

‘중국식품기업 사회적책임 포럼’은 '“화의 시대, 새로운 패러다임”(大变局、新格局)을 주제로 업계 전문가, 학자, 기업 대표들이 모여 사회적 책임 이행을 기업의 발전 비전과 경영 전략에 통합하고 식품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는 방법을 논의하는 자리다. 애터미는 식품유통기업으로서 폭넓은 분야에서 창의적인 CSR 활동으로 취약계층과 빈곤지역 등의 18만 여명에게 4000만 위안(약 72억 원)의 이상의 나눔을 통해 사회통합의 발전과 진보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이와 함께 19일에는 ‘2023년 제9회 재중 한국기업 CSR 모범기업 표창식(在华韩国企业CSR模范企业表彰仪式暨论坛)’에서 '‘2023 사회적 책임(CSR) 모범기업[2023社会责任(CSR)模范企业]’ 우수상을 수상했다. 중국에 투자한 전체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최고권위의 중국사회과학원에서 심사와 선정을 담당한 이번 행사에서 애터미는 현대자동차와 삼성, LG, 포스코, SK 등과 함께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애터미는 아동, 환경보호, 교육, 청소년, 사회구호 등 중국 취약계층에 대한 폭넓은 활동과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가 높이 평가 됐다.

뿐만 아니라 지난 13일, 애터미는 중국 관영 인민일보의 ‘2023 향촌진흥세미나’에서 농촌 지역 여성의 건강 의식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향촌진흥 혁신사례 명예증서’를 받기도 했다. 혁신사례로 선정된 애터미 CSR 활동은 ‘취약계층 여학생 생리대 기증과 생리교육 사업’이다. 2021년부터 3년간 중국 전역에서 매년 1,000여명을 선정, 현재까지 약 4,000여 명에게 생리대 기증 및 생리 교육을 진행, 중국 농촌 지역 여성건강에 크게 기여했다.

애터미 중국 관계자는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열정과 함께 지속가능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애터미 중국은 정선상략의 원칙으로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한길 회장과 함께 애터미는 나눔의 명가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와 관련해 박한길 회장은 “내가 번 것은 모두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라며 “돈을 버는 것은 단순히 소비하는 용도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나눠 주라는 뜻으로 주신 것이라는 철학이 있다. 나눔을 통해 주어진 소명을 완수하고 사랑을 세상에 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