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추기경 “오늘날 서구 사회, 예수님도 투옥될 것”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동성 커플 축복 인정한 교황 비판

▲게르하르트 루트비히 뮐러 추기경은 최근 인터뷰에서 오늘날 서구 사회에서는 예수도 성경적 결혼을 가르쳤다는 이유로 투옥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GB 뉴스 보도화면 캡쳐

▲게르하르트 루트비히 뮐러 추기경은 최근 인터뷰에서 오늘날 서구 사회에서는 예수도 성경적 결혼을 가르쳤다는 이유로 투옥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GB 뉴스 보도화면 캡쳐
독일의 한 추기경이 최근 인터뷰에서 “오늘날 서구 사회에서는 예수님도 ‘생물학적 성별과 전통적인 결혼을 긍정했다’는 이유로 투옥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독일의 게르하르트 루트비히 뮐러(Gerhard Ludwig Müller) 추기경은 GB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예수님은 ‘남성과 여성의 결혼’ ‘부모와 자녀의 가정’을 상대화하거나 심지어 파괴하기 원하는 이러한 방식에 이념적으로 반대하신다”고 했다.

뮐러 추기경은 마태복음 19장을 언급하며 “바리새인들이 결혼 문제에 관해 예수님을 심문하면서 함정에 빠뜨리려고 시도했으나, 예수님은 남자와 여자 사이의 결혼과 남자와 여자에 대한 하나님의 원래 계획을 확인하심으로써 이를 물리치셨다”고 했다.

그는 “난 오늘날 예수께서 단지 메시아라는 이유만으로 정죄받지는 않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분은 캐나다, 미국, 유럽 국가에서 남성과 여성의 결혼에 관한 진실을 말씀하셨기 때문에 투옥되실 것”이라고 주장했다. 

뮐러 추기경의 이러한 발언은 가톨릭교회의 상황에 관한 GB뉴스 진행자인 리스-모그의 질문 때문에 나왔다. 특히 조셉 E. 스트릭랜드(Joseph E. Strickland)가 텍사스주 주교직에서 해임되고 타일러와 레이몬드 버크(Raymond Burke) 추기경이 급여와 바티칸 아파트를 박탈당한 이후 나왔다. 이 두 전통주의자 모두 프란치스코 교황을 노골적으로 비판해 온 인물들이다.

2014년, 교황은 버크 추기경을 2008년 베네딕토 16세에 의해 임명됐던 바티칸 최고 법원인 사도 서명 최고 재판소의 재판소장 직위에서 해임했다. 버크 추기경은 경신성에서도 직위를 잃고 몰타 주권 군사 명령에 대한 후원도 잃었다.

지난 11월 20일 당시 바티칸 사무실 수장 회의에 참석한 한 소식통에 따르면, 교황은 “버크 추기경은 나의 적이기 때문에 그의 아파트와 급여를 압수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