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 대학청년국, ‘올라운드 워십’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모든 세대가 모든 세대 부흥 위해… 전 세대 회복 기원

▲김남준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김남준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국은 청년 세대 부흥을 위해 모든 세대가 함께 모여 기도하는 특별예배 ‘올라운드 워십’을 지난 10일 주일 오후 5부와 6부 예배 시간에 드렸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 예배는 ‘미니 606(청년성령집회)’ 형식으로 각각 ‘십자가 사랑’, ‘은혜’, ‘그리고 회복’ 등 3부로 나눠 진행됐다.

▲청년들이 찬양하며 기도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들이 찬양하며 기도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국은 다음 세대인 청년 세대가 무너지면 전 세대에 위기가 찾아올 수밖에 없음을 깨닫고, 팬데믹을 지나온 청년 세대와 모든 세대의 회복을 위해 함께 기도하자는 취지로 특별예배를 마련했다.

예배 형식으로 진행된 1부 순서에서는 대학청년국 소속 ‘팀조슈아&콰이어’가 찬양을 인도하고, 대학청년국장 김남준 목사가 설교했다.

▲청년들이 기도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들이 기도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그 한없는 사랑’을 주제로 설교한 김남준 목사는 “무너진 베드로의 삶에 직접 다가가 섬세하게 인도하신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바라보며 승리하며 나아가자”고 격려했다.

2부에서는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학교 ‘소리노을’이 찬양을 인도하고, 가수 겸 뮤지컬배우 배다해 씨가 간증과 함께 찬양을 불렀다.

▲배다해 씨가 간증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배다해 씨가 간증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4대째 기독교 집안에서 모태신앙을 가졌다는 배다해 씨는 “오히려 신앙인다운 삶을 살아야 한다는 강박감에 시달려, 주변 사람들을 도우면서도 오히려 기쁨은커녕 화가 났다”고 고백했다.

배 씨는 “그러다 엄마에게 눈물로 고민을 털어놓자, 엄마는 ‘주변을 챙기기에 앞서 기도부터 해 보라’고 조언해 주셨다. 이 말이 마치 하나님께서 엄마를 통해 ‘너의 삶에 나는 어디 있니?’ 하고 질문하시는 것 같았다”며 “그렇게 하나님과 대화하기 시작하면서 비로소 기쁨을 찾았다”고 간증했다.

▲우미쉘 목사가 찬양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우미쉘 목사가 찬양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3부에서는 만나교회 찬양팀 ‘만나워십’이 찬양을 인도하고, 우미쉘 만나교회 목사가 ‘예수의 이름’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다.

우미쉘 목사는 앉은뱅이를 일으킨 베드로와 요한의 사례를 언급한 뒤 “성령에 붙들린 사도들처럼 성령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긍휼과 사랑의 마음을 소유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예배 후에는 교회 앞 십자가탑 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갖는 등 찬양축제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찬양이 이어지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찬양이 이어지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