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연탄 1만 장 고양시 기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자원봉사 50여 명과 1시간 진행

▲연탄봉사 나눔 모습. ⓒ국가조찬기도회

▲연탄봉사 나눔 모습. ⓒ국가조찬기도회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이봉관 회장, 이하 기도회)가 연탄 1만 장을 고양시에 기부하는 전달 행사를 실시했다.

12월 9일 오전 진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예수가족교회(담임 신성남 목사) 성도 등 자원봉사 인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맨 오른쪽부터 이동환 시장, 이사 주호식 장로, 사무총장 정재원 장로. ⓒ국가조찬기도회

▲맨 오른쪽부터 이동환 시장, 이사 주호식 장로, 사무총장 정재원 장로. ⓒ국가조찬기도회
이번 연탄 나눔 행사 비용은 국가조찬기도회에서 전액 지원했다. 기도회 측은 “고물가와 고금리로 국민 모두 어려운 상황인데, 농촌 지역과 도시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선사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나눔 행사를 많이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신성남 목사는 “국가조찬기도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섬김을 할 수 있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사랑이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전달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념촬영 모습. ⓒ국가조찬기도회

▲기념촬영 모습. ⓒ국가조찬기도회
행사에 참석한 이동환 시장은 “추운 겨울 고양시민들을 위해 연탄 나눔을 해 주신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에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를 해주신 예수가족교회 성도들께도 감사드리고, 고양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는 1966년 설립된 평신도 기도단체로, 매년 대통령을 비롯한 국가지도자들이 모여 기도회를 갖고 있다. 최근 3년 동안은 미자립교회 돕기, 재해복구 성금기탁, 쪽방촌 및 독거노인을 위한 행사, 대학생 식권 나눔 후원, 보육원 보육종료 청소년 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이번 연탄 나눔 행사도 그 일환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