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남교회, 유진벨재단에 북한 결핵퇴치 후원금 5천만 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새로남카페 총 기부액, 23억 5천만 원

오정호 목사 “새로남카페 수익금
북한 동포들 도울 수 있어 감사”

▲(오른쪽부터) 오정호 목사가 인세반 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새로남교회

▲(오른쪽부터) 오정호 목사가 인세반 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새로남교회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는 지난 12월 3일 주일예배에서 북한 결핵퇴치 후원금 5천만 원을 유진벨재단(회장 인세반 박사)에 전달했다.

새로남교회는 교회에서 운영 중인 새로남카페 수익금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유진벨재단 인세반 회장을 초청해 후원금을 전달해 왔다. 새로남교회에서 유진벨재단에 매달 전달된 기관 후원금 및 북한 결핵퇴치 후원금 총액은 약 6억 5천 4백만 원이다.

유진벨재단은 1995년 북한 주민을 돕기 위해 시작됐으며, 1995-1996년 기존 식량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1997-2007년 보통 결핵퇴치로 사업을 전환해 당시 북한 70곳의 의료기관에서 25만 명 넘는 결핵환자들에게 의료 혜택을 더했으며, 2008-2019년 다제내성 결핵 치료를 시행했다.

성금을 전달받은 유진벨 인세반 회장은 베드로전서 2장 11-12절을 인용해 “베드로는 우리에게 나그네와 거류민처럼 살라고 한다”며 “신자가 세상에 뿌리내리지 말라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며 “첫째는 우리 영혼을 거슬러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이고, 두 번째는 나그네로서 선한 일을 하게 될 때, 세상에서 오해하고 미워하고 욕하던 사람들이 예수님이 오시는 날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인세반 회장은 “현재 북한에서 가장 어려운 병, 고치기 힘든 병을 고치는 일에 지금까지 신자들이 큰 역할을 했다”며 “하나님께서 다시 길을 열어주셔서, 비록 오해하고 미워하고 욕한다고 할지라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기회를 주실 줄 믿는다. 국경이 열려 환자를 치료할 날이 오도록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오정호 목사는 “여러분이 새로남카페를 방문할 때마다 커피 한 잔의 기적을 경험한다”며 “약을 더 먹지 않으면 점점 희미해지는 생명을 되살리는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가치를 부여했다.

오 목사는 “그런 의미에서 우리 교회가 유진벨재단과 함께 연합하고 북한의 동포들을 나그네와 거류민의 의식을 가지고 동역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새로남카페는 수익금 전액을 사회에 기부하고 있다. 북한 결핵환자 돕기, 청소년 급식비 지원, 지역 내 소외계층 및 불우이웃 지원, 고교농구대회 지원 등 다양한 곳에 사랑을 전하고 있다. 새로남카페 총 기부액은 2023년 12월 현재 약 23억 5천만 원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목데연 기독교 인구 통계

한국 기독교 인구, 현 16.2%서 2050 11.9%로 감소 예상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에서 발간한 「한국기독교분석리포트」, 그리고 한국갤럽 등 주요 조사 기관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2012년 이후 한국 기독교 교인 수는 줄어들고 있다. 교인 수의 감소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이라는 점에서도 문제가 되지만, 교회 유지의 문…

영국 폭동

영국 무슬림 폭동은 왜 일어났을까

영국 무슬림들 불법 대형 시위 다시는 못 덤비도록 경고 성격 어느 종교가 그렇게 반응하나? 말로만 평화, 실제로는 폭력적 지난 7월 29일 영국 리버풀 근교에 있는 사우스포트 시의 작은 댄스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있던 어린이 3명이 갑작스럽게 침입한 청소년…

세계기독연대

“北, 종교 자유와 인권 악화 불구… 지하교회와 성경 요청 증가”

인권 침해, 세계서 가장 심각 사상·양심·종교 자유 등 악화 모든 종교, 특히 기독교 표적 주체사상 뿌리 둔 종교 형태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보고서 10주년을 맞아, 영국의 기독교박해 감시단체인 세계기독연대(Christian Solidarity Worldwide, 이하 CSW)가 11일 ‘…

손현보 목사

손현보 목사 “순교자 후예 고신, 먼저 일어나 교회와 나라 지키길”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 담임)가 10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제74회 총회에서 오는 10월 27일에 예정된 200만 연합예배에 대해 언급하며 “순교자의 후예인 우리 고신이 먼저 일어나 한국교회를 지키고 이 나라 이 민족을 지켜주시길 다시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김지연

김지연 대표 “사라졌던 이질·매독 재유행 국가들 공통점은?”

동성애자들에 매달 2조 5천억 들어 이질, 엠폭스, 매독 등 다시 생겨나 영·미 등 선진국들도 보건 당국이 남성 동성애자와 질병 연관성 인정 변실금 등 항문 질환도 많이 발생 폐암 원인 흡연 발표하면 혐오인가 지난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