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삼공사 김규아 연구소장, ‘Kim's & Telomere Institute 건강기능식품 및 텔로미어, 컴파운드K 연구제품개발’ 참여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한국산삼공사 김규아 공학박사(왼쪽), 고려대학교 생명의학연구실 성대동 교수(오른쪽).

▲한국산삼공사 김규아 공학박사(왼쪽), 고려대학교 생명의학연구실 성대동 교수(오른쪽).
국내 최대 산양산삼단지와 12년근 이상 산양산삼을 취급하는 (주)한국산삼공사 김규아 연구소장이 최근 건강기능식품 연구 및 제품개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삼공사 R&D(연구개발) 분야는 ‘발효산삼추출 복합물을 이용한 텔로미어, 컴파운드K,세포복원효소 임상 및 기능성 연구제품개발’에 국제물리유기화학회(의장) 성대동 교수와 함께 연구에 참여한다.

텔로미어(telomere)는 생명 말단 소립으로 세포 시계의 역할을 담당하는 디엔에이(DNA)의 조각. 이것이 염색체의 끝부분을 막고 있는 분해되지 않는 완충 지역에서 세포 분열이 일어나는 동안, 염색체와(DNA) 디엔에이를 복제하는 효소는 이것 때문에 복제 상태를 유지할 수 없다.

세포 분열이 일어나면 이것은 소실되며, 텔로머라아제라는 역전사 효소로 보충되는 작용이 일어난다(규범 표기는 미확정). 텔로미어 세포의 염색체 말단부가 풀어지지 않도록 보호하는 단백질 성분의 핵산 서열을 지칭하며, 세포가 한 번 분열할 때마다 그 길이가 짧아지고 그에 따라 세포는 점차 노화되어 죽게 된다.

▲텔로미어와 컴파운드K 그림.

▲텔로미어와 컴파운드K 그림.
컴파운드K의 항산화력은 비타민C의 40배에 이른다. 강력한 항산화력과 항염증 기능성은 당뇨병 같은 혈관염증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돕는다. 죽종은 동맥경화의 한 형태로 죽종이 혈관을 막으면 뇌중풍(뇌졸중)이나 심근경색을 유발할 수 있다. 한림대 식품영양학과 연구에 따르면 컴파운드K는 염증 유발 물질 엔에프카파비(NF-Kappa B)가 나오지 않도록 조절해 죽종 형성을 억제한다.

컴파운드K에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활성산소를 잡아주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중국 지린대는 컴파운드K가 암세포를 죽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폐암 세포에 컴파운드K를 주입하자 암세포 자살 현상이 일어났는데, 이는 컴파운드K로 인해 암세포의 DNA가 파괴돼 나타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만병의 근원은 세포의 노화와 변형이다. 수면 부족, 운동 부족, 유전적 질환, 스트레스, 술, 담배, 과로 등이 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여러 논문에서도 언급하고 있다.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에 중간 강도의 꾸준한 운동으로 면역력을 키우고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 소식, 웃음, 명상, 제철 음식 섭취, 규칙적인 식사 등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김규아 소장은 부경대학교대학원 공학박사학위 취득 후, 부경대학교대학원 체육학박사 수료했으며, 자연치유요법, 산야초활용방법, 요가, 명상호흡, 필라테스 등 수영, YMCA인명구조원, 요트면허자격취득, 스포츠분야와 예방의학의 중요성과 인도의 아유르베다요법을 실천해오고 있다.

김규아 연구소장은 전(사)한국문화예술복지교육협회 이사장, 한국외양요트협회 이사, 부산광역시 철인3종 이사, 한국마사회 요가 강사, 글로벌뷰티엔컬쳐협회 대외협력위원장을 역임했다. 소년보호행정발전 공로로 2008년 법무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으며, 2015 (사)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2년 제3회 글로벌K뷰티스타모델콘테스트 한복부문 진 수상, 2022년 디지털헬스케어 대상 수상 등의 이력을 지닌 IT전문가로 현재 부경대학교 겸임 교수로도 활동 중인 인재다.

▲한국산삼공사 김규아 공학박사.

▲한국산삼공사 김규아 공학박사.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