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살리기 전국 크리스천 리더십 초청 대회
▲대한민국 살리기 전국 크리스천 리더십 초청 대회 현장. ⓒ주최측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이하 수기총)가 지난달 30일 ‘제3회 정기총회’ 및 ‘대한민국 살리기 전국 크리스천 리더십 초청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초청대회는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교육바로세우기운동본부, 바른인권여성연합, GMW연합 등 단체들의 대표 및 활동가들을 초청해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종호 목사(수기총 사무총장)의 사회로 드린 1부 예배는 안석문 목사(한국교회다음세대지킴이연합 상임총무)의 대표기도, 권태진 목사(한기연 대표회장)의 설교, 강헌식 목사(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대표회장)의 축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권태진 목사
▲설교를 맡은 권태진 목사. ⓒ주최측

‘죽으면 죽으리라’(에스더 4:13~17)는 제목으로 설교한 권태진 목사는 “모르드개가 에스더에게 ‘이 때를 위하여 하나님께서 너를 왕비가 되게 하셨다’고 한다. 에스더는 모르드개의 영적 지도를 잘 받았고, 또 기도의 능력을 믿었다”며 “악법과 거짓이 판을 치는 현실에서, 이때를 위해 하나님께서 우릴 부르신 줄 믿고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죽으면 죽으리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이 주신 감동으로 된 것이다. 말씀대로 가야 한다. 가다 풀무불이나 사자굴을 만나도 들어가야 한다”며 “진리, 자유, 평화, 헌법정신, 기독교적 가치를 들고 일어서야 나라가 산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존경하는 동역자 여러분, 우리도 기도해야 한다. 걱정보다 확신을 갖고,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해 에스더와 모르드개의 정신으로 일어나는 우리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한다”고 했다.

탁인경 대표(옳은학부모연합)의 사회로 진행된 2부 격려의 시간에서는 김선규 목사(수기총 대표회장)의 환영사, 유만석 목사(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와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의 영상을 통한 격려사, 진유신 목사(인천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의 격려사, 서성란 의원(경기도의회), 이영풍 기자(KBS 해직 기자), 김기현 국회의원(국민의힘 대표), 윤상현 국회의원(국민의힘), 이채익 국회의원(국민의힘, 국회조찬기도회 회장)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김선규 목사
▲환영사를 전하는 김선규 목사. ⓒ주최측

김선규 목사는 “사회에서 반성경적 일들이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다”며 “이제는 우리 기독교인들이 기도하고 말씀을 전할 뿐 아니라 사회를 향해 외침으로 말미암아, 사회가 건강해지고 대한민국이 살기 좋은 나라, 전 세계에서 존경받는 나라로 세워지는 일에 쓰임받길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이후 한효관 대표(건강한사회를위한국연대)의 사회로 진행된 3부에서는 각 단체 대표 및 활동가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민국 살리기 전국 크리스천 리더십 초청 대회
▲대한민국 살리기 전국 크리스천 리더십 초청 대회 현장. ⓒ주최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