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서박물관, 도록 출판기념회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배리어프리 모바일 도슨트 시연회도

▲참석자들이 촉각 키오스크를 체험하고 있다. ⓒ국제성서박물관

▲참석자들이 촉각 키오스크를 체험하고 있다. ⓒ국제성서박물관
인천 국제성서박물관이 ‘『고대 이스라엘에서의 하루: 성경마을』 도록 출판기념회 및 배리어프리(Barrier Free) 모바일 도슨트’ 시연회를 지난 11월 26일 오후 2시 1층 엔브릿지홀에서 개최했다.

상설전시실 성경마을의 도록 『고대 이스라엘에서의 하루: 성경마을』은 2023년 ‘인천광역시 등록 사립 박물관 활성화 사업’에 선정돼 출판이 이뤄졌다.

▲임미영 실장이 출판기념회를 진행하고 있다. ⓒ국제성서박물관

▲임미영 실장이 출판기념회를 진행하고 있다. ⓒ국제성서박물관
또 2023년 ‘한국사립미술관협회 디지털 전시 관람 환경개선 지원 사업’에 선정돼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모바일 도슨트’를 개발하게 됐다.

박물관은 어플리케이션과 촉각 키오스크를 사용하여 일반인뿐 아니라 장애인 및 문화 취약계층, 다문화인 등이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NFC 통신방식과 비콘 방식을 사용한 모바일 도슨트를 개발해 한국어·영어·중국어·러시아어 음성을 제공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촉각 서비스와 음성 안내,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 서비스 등도 마련했다.

▲모바일 도슨트 시연 모습. ⓒ국제성서박물관

▲모바일 도슨트 시연 모습. ⓒ국제성서박물관
이날 행사에는 주안수어교회 김용환 목사와 농아인들을 비롯한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국제성서박물관 임미영 학예연구실장 사회로 한상호 관장(주안감리교회)의 인사, 서정욱 인천시박물관협회장(심장박물관장)의 축사 등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도록 및 배리어프리 모바일 도슨트 소개 후 2층에 있는 국제성서박물관으로 이동해 촉각 키오스크 및 모바일 도슨트를 체험하며 박물관을 관람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