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존슨 美 하원의장, 도널드 트럼프 공식 지지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마이크 존슨 하원의원이 2023년 10월 25일 하원의장에 선출된 직후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C-SPAN 유튜브 캡쳐

▲마이크 존슨 하원의원이 2023년 10월 25일 하원의장에 선출된 직후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C-SPAN 유튜브 캡쳐
마이크 존슨(Mike Johnson) 미국 공화당 하원의장이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공식 지지했다.

이날 CNBC 조 커넨과 인터뷰를 진행한 존슨 하원의장은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입장을 질문받자 “나는 진심으로 그를 지지해 왔다”고 말했다.

존슨 의장은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의회에서 가장 가까운 동맹 중 한 명이었다”며 “모두 아시다시피 그는 처음 2년 동안 놀라운 첫 임기를 보냈다. 우리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역사상 가장 큰 경제적 성과를 가져 왔다. 왜냐하면 그의 정책이 효과가 있었기 때문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전적으로 지지한다”라고 덧붙였다.

존슨 의장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믿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존슨 의장은 루이지애나주 의원으로 재직 중이던 2015년 공화당 예비선거 당시 페이스북 계정에 “트럼프는 대통령이 되기에 인격과 도덕적 중심이 부족하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바 있다. 

존슨은 “그가 고치기보다는 더 많은 것을 망칠까 두렵다. 그는 천성적으로 성급한 사람이며, 이는 총사령관으로서는 위험한 특성”이라고 했다.

2015년 처음 의회에 출마해 이듬해 당선된 존슨 의장은 NYT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에 대한 견해가 바뀌었다고 밝혔다. 

존슨 의장은 “2016년 대선 기간 트럼프 대통령은 나와 수백만 명의 공화당원들을 빠르게 설득했다”며 “2017년 우리 둘 다 워싱턴 D.C.에 도착한 직후 그를 개인적으로 알게 됐을 때 그가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됐고, 그를 특별한 대통령으로 만든 자질에 감사하게 됐다”고 했다.

존슨 의장은 또한 2019년 첫 번째 탄핵 당시 트럼프 대통령을 변호했고, 2020년에는 그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