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혼신의 힘을 다하는 기도

|  

[형통한 삶 2023년 12월호 발행인의 글]

▲이용희 대표가 나라를 위해 일어서서 기도하고 있다.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 대표가 나라를 위해 일어서서 기도하고 있다. ⓒ에스더기도운동
“이르시되 아버지여 만일 아버지의 뜻이거든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내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하시니 천사가 하늘로부터 예수께 나타나 힘을 더하더라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눅 22:42-44)

겟세마네 동산에서 하신 예수님의 기도는 천사가 나타나 돕는 기도였다. 예수님이 하신 기도는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었던’ 기도였다.

사람이 극도의 스트레스 가운데 혼신의 힘을 다해서 몸부림을 치면 모세혈관이 터져 땀구멍을 통하여 피가 터져 나올 수 있다고 생명과학자가 설명했다. 이것은 예수님의 겟세마네 기도가 얼마나 처절했는지를 말해주고 있다.

겟세마네에서 온 인류의 죄와 저주와 사망 권세가 어린양이신 예수님을 억눌러 와도, 예수님은 기도를 통하여 돌파하시고 승리하셨다. 이 기도의 성패가 온 인류의 구원 문제와 직결되므로 아마도 역사상 가장 치열한 영적 전쟁이었을 것이다.

이때 주의 천사가 나타나 예수님의 기도를 도왔다. 그래서 예수님은 자신의 체력을 넘어서서 땀방울이 핏방울이 되기까지 사력을 다해 기도하실 수 있었다. 이 겟세마네 기도는 다음 날 벌어진 십자가 앞에서의 영적 전쟁을 승리케 한 기도였다. 십자가를 지시기 전날 밤에 예수님은 이미 기도로 승리하셨다.

기도는 우리의 체력만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성령님께 붙잡히면 그 기도를 성령님께서 이끌고 나가신다. 그렇기 때문에 잠깐 기도한 것 같은데 3시간, 5시간씩 기도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주의 성령에 붙잡혀서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기도하는 것이다.

한 여성 중보기도자가 선교지에 나가 있는 자신의 영적 아들이 현지 폭도들에게 둘러싸여 생명이 위험하다는 말을 듣고 기도실에 가서 기도를 시작하였다. 그런데 몇 시간이 지나도록 나오지 않자, 남편이 걱정이 되어 문을 열어보면 기도하고 있고, 또 시간이 지나 문을 열어보면 기도하고 있기를 계속하였다.

결국 삼일 만에 그분이 기도실에서 나왔는데 삼일이 지난 것도 모르고 있었다. 성령에 붙잡혀서 정말 치열하게 기도하다가 하나님께서 마지막에 강 같은 평화를 주셔서 기도를 마치고 나온 것이었다.

생명이 위험했던 그 선교사님은 폭도들이 몰려왔음에도 머리카락 하나 상하지 않고 폭도들을 무사히 뚫고 나왔는데, 바로 그 시점에서 기도했던 영적 어머니에게 평안이 임했고 기도실에서 나왔던 것이다.

이러한 기도는 기도자의 체력으로 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기도의 영적 전쟁에 들어가면, 성령님께서 붙잡아 주신다. 주의 천사가 나타나 도왔던 예수님의 기도가 바로 그런 기도이다.

출처: 기도의 기름부음, 저 이용희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본부 #국가기도 #이용희교수 #기도의기름부음 #예수님의삶사역기도 #철야기도 #새벽기도 #금식기도 #금요철야 #하나님이공급하시는힘으로 #혼신의힘을다하는기도 #천사가힘을돕는기도 #기도는성령안에서 #하나님뜻대로기도 #승리의 비결 #거룩한 습관 #JESUS ARMY

이용희 교수
에스더기도운동 대표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