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배 목사의 ‘파워관계전도 세미나’, 10월에도 전국 곳곳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한 번 참석만으로 바로 적용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

▲송기배 목사가 세미나를 인도하고 있다.
▲송기배 목사가 세미나를 인도하고 있다.

송기배 목사의 ‘파워관계전도 세미나’가 10월에도 전국 곳곳의 교회에서 진행되고 있다. 송 목사는 “전도에는 실패가 없다. 모든 교회가 전도에 열정을 갖길 원한다”며 “전도는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세미나에서는 △아무나 만나 전도하는 방법 △노방에서 전도하는 방법 △사회적 제도 및 상담 스킬을 이용한 전도 방법 △가정에서 전도하는 방법 △어머니(아버지) 대학을 인도하며 전도하는 방법 △학교 및 관광서를 활용해 전도하는 방법 등을 다룬다.

‘가정사역을 통한 관계전도전략’으로 표현되는 송 목사의 파워관계전도 세미나는 규모와 상관 없이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실제적인 전도법을 가르친다. 덕분에 1년 내내 세미나 일정이 끊이지 않고 진행된다.

하나님께서 처음 세우신 공동체인 가정은 그 자체만으로도 하나님께 부름받은 사역기관이며, 가정이 바로 서지 않고는 교회가 바로 설 수 없다. 나아가 가정 사역은 믿지 않는 가정에 복음을 전파하는 통로가 될 수 있다.

송 목사의 관계전도법은 단순히 위기의 가정을 구하는 차원이 아니다. 비기독교인 가정을 교회로 인도해 복음 안에서 새로운 생명을 얻게 하는 21세기형 전도법으로, 모든 인간관계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점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실제적인 전도법이라 할 수 있다. 누구나 겪고 있는 가정에서의 아픔과 고민에 대한 해결은, 집집마다 굳게 닫힌 문처럼 좀처럼 열기 힘든 사람들의 마음 문도 쉽게 여는 통로가 된다.

파워관계전도 세미나의 강점은 한 번의 참석만으로도 즉각적인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경제적 여건에 구애받지 않는 전도법, 셀 그룹을 효과적으로 만드는 법, 관공서 및 학교 등과 유기적인 관계형성법, 개척교회 어머니·아버지학교 개설 등 실제적인 강의로 구성됐다.

파워관계전도 세미나는 지난 10월 10일 신평교회(담임 이상진 목사), 17일 새생명교회(담임 주금용 목사)에서 열렸으며, 오는 10월 24일 삼운대길교회(담임 홍석균 목사), 10월 31일 왜관교회(담임 정옥현 목사)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등록비는 무료다.

문의 : 010-6626-5034

송기배 목사 약력

가정사랑학교 대표
한국기독교 전도운동본부 고문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
반석교회 담임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