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대주교 “가자 병원에 대한 대피 명령 취소해 달라”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의료 시설, 의료진, 환자 및 민간인 보호 촉구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
영국성공회 캔터베리 대주교가 이스라엘에 가자 병원의 대피 명령을 취소해 줄 것을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대주교는 14일 밤(이하 현지시각) “가자지구의 병원과 환자들이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으며, 보호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웰비 대주교는 “병원에 의료용품이 부족할 뿐 아니라, 안전하게 대피할 수 없는 중상자 및 부상자들은 재앙에 직면해 있다”며 “가자 북부 병원에 대한 대피 명령을 취소하고, 의료 시설, 의료진, 환자 및 민간인을 보호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하마스가 이스라엘인들을 대상으로 한 행위는 사악하고 야만적인 테러”라면서도 “그러나 가자지구의 민간인들은 하마스의 범죄에 대한 책임이 없다. 끔찍한 폭력에 휘말린 성지의 모든 무고한 이스라엘인과 팔레스타인인을 위해 계속 기도해 달라”고 덧붙였다.

유엔은 가자 병원에 연료와 기본 보급품이 위험할 정도로 부족해 수천 명의 환자들이 생명의 위험에 처해 있다고 경고했다.

유엔 인도주의 사무국(OCHA)은 15일 “가자지구 전역의 모든 병원이 비축하고 있는 연료량이 하루만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백업 발전기 폐쇄는 환자 수천 명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했다.

이집트와 접한 라파 국경은 가자지구의 구호품 보급과 외국 국적자들의 이동을 위해 위해 16일 오전 다시 열릴 것으로 예상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