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퀸 출신 정은주, CCM ‘그 은혜, 그 사랑’ 피처링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영주사람들 새 싱글 앨범 25일 발매

▲MBN 보이스퀸 출신 정은주 재즈보컬. ⓒ영주사람들

▲MBN 보이스퀸 출신 정은주 재즈보컬. ⓒ영주사람들
재즈, 국악, 발라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로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결성된 팀 ‘영주사람들’이 최근 새 싱글 ‘그 은혜, 그 사랑’을 발매했다.

영주사람들은 작사, 작곡, 대금 연주를 담당하는 ‘김승민’과, 키보드, 프로그래밍, 편곡을 담당하는 ‘안병규’, 영주교회 출신의 두 사람을 필두로 음악적 다양한 시도를 통해 기존 CCM과 다소 차별을 두고자 한다.

이번 ‘그 은혜, 그 사랑’은 가스펠과 제즈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됐으며, 특별히 MBN 보이스퀸 출신의 재즈보컬리스트 정은주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김승민 작곡가는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해 주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린다”며 “온전히 주님의 은혜로 만들어진 이번 앨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 은혜, 그 사랑’ 앨범 자켓. ⓒ영주사람들

▲‘그 은혜, 그 사랑’ 앨범 자켓. ⓒ영주사람들
추천사를 전한 이지훈 목사(범어교회 담임)는 “재능이란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주어지는 것이다.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진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발전시키고 더 나아가 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인간의 마땅한 역할이다. 그러나 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재능을 선물로 주신 하나님의 목적과 뜻을 알아야 한다”며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아사야 43장 21절).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살아계심을 믿고 인정하는 자신의 백성들이 주어진 모든 재능을 통해 자신을 찬송하기를 원하신다”고 했다.

이어 “정말로 반짝이는 재능을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기로 결정하고 이 앨범을 제작했다. 찬양을 들으며 하나님께서 참으로 기뻐하시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들의 실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전문성은 없지만 듣는 내내 깊이 감탄했다. 실력적인 탁월함만이 아니라 연주와 찬양에 진실함이 느껴져 듣는 내내 행복하고 황홀했다”며 “앞으로도 이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가지고 하나님만을 영화롭게 하는 바르게 재능을 사용하는 자들이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해 본다”고 전했다.

또 다른 추천사를 전한 ‘요게벳의 노래’ 작곡가 염평안 히스킹덤뮤직 대표는 “영주사람들의 음악에는 진솔함이 묻어난다. 작곡가 김승민의 말씀을 바탕으로 한 가사를 표현해내기에 부족함이 없는 멜로디와 노래는 가사에 마음을 담그기 충분한 듯하다”며 “드럼 강수호와 베이스 최훈, 그리고 목회자이자 기타리스트인 손용주 목사의 흔들림 없는 연주 위에 빛나는 안병규의 편곡과 연주, 재즈보컬리스트 정은주의 소울이 담긴 호소는 이 노래들에 오래 머물게 한다. 영주에 살지는 않지만 영주사람들(영으로 주를 찬양하는 사람들)이 되고 싶은, 마음 그득해지는 이 노래를 여러분들께 소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목회데이터연구소

“한국교회, 위기 극복하려면 ‘사람’에 집중해야”

교인들 목회적으로 원하는 것 충족하려는 것 무엇인지 파악 그것 중심으로 위기 극복해야 ‘평신도의 신앙적 욕구, 어떻게 충족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의 세미나가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교회탐구센…

수기총, 반동연, 진평연 등 시민단체 대표들이 17일 오전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대법관 최종 후보 중에도 편향된 이념 논란 여전”

최종 대법관 후보에 오른 9명 중에도 여전히 대한민국 헌법정신에 반하는 그릇된 성인식과 젠더이데올로기를 신봉하는 이들이 있다고 시민단체들이 우려를 표명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진평연,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이다니엘

“BAM, 선교지 영혼 구원 넘어 지역사회 변화 이끌어”

“복음은 힘이 세다! 사도행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시간 성령 안에서 변화된 크리스천들의 인생, 나아가 시장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변혁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매력적인 제목처럼 특히 MZ 세대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개 교단, 北에 ‘오물 풍선’ 등 군사 위협 중단 촉구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소속 6개 교단장들이 오물 풍선,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계속된 무력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 등 우방국과의 동맹 강화와 UN 안보리 개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독교대한감리회(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영훈 대표총회…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동성결혼 허용’ 국민 4명 중 1명 불과… 점점 줄어들어

사회적 논란이 지속되는 동성결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4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년 간 조금씩 줄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전국 만 18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성과 남…

새에덴교회

미국까지 날아가 보은… “큰 영광이자 특권”

입장부터 예우 다해 환영 펼쳐 소강석 목사 “자유와 평화 지킨 참전용사들 감사”, 경의 표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 여러분 희생 덕” 美 상·하원 의원들도 축하 보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일(현…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