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책 없는 척박한 선교지에는 ‘오디오 성경’으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KWMA-지앤엠 업무 협약

▲(왼쪽에서 세 번째와 네 번째) KWMA 강대흥 사무총장과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 강신익 공동대표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KWMA

▲(왼쪽에서 세 번째와 네 번째) KWMA 강대흥 사무총장과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 강신익 공동대표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KWMA
한국세계선교협의회(사무총장 강대흥 목사, 이하 KWMA)와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공동대표 강신익·김영목, 이하 지앤엠)이 전 세계 오지 선교지에 오디오를 통한 성경 배포와 성경 읽기 확산을 하기 위해 힘쓰기로 했다.

KWMA와 지앤엠은 29일 오후 2시 서울시 영등포구 IFC 국제금융센터 50층에서 업무제휴협약식을 갖고, 복음 전파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앤엠의 주된 사역은 ‘공동체 성경 읽기(Public Reading Scripture)’와 ‘저스트 쇼 업(Just Show Up) 북클럽’ 두가지다.

공동체 성경 읽기는 일정한 분량의 성경을 정기적으로 함께 모여 듣고 읽는 성경 읽기 방식이다. 이를 위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아랍어, 포루투갈어, 힌디어 등 세계 주요 언어를 드라마타이징한 ‘오디오 바이블’을 제작, 무료 배포해 왔다.

오디오 바이블은 현재 한국에서도 많은 교회, 학교, 신우회 등 다양한 공동체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선교지와 현지 교회가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스트쇼업 북클럽’은 지난 2021년 2월부터 ‘KWMA 미션북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선교사들과 온라인상에서 책을 읽고 조별 나눔을 가져왔다. 현재 8까지 진행됐고, 평균 30개국에서 70여 명의 선교사들이 참석하고 있다.

이번 8기에도 36개국에서 83명의 선교사들이 참여하며 책 <나는 안전한 사람인가(저자 헨리 클라우드, 존 타운센드)>로 8월 3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진행된다.

양 기관은 기독교 서적은 물론 성경책도 구하기 어려운 선교지와 현지인들 및 해외한인교회에 두 가지 운동이 확산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난민을 돕는 단체들과도 협업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앤엠은 지난 6월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이후 ‘디지털 세계와 선교’ 트랙 후속 모임에 참여해 디지털 콘텐츠 개발에 협력해 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이다니엘

“BAM, 선교지 영혼 구원 넘어 지역사회 변화 이끌어”

“복음은 힘이 세다! 사도행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시간 성령 안에서 변화된 크리스천들의 인생, 나아가 시장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변혁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매력적인 제목처럼 특히 MZ 세대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개 교단, 北에 ‘오물 풍선’ 등 군사 위협 중단 촉구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소속 6개 교단장들이 오물 풍선,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계속된 무력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 등 우방국과의 동맹 강화와 UN 안보리 개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독교대한감리회(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영훈 대표총회…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동성결혼 허용’ 국민 4명 중 1명 불과… 점점 줄어들어

사회적 논란이 지속되는 동성결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4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년 간 조금씩 줄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전국 만 18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성과 남…

새에덴교회

미국까지 날아가 보은… “큰 영광이자 특권”

입장부터 예우 다해 환영 펼쳐 소강석 목사 “자유와 평화 지킨 참전용사들 감사”, 경의 표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 여러분 희생 덕” 美 상·하원 의원들도 축하 보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일(현…

밀알복지재단 휠체어 장애인

장애인은 선교의 대상인가, 동역자인가?

샬롬, 장애와 관련된 인식 개선에 대한 마지막 편지입니다. 지난 주 장애와 죄 관련 편지는 잘 이해하셨는지요? 이 땅 모든 존재는 누군가의 모태로부터 태어났습니다. 생명을 품었다는 것은 위대한 일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는 언제나 엄마, mother…

남침례회, SBC

美 남침례회, 여목사 영구 금지 헌법 개정안 부결

미국 남침례회(SBC)에서 여성 목사 안수를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헌법 개정안이 정족수 3분의 2에 5% 포인트 못미치는 수로 부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SBC 총회에서 대의원 5,099명, 61%가 해당 개정안에 찬성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