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얼 ‘Word’ 발매… 나음세는 특별편으로 예정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롱플레이뮤직 제공

ⓒ롱플레이뮤직 제공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나얼 집사(유나얼)가 ‘Soul Pop City’ 두 번째 싱글 ‘Word’를 오늘(14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나얼 집사의 ‘Soul Pop City(소울 팝 시티)’ 두 번째 싱글 ‘Word’는 젊은층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랑 이야기와 청량감 있는 사운드, 일렉트릭 피아노와 베이스라인을 통해 감정선을 전한 멜로우 그루브(Mellow Groove)가 특징인 곡이다. 모던한 신스 사운드와 드럼머신 ‘LinnDrum’의 따뜻한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나얼 집사의 뮤직비디오에는 다양한 그래픽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1980년대 레트로한 감성을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 나무13이 참여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수많은 별로 가득한 밤하늘을 보며 카세트 플레이어로 음악을 듣고 있는 두 남녀의 모습이 애니메이션으로 담겼다.

나얼 집사가 지난 1월 처음 선보인 ‘Soul Pop City(소울팝시티)’는 나얼 집사가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로 채운 조금은 매니악한 앨범이다. 70~90년대 소울, R&B 음악들을 그 시대의 감성을 살려 나얼 집사만의 음악 세계로 표현했다.

나얼 집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전천후 아티스트답게 이번 싱글의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앨범 아트워크, 영상 아트 디렉터까지 맡는 등 모든 부분에 심혈을 기울였다.

아울러 나얼 집사는 신곡 ‘Word’ 발매를 기념하여, 오는 17일 컬처 블렌딩 유니언 비이커(BEAKER)와 함께 자신의 브랜드 ‘나얼의 음악세계(na’mm’se, 나음세)’, 그리고 연작 앨범 시리즈 ‘Soul Pop City’의 아카이브를 짚어보는 특별한 컬처 프로젝트를 론칭한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17일부터 30일까지 비이커 한남 팝업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나얼 집사의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제작된 밀크 글래스 머그컵, 티 코스터, 스마트톡, 우산, 티셔츠, 에코백 등 다채로운 품목으로 구성된 캡슐 컬렉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나얼의 음악세계’ 특별 편을 오는 19일(토) 나얼 집사의 유튜브 채널 ‘나얼의 음악세계(na’mm’se, 나음세)’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나얼 집사는 지난 7월 미디어아트 전시 ‘생각 지상주의자들의 요람’에 참여 작가로 나서며 “최근에는 복음에 관한 작업에 집중하고 있어서 성경을 읽고 연구하며 작업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근황을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