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눔토크콘서트 ‘가치 잇-는 여행’ ⓒ굿네이버스
|
이번 행사는 굿네이버스 나눔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 변우민,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이병철 위원장, 굿네이버스 전북지역후원회 외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굿네이버스와 전북지역후원회의 소개를 비롯하여 기금 전달식 및 더네이버스클럽 등재식이 진행됐다. 또한 굿네이버스 전북지역후원회의 국내위기가정지원과 몽골 해외봉사, 변우민 대사의 아프리카 니제르 해외봉사 나눔 이야기를 담아 나눔토크콘서트가 진행됐으며, 이날 나눔토크콘서트를 이끌었던 변우민 대사는 직접 경험했던 해외봉사와 아프리카 현지 상황을 전하며 전 세계 소외된 아동들을 위한 소중한 나눔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신은옥 굿네이버스 전북지역후원회장은 “전북지역후원회에서 직접 경험하고 느낀 해외봉사 이야기를 많은 참여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전북지역후원회에서는 지역사회와 지구촌 세계 곳곳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오아름 굿네이버스 전북지부장은 “이번 나눔토크콘서트를 통해 나눔 실천에 대한 필요성을 참여자들과 함께 나누고 느끼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굶주림 없는 세상과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토종 NGO인 굿네이버스는 1991년 초대사무총장인 이일하 목사를 비롯한 8명의 창립 멤버와 함께 ‘한국이웃사랑회’로 시작됐다.